ezday
관세청에서 밝힌 가짜 명품 구별법
3 김나영 2007.11.29 23:52:58
조회 24,956 댓글 10 신고
●관세청에서 밝힌 가짜 명품 구별법● 
① 루이뷔통
정품은 왁스를 먹인 특수실로 모서리나 이음새가 정교하게 손박음질 처리돼 있지만 가짜는 본드를 사용한다. 제품에 코를 가까이 대보면 본드냄새를 확인할 수 있다. 금속 부분이 지나치게 반짝거린다면 일단 의심.


② 구찌
태그(꼬리표)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 가죽의 질이나 마무리 처리에서 진품과 가짜의 차이가 다른 브랜드보다 확연히 차이 나는 것이 구치다.


③ 크리스찬 디올
상의의 목부분에 붙어 있는 라벨에 원산지 표시는 반드시 프랑스. 진품 신발의 밑창은 반드시 가죽이다.


④ 까르띠에
버클에 폴리싱 처리가 돼 있지 않아 매끄럽지 않으면 짝퉁. 가죽제품의 경우 천연가죽을 사용하지 않거나 로고가 없어도 가짜.


⑤ 에르메스
진품 신발은 밑창이 붉은 가죽이며 뒷굽의 일부는 고무일 수도 있다.


⑥샤넬
보증서와 핸드백 안쪽의 고유번호 라벨을 확인. 안경 다리 연결부분 나사가 일자가 아닌 십자이면 의심.


⑦ 페라가모
진품은 의류의 안감에도 로고가 있는 천을 사용하며 태그에는 반드시 고유번호가 적혀 있다.


⑧ 미쏘니
미쏘니 특유의 갈색 라벨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함. 어두운 브라운 계통의 라벨은 가짜.


⑨ 에트로
가방의 경우 독특한 문양의 선명도가 선명해야 진짜. 
 
관세청 산하 사이버 가짜진짜 상품전(
http://www.customs.go.kr/cyber/index.htm)에 가면 각 명품별 짝퉁 구별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짝퉁 판매업자의 특징 >
옥션에서 짝퉁 판매업자들은 몇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1. 짝퉁을 OO스타일이라고 판매하는 그래도 양심적? 인 업자

이런 사람들은 뭐 구매자나 판매자가 모두 물품의 진위여부를 알고 거래하는 것이니까 판매자가 감수해야할 법적인 문제를 제외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2. 로스, 스탁, OEM 등이라고 마치 공장에서 뒤로 빼돌린 장물이라고 거짓말하는 업자들.

이런 사람들은 사실 동대문이나 남대문 등지에서 매장을 운영하면서 판매하는 사람도 있고 사무실만 운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두 물건은 중국에서 들여옵니다. 중국 광주에 가면 도매시장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 아베크롬비, 홀리스터, 폴로, 리바이스, D&G, 쿠스토 바로셀로나, CD, YSL, CK, 디젤, 버버리 등이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한화로 3000원에서 9000원 정도 합니다.
 
판매량도 몇 십장에서 주문하면, 몇 십만 장도 가능합니다. 여기에가면 한국사람들이 운영하는 상가건물도 세개 정도 있을 정도로 가짜를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물량은 국내 반입이 정상적으로 안되기 때문에 따이공이라는 보따리 밀무역과 세관원과 커넥션이있는 운송회사들을 통해서 국내에 반입합니다.
 
그리고 판매처는 동대문의 도/소매 시장과 인터넷의 옥션, G마켓, 인터파크 와 개인 홈페이지 등을 이용합니다. 가격은 보통 만원 후반대부터 7,8만원까지 판매합니다. 사실 정품가격으로는 터무니 없이 낮은 가격입니다. 하지만 서류가 없기때문에 1의 사람들처럼 법적인 문제에는 더 취약합니다.
 
요즈음에는 판매량의 일부를 수입해서 홍콩등지의 면장을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홍콩에서 들어온 물건의 면장은 대부분 인정 받기 힘듭니다. 그리고 면장이 진품을 인정해주는 것은 더욱 아니고요. 단지 수입하면서 세금을 냈다는 영수증 정도일 뿐이죠. 그리고 판매하는 아이템도 몇가지로 정해져있습니다.

3. 수입 면장도 있고 이태리나 유럽 등지에서 수입한 정품이라고 오히려 큰 소리 치는 사람들.

사실 이 사람들이 가장 문제입니다. 가품을 정품이라고 속여서 판매하는데, 그 브랜드가 모두 구찌, 프라다, 버버리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구찌가 주를 이루고있습니다. 물건은 주로 이태리에서 수입해오는데 보통 세관원과 커넥션을 갖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수입하는 물건은 몇 가지로 한정되있고 그물품들이 한국 일본 등지에서 히트친 물건들 입니다.
 
대표적인 물건으로 구찌의 재키백, 바도트, 쇼핑, 미니백, 파우치, 힙색, 모드리안 장식의 장,중,반지갑, 남성용 지갑, 벙거지 등과 프라다의 크로스백, 배낭, 미니백, 지갑, 스니커즈 등이 있습니다. 판매가는 진품을 파는 사람들보다 대략 20%에서 30%정도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그리고 판매하는 종류도 몇 가지로 한정되있고 판매기간도 같은 물건을 한달이상 삼개월정도 지속적으로 판매합니다.
 
즉, 물량이 상당 수 있다는 말이죠 같은 물건으로. 그리고 수입업자 혼자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이 함께 동시에 팝니다. 이것은 가짜 생산업자가 대량으로 생산해야 마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일본이나 미국에서 물건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모두 가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가짜 파는 사람들은 한정된 몇 가지 모델을 싸게 대량으로 판매하는 겁니다. 그리고 그 제품들이 대부분 한국에서 유행하는 상품이거나 유행했던 상품들입니다. 구매하실 때 방금 말씀드린 몇 가지 만 유의하시면, 가품을 진품으로 속아서 사실일은 많이 줄어들 것 같군요.

<구찌 짝퉁 구별법----일반적인 방법 >
요즈음 유행하는 명품 브랜드로 단연 구찌가 최고입니다. 그러다 보니 시장에서 파는 가짜 부터 진품이라고 속여서 파는 가짜까지 다양하게 유통되고있는 실정입니다.
 
명품 수입하는 사람으로 유통 질서를 지키고 선의의 피해자를 막기위해 나름대로의 기준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품 자체의 비교가 가장우선합니다.
자가드원단을 비교해 보십시요. 색상에 차이가 있거나 GG무늬가 가늘거나 '점점'이 다른 형태이거나 촉감이 다른지 확인하십시요. 그리고 제품에 부착되있는 금속 장식들을 유심히 관찰 하십시요. 가품의 장식은 진품과 다릅니다. 정교함이나 크기, 대체로 가품의경우 크기가 큽니다. 자간 거리 등이 차이가 납니다.
부속물을 비교해보십시요. (박스, 컨트롤카드, 속지)
 
박스색상이 다릅니다. 가품은 진품의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합니다. 가품의 경우 탁한 먹색을 띠는 반면, 진품은 먹색 보다는 광택이 좀 있고 검은 색이 덜합니다.
 
컨트롤카드는 진한 회색 부분과 흰 부분으로 나뉘어 지는데 흰 부분이 미색을 띱니다. 회색 부분도 가품에 비해 연한색상을 띱니다. 그리고 두께도 진품이 약간 얇습니다.
 
속지는 박스의 색상과 같게 비교하시면 됩니다.
구찌에서 모조품의 구분을 위해 색상을 완전히 Black으로 제작하지 않습니다.
 
가격비교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물론 가격은 매우 유동적이긴 합니다만, 터무니 없이 싼 것은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특히 GG 자가드원단 소재의 제품들은 싸게 팔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저희 같은 수입상들이 GG자가드원단 소재의 제품을 구입하기위해 다른 제품들을 끼워서 구입을 해야할 정도로 이태리에서 구하기 힘든 제품이고 인기가 있는 제품들 입니다. 또한 할인율도 낮고요. 통상 정상 유통가 대비 20%이상 싸게 판매된다면, 주의 하셔야 합니다. 특히 인터넷 상에서 경매로 무조건 최저가 낙찰에 판매하는 판매자들 조심하십시요.
 
판매자의 상품확인
물건을 구입하실 때 판매자의 상품들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보통 가품을 취급하는 사람들은, 특히 인터넷 상에서, 몇 가지 모델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합니다. 그리고 취급하는 기간도 2, 3개월 정도 입니다.
2
다른 글 추천

파워링크 AD
등록 안내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필독] 저작권 관련 게시글 삭제 처리 기준 (2017.02.15 링크 추가)  (21)
스타일/뷰티 카테고리 이용규칙 (2018.03.22 수정)  (1)
곽지영 랑방컬렉션 잇원 엘르 화보 넘 예쁘네요~  file new sjay98 3 08:30:13
드라마 VIP 속 장나라, 표예진 니트 예뻐요~  file sjay98 16 19.12.11
효연 인스타그램 스토리 원피스♥  file 가을하늘파래 118 19.12.10
이영애, 박민영이 선택한 주얼리 타니 바이 미네타니♥  file 레모네이드조.. 140 19.12.10
댄디한 스타일의 양세종 공항패션  file 코야 217 19.12.09
'음원 깡패' 헤이즈, 추위 잊게 하는 힙한 숏패딩 패션   자몽 12 19.12.09
사진에서도 통통튀는 거 같은 혜리 공항패션  file (6) 아무고토모르.. 73 19.12.09
핑크 퍼 자켓입은 청하♥  file 가을하늘파래 113 19.12.06
아스트로 단체로 입은 롱패딩 엄청 따뜻해보여요~  file 디마아아앙 40 19.12.02
배우(성훈), 별이 빛나는 도심 속 화보 공개!   산과들에 39 19.11.30
겨울패션 종결자 차정원이 선택한 올 겨울 롱패딩 패션   산과들에 37 19.11.30
강다니엘. 터칭 첫 음악방송 출근길 패션   산과들에 34 19.11.30
"쓰앵님의 다섯 얼굴"…김서형, 전적으로 믿는 아우라 [화보]  file 스텔라 457 19.11.30
송혜교, 여전히 아름다운 그녀…"시크부터 섹시까지"  file (1) 스텔라 480 19.11.30
서지혜, 시크한 눈빛..도회적 매력 정점 [화보]  file 스텔라 451 19.11.30
하자있는 인간들 제작발표회 속 안재현 시계  file (4) 아주조쿠나 74 19.11.29
'조각 비주얼' 지창욱, 타이거 코트에 후드티로 완성한 공항패션 "그저 감..   뚜르 52 19.11.27
배우 손담비 공항패션, 그레이 컬러의 미니 토트백으로 완성   뚜르 60 19.11.27
모델 허애선, 중국 진출..K-뷰티·패션 알린다   뚜르 47 19.11.27
얼굴천재 차은우 이제 화보천재까지, MIDO 엘르화보  file 아주조쿠나 275 19.11.27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