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육아 즐겨찾기
글쓰기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목록
(수족구병) 수족구병에 대해서..
7 이좋은 2012.07.26 11:11:26
조회 6,549 댓글 8 신고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퍼가기 인쇄 관심글 주소복사

<<<  수족구병에 대한 모든 것!  >>>


※ 수족구병 발병 원인 :
수족구병은 장내 바이러스 '콕사키바이러스' 로 전염되요,
'콕사키바이러스'에 감염된 아이의 콧물, 대변 등 분비물에 의해서
다른 아이들에게도 감염이 되죠
생후 6개월~5세까지의 영유아들이 주로 걸리며 전염성이 강해
어린이 집, 유치원 등에서 빠르게 번져나가므로
수족구병이 의심되거나 하면 유치원 보내지 마시고
곧바로 병원에 가봐야겠죠.

수족구병 증상 : 

수족구병은 손, 발, 입 등에 수포가 생기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에요,
처음에는 감기처럼 목이 붓고 열이 납니다.
잘 먹지도 못하고 잠도 못자구요ㅠ
5일 정도 잠복기가 지난 뒤에 나타나요. 
발병되는 1주일동안이 가장 수족구병 전염성이 강하다네요.


수족구병 예방법 : 

수족구병은 예방 백신이나 치료 백신이 없기 때문에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예방법은 손을 자주 씻는 거에요!
가장 중요한 올바론 손씻기! 외출 전후, 배변 후, 식사 전후에 꼭 손을 씻기시고요
울 맘들도 같이 손을 깨끗이 씻어야겠죠?^^
집에 아이 장난감 등은 정기적으로 소독하고 
유치원에서도 놀이기구나 집기 등을 정기적으로 소독하고 있는 지
확인해보세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수족구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수족구병 대처법 :
물집이 생길 때 긁거나 터뜨리면 아플 뿐만 아니라
2차적인 세균 감염에 걸릴 수 있으므로 터뜨리지 마세요.!!
수포를 그냥 두면 2~3일이 지나 색이 변하면서 수일 후에 사라지니까요,
수족구병은 일주일 뒤 저절로 낫기도 하지만 반복해서 걸릴 수도 있다는 것!ㅠㅠ
수포가 입 안에 생기면 아이가 제대로 먹지 못하겠죠,
이럴 땐 딱딱한 음식보다는 부드러운 음식, 더운 음식보다는 찬 음식을 먹여요
찬 음식 먹일 때 탈나지 않도록 주의 하시고
우유나 죽을 미지근하게 해서 먹이면 좋을 것 같아요

올 해 들어 처음으로 수족구병으로 31개월 여아가 사망하는
너무나도 가슴아픈 일이 있었죠...
엄마 된 입장으로 항상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주의를 기울이고 노력 많이 해야 할 것같네요.
우리 아가들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좋아요 16
베스트글 추천
이좋은님의 보유뱃지 2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퍼가기 메일 인쇄 관심글 주소복사

파워링크 AD

글쓰기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공지 춤추는 고래 프로젝트, 칭찬하면 상품권이!?  (37)
공지 파우치 공개하고 키엘 트리트먼트 받자!  (15)
공지 ‘최고의 여행지’ 추천하고 아웃백 가자!  (35)
공지 아기 변사진 올릴때 매너 사진 부탁 드립니다.  (17) 22  호호아줌마 62,719 13.05.18
공지 판매글과 드림글 관련 안내  (16) 22  호호아줌마 50,956 13.01.21
공지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엄마들이 먼저 만들어 ..  (25) 22  호호아줌마 80,537 11.05.27
[육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조건 혜택 신청 방법..   new 1 유비맘마 4 02:35:44
[육아] 자랑하러왔쏘용~~ㅡㅡ;;떼치해주세요ㅡㅡ;;  file (5) 모바일등록 new 11 울산댁 66 02:17:38
[수다] 사는게 재미없네용ㅠ  (21) 모바일등록 new 16 반장N지원맘 170 01:51:34
[육아] 혼합수유하다가 완모할수 있을까요  (3) 모바일등록 new 5 튼튼아맘 64 01:36:05
[Q&A] 어린이집 우유에 대해서!!  (1) 모바일등록 new 9 엄마 윤진!! 73 01:33:28
[육아] 제가 그리 잘못한건가요?  (3) 모바일등록 new 5 알콩채은맘♥ 256 01:22:35
[수다] 흐미..!!  (10) 모바일등록 new 20 ★내사랑민디.. 148 01:19:16
[수다] 혹가습기필요한분있나요?  (5) 모바일등록 new 10 현우맘♥ 205 01:09:26
[수다] 우울터지네요...  (5) 모바일등록 new 12 준영&연아맘.. 175 01:07:36
[육아] 더블하트젖병소리  (1) 모바일등록 new 15 ♥종혁맘♥ 118 01:07:16
[Q&A] 분유  (2) 모바일등록 new 12 예쁜아가민준.. 67 01:01:57
[Q&A] 밀크스크린써보신분ㅜㅜ   모바일등록 new 12 귀요미짱짱이.. 29 00:57:22
[수다] 어린이집...참결정하기가힘드네요  (4) 모바일등록 new 8 잠시만안녕요.. 229 00:45:49
[육아] 범보의자 멘붕이네요...  (4) 모바일등록 new 10 북극반달곰인.. 252 00:44:45
[수다] 출산한 지~~   모바일등록 new 7 민석맘 111 00:44:44
[수다] 프로포즈♥  file (13) 모바일등록 new 10 꼬포동 463 00:35:54
[Q&A] 이것도 가진통인지 어뭉님들~봐주세요~ㅠ  (7) 모바일등록 new 9 슈슈 101 00:31:44
[수다] 이노무 도시가스공사ㅠ  file (16) 모바일등록 new 23 승준마밍♥ 387 00:24:08
[Q&A] 아가 피부가요..ㅠㅠ  (3) 모바일등록 new 10 두근이맘* 123 00:20:07
[육아] 처음으로 혼자잤어요~~^^  (3) 모바일등록 new 14 채윤♥♥ 266 00:18:56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전체 베스트 톡
섹션별톡
금주의 베스트 마니아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