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러브 마니아 리스트
이별재회지침서 <다시유혹하라>,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카톡 : varo119, 메일 : varo119@naver.com
마니아 컬럼(러브) 즐겨찾기
사랑만으로는 연애할수 없는 이유
11  바닐라로맨스 2019.02.07 14:49:53
조회 255 댓글 0 신고

미국에서 유학중인 K양은 핸드폰매장에서 알게된 N군과 달달한 사랑에 빠졌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고민투성이인 사랑에 빠져버렸다. 처음엔 10분에 한번씩 마치 숨도안쉬고 사랑한다며 연락하던 남자친구가 4개월도 안되서 K양이 살아있는지 조차 궁금해하지 않고... 바빠서 그러는 거겠지... 대충 넘기려해도 알고보면 다른 여자와 연락을 하고 있었고(읭!?) K양에겐 부담스러운 과도한 성적관심, 그리고 다른 나라 사람이라는 벽(K양 한국인, N군 네팔인), 그보다 더 큰 걸림돌인 종교문제(K양 독실한 기독교, N군 힌두교) 정말 어떻게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을까 싶을정도로 많은 문제가 얽혀있었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보다 복잡한 K양과 N군의 사이를 이어주는 유일한 끈은 '사랑'이라는 두글자뿐이다. 그놈의 사랑이 뭐길래 K양은 대체 이런 복잡한 사랑을 이어가려고 애를 쓴단 말인가!? 여기서 잠깐 힘든 사랑을 하고 있는 K양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근데 정말 이사람 놓치면 나를 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수 있을까 싶을정도로저에게 늘 사랑한다고 말하고.한살정도 연상인 남친에 대학교까지 같은 출신이라서 너무 좋았구요.저에게 보면 정말 나를 사랑하는 구나 하고 느끼게 해주고 늘 결혼 이야기를 해요.벌써 남친 친구들과 형까지 만나서 이미 남친 오빠는 저에게 제수씨라고 부르기까지 했구요.날 보면 가끔씩 우리 얘기들은 한 다섯명쯤 낳고 등등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죠.. 
심수봉의 '사랑밖에 난몰라'가 18번이라는 K양

 

가만히 들어보면 이들은 나라와 종교가 다를뿐 소울 메이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계속 읽다보면 원가 어색하고 뭔가 빠져있는것만같은 느낌이다. 그래! K양이 N군을 좋아하는 이유가 빠졌다! K양의 글을 읽어보면 N군이 자신에게 얼마나 헌신적으로 잘해줬었는지에 대한 내용들로 가득하지만 정작 K양이 N군을 왜 좋아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내용은 없다. 굳이 꼽자면 1살 연상이라는것과, 같은 학교 출신이라는 점? 읭? 뭔가 감을 잡은것 같으니 K양의 이야기를 더 들어보자.

 

얼굴이 특별히 잘생기거나 성격이 특별히 좋거나 스펙도 별로구요. 학벌 미래 등등 다 사실 별로인데그냥 저를 너무 사랑해 주니까그리고 저도 너무 오빠를 사랑하니까... 헤어질수가 없는
심수봉의 '사랑밖에 난몰라'가 18번이라는 K양 

 

아... 여기서 상담종료다. K양은 N군을 사랑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사랑'이라는것에 빠진거다. 물론 사랑을 할때, 상대방의 집안, 학벌, 스펙, 미래 등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자신과 맞는 사람을 찾아야한다는 소리는 절대 아니다. 사랑을 하다보면 외모 / 집안 / 스펙 / 학벌 / 미래 등등이 탐탁치 않을수있다. (이 세상에 모든것이 완벽한 사람이 어디있단 말인가!? 있어도 그런사람은 99.9% 품 절 남 이다.)

 

하지만 적어도 한두가지는 상대방을 바라볼때 연인의 시각이 아닌 객관적 시각으로 봤을때도 끌릴만한 매력이 있어야한다. 집안이 나빠도 스펙이 좋던가, 스펙이 나빠도 생활력이 강하던가, 여타 조건이 좋지 못해도 미래계획이 탄탄하다던가, 이도 저도 아니면 최소한 다 나빠도 잘생겼던가!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