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러브 마니아 리스트
‥잡지사 에디터‥에세이, 단편소설 작가‥네이버 POST《30일간의 나와 연애》연재‥다음 BRUNCH《Elegant Life》매거진 연재(https://brunch.co.kr/magazine/elegantlife) 2015 F/W 은상
마니아 컬럼(러브) 즐겨찾기
사냥꾼이 아니라, 매력넘치는 사랑꾼
6  miyaromance 2015.10.23 22:44:49
조회 2,810 댓글 0 신고

새로 연재를 시작한《내 남자친구에게》는 짧은 글로 구성된 '연애에세이/칼럼'입니다. 1분 단편소설같기도한 이 이야기들은 강작가의 실화를 바탕으로 '내 남자친구가 읽어주었으면, 내 여자친구가 읽어주었으면 하는 글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매주 주말 저녁에 연재됩니다. 메일로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메일 주소를 쪽지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쉽고 재밌게 즐겨주세요 :) - 강作

 

 내 남자친구에게

 

 

§

 

 

prologue for girlfriend

 

사슴이 사냥꾼과 눈이 마주쳤다. 사슴은 초원을 뛴다. 사냥꾼도 그 뒤를 쫓는다. 사슴은 더 빨리 뛴다. 사냥꾼도 더 빨리 뛴다. 그리고 총을 쏜다. '하지만 우린 사슴이 아니다. 우린 사냥꾼이 아니라 사랑꾼을 만나야 한다.

 

§

 

 

 

‥ 11번의 소개팅에서 그녀가 내린 결론

 

엘리샤는 아름다운 여성이었다. 자기 관리가 철저해서 항상 어딜 가든 빛났고, 성격 또한 맑고 예뻤다. 일처리도 똑부러져서 친구들은 그녀를 늘 칭찬했다. 하지만 그녀가 항상 목말라 있는 것이 있었다.  '연애.' 몇 년 전 오랜 연애를 끝내고, 새로운 남자를 찾아 나섰다. 적극적으로 소개팅과 더불어 많은 모임이 나가 인연을 찾았다. 하지만 지금 그녀는 내게 이렇게 말한다.

 

"남자, 다 필요없어."

 

 

‥ 그에게서 돌아오는 말

 

그녀는 남자들의 조건(외모, 학벌, 재산)보다는 마음을 먼저 봐주는 사람이었다. 소개팅을 하면 마음에 안드는 부분보다는 마음에 드는 부분을 찾으려고 했고, 그래서 의외였던 사람을 꽤 오랫동안 만났다. 또한 싫은 내색을 하지 않고, 그 사람 그대로를 존중했다. 그러나 고백을 기대했던 그들에게서 결국 돌아오는 말은

 

"엘리샤, 내 마음이 여기까지인 것같네요."

 

 

 

 

‥ 사슴과 사냥꾼

 

"너는 당기기만 해서 그런 것 같아."

"맞아. 남자는 사냥 본능이 있잖아. 자신을 밀어내는 여자를 더 쫓고 싶은 법이지."

"응응. 너는 사냥꾼을 쫓은 사슴이었던 거야! 사슴이 잡힐 듯 집히지 않을 듯 뛰면 사냥꾼은 헥헥거리면서도 사슴을 향해 전력 질주를 하지. 그리고 3번째 만남 쯤되어서 총을 쏘는 거야. 사슴이 오히려 사냥꾼을 쫓으면 부담스러워서 도망치고, 너무 오래 잡혀주지 않으면 힘들어 포기해버리는 거야."

 

'사슴과 사냥꾼….' 엘리샤는 친구들의 말을 생각해보았다.

 

 

‥ 사랑꾼을 찾아나선 여자들

 

'난, 사냥꾼을 만나고 싶지 않아."

 

두 사람 사이에 흐르는 떨림과 설레임, 사랑의 감정을 머리를 써서 만들어 내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녀는 사슴의 탈을 벗었다. 거울에 하얗고 뽀얀 얼굴, 검은 머리, 친절한 입술, 진실하고 순수한 마음의 아름다운 여자가 비쳤다.

 

§

 

 

epilogue for boyfriend

 

만약 여자를 당신의 먹잇감으로 생각하고, 사냥의 본능을 적용한다면- 당신 자신을 잔인한 사냥꾼으로 만드는 일이다. 재미와 쾌락을 위해서 사랑을 시작했다면 당신은 사냥꾼일뿐이다. 그녀의 순수한 마음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사랑꾼이 되자. 그런 남자는 사랑을 얻을 자격이 있다.

(이해가 안된다면, 영화 《미녀와 야수》를 다시 볼 것)

 

 

§

 

 

 

3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