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전문여행칼럼 즐겨찾기
전라남도 함평 사과따기 과수원 일손 돕기 후기
3  포롤롤 2017.01.10 09:02:24
조회 178 댓글 2 신고

얼마전 다녀온 전라남도 함평~

신랑's 회사 선임분 부모님께서 운영중이신 과수원에 일손도우러 다녀왔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직접 가서 일 도와드린건데~

농사도 참 힘들지만, 과수원 일 정말 힘들더라구요~

 

덕분에 땀 흘리고, 값진 경험 하고 왔네요!


여름엔 복숭아도 하시고~ 지금은 감이랑 사과 하고 계시더라구요~


아..... 지금 보이는 산 전부가 다 과일나무 ㄷ ㄷ ㄷ

그냥 멀리서 봤을땐 참 예쁘다 싶었는데..... 일 하다보니 나무가 많아도 너~ 무 많아서 놀랬어요 ㅋㅋㅋ


여자들은 과수원 사과따기 하고~ 남자분들은 각각의 나무 밑에 20kg짜리 비료를 운반하는 작업을 했어요~

그리고 끝이 아니었다는게 함정 ㅋㅋㅋ



산 위쪽까지 비료 옮기는 작업을 도와줬던 트렉터 ㅋㅋㅋ​

나무 밑으로는 트렉터가 직접 들어갈 수 없어서 사람 손으로 하나씩 하나씩 옮겨야 하는 아주 고된 노동이었다는 소문이...

비료 옮기고 온 남자들은 이미 오전에 다리가 풀려있었데요 ㅡㅜ





오후엔 양파밭에 비닐 씌우는 작업까지 했네요~

평소에 잘 쓰지 않는 팔과 다리 근육들이 엄청 후덜덜덜~ 이렇게 고생스럽고 힘든일인지 몰랐는데... 덕분에 좋은 경험하고 왔어요~






 






어머님과 아버님이 자식들이랑 함께 드시려고 키운 사과나무라서~

약 안치고 그냥 길러두신거래요~





그래서 사과 알이 작은것도 있고 큰것도 있고~





일손이 부족해서 제때 못따서 나무에서 곯아버린것도 많더라구요

아깝기도 하고 참... 마음이 그랬어요....





 






사과가 이렇게 주렁 주렁 열리는지도 몰랐는데~

실제로 직접 따보니까 참 즐겁기도 하고~





신기한 경험이었달까요~





 







인증샷 하나 남겨봤어요~






히히히히히~






genjil_01-5







 


이렇게 1박스~ 2박스~ 따다보니 자꾸만 쌓여가는 노란 박스들~






 







아까 많이 달려있었던 사과들이 사라졌죠?





네~ 이거 제가 다 딴거예요~ 크크큭







 






오전 일을 마치고~

잠시 쉬면서 새참 먹으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genjil_01-11



 





시골 개들은 참으로 여유롭게 지내더라구요 ㅋㅋㅋ


그냥 땅바닥에 털썩 누워서 어찌나 잘 자는지 ㅋㅋㅋ





두마리인데~ 곤히 잘 자길래 사진 한장 몰래 찍어봤어요 ㅋㅋㅋ










 







그리고 처음 마셔본 맑은 동동주~




엄뫄~

요거 완전 대박!






 







막걸리/동동주 많이 마셔봤지만... 이렇게 맛있는 동동주는 처음이었어요!


올라오기 전에 몇병 사오려고 했는데, 깜빡하고 못사왔어요~






동동주에서 부드러운 빵맛이 난달까요~

완전 신세계!




genjil_01-3








그리고 저기 보이는 흰색 투명 양파비닐.... 저희가 다 씌운거예요!





해가 뉘엿뉘엿 지는데~

왠지 인증샷 하나 찍어둬야 할 것 같아서~





 







기계로 할 수 있을지 알았는데...

완전 수작업...





앞에서 2명이 비닐 끌고 가고, 뒤에서 남자들이 삽으로 땅파고 흙으로 일일이 다 덮어줘야 하는 고된 노동...

덕분에 팔다리에 알이 ㅋㅋㅋ

하지만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뿌듯하고~

무언가 쓸데없는 생각없이 건전하고 기분 좋은 경험을 했달까요~

힘들지만 참으로 보람찬 하루를 보내고 왔네요~




일 마치고 어머님께서 사과랑 감 먹고싶은만큼 가지고 가라고 하셔서 허락받고 저희 부부는 2박스 받아왔어요 하하핫~




직접 따서 그런건지... 아니면 사과가 원래 엄청 달고 맛있는건지~ 아니면 다른곳 거치지 않고 바로 먹어서 꿀맛인건지~

벌써 1박스 다 먹어버렸네요~





아.... 진짜 맛있어요~

꿀사과~ 사랑해유~











genjil_01-4










지금까지 포롤's 일손돕기 후기였습니다~~~​






genjil_01-16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파워링크 AD
등록 안내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필독] 저작권 관련 게시글 삭제 처리 기준 (2017.02.15 링크 추가)  (3)
맛집/여행 카테고리 이용규칙
롯데월드 근처 숙박 깔금하고 편한 잠실 호텔 딜라이트  file 제이미이 18 17.08.22
보령(대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성주사지 절터 유적지  file 호미숙 32 17.08.21
세종시 교과서 박물관  file 흥디자인 37 17.08.21
여기 정말 맛집 #춘천맛집 혜인정 #대구맛집 골목에봄 #거제도맛집 바..  file 호미숙 14 17.08.21
강원도 가볼만한곳 9월 축제 양양송이축제 2017(추석연휴)  file 호미숙 32 17.08.21
네이버 무료 영화: 더 콜(The Call, 2013 스릴러) 911 콜센터 요원의 ..  file 호미숙 17 17.08.21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뒤웅박고을 장독대 어울링 자전거 여..  file 호미숙 28 17.08.21
공주 송산리 고분군, 무령왕릉  file 흥디자인 102 17.08.16
부여 궁남지 연꽃 축제  file (2) 흥디자인 89 17.08.16
부여 막국수 맛집, 장원 막국수  file 흥디자인 85 17.08.16
부여 부소산성, 낙화암 둘러보기  file 흥디자인 62 17.08.16
추석 연휴 가볼만한곳 10월 축제-서산해미읍성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file 호미숙 118 17.08.16
2017 신비한 세계 곤충박람회 일산 가볼만한곳 [슈퍼맨이돌아왔다 촬영..  file 호미숙 66 17.08.16
아산 지중해마을 맛집ㅡ짬뽕지존ㅡ 매콤. 쫄깃   호미숙 58 17.08.16
칠선계곡의 서암정사와 굴법당(석굴)-서울대학원 SPARC산악회, 피닉스..  file 호미숙 55 17.08.16
굴업도ㅡ해무에서 탈출ㅡ자전거여행  file 호미숙 42 17.08.16
강남마사지샵 타이마사지(태국)강남역 5번출구 커플마사지 힐링쉼  file 호미숙 137 17.08.13
굴업도 풍경에 취하고 해무에 갇히고[호미숙 자전거여행]  file 호미숙 31 17.08.13
한강유람선 노을.야경 즐기기-서울여행 데이트코스  file 호미숙 37 17.08.13
지리산 칠선계곡 비취색 물빛, 숲바람 힐링  file 호미숙 67 17.08.13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