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리빙 마니아 리스트
선택의 다음, 그 마지막 퍼즐이 여기 있습니다.
마니아 컬럼(리빙) 즐겨찾기
PC 케이스 추천 조립이편한 마이크로닉스 H350
7  NoVa 2017.09.03 12:57:40
조회 944 댓글 0 신고

 

마이크로닉스 프론티어 H350(화이트)는 놀라울 만큼 조립이 간편하고 조립 후 선정리가 필요하지 않은 예쁜 PC케이스로, 필자처럼 구 시스템의 리모델링이나 인텔 7세대 카비레이크와 8세대 카비레이크 리프레쉬, AMD 라이젠 등 최신 CPU 및 메인보드와 궁합을 맞춘 사양의 본체를 꾸미기에 적합하다. 블랙&화이트 투톤 컬러에 최소한의 디자인만 가미한 심플한 면모 그리고 기본적으로 대형 아크릴 사이드 패널과 기본구성에 포함된 LED 쿨러까지 더해져 디자인과 성능 측면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특징은 덤. 가격은 고작 2만원 후반대에 불과해 가성비도 최고 수준이라 튜닝 및 일반 PC케이스로 강력 추천해 드린다.

 

Frontier H350 사양 정보


스티로폼으로 고정된 상태로 박스에 담겨져 배송된 케이스 모습. 압도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갖춘 전면부와 우측면 사이드 패널이 선정리가 용이하도록 볼록하게 처리되어 있는 게 눈에 띈다.


 

LED가 부착된 후면팬만 기본 옵션이라 전면 120mm, 상단 120mm (2개 장착 가능) 팬은 시스템 사양과 쿨링 정도에 맞춰 추가 구매가 필요하며, 수냉쿨링을 위한 전면부(120mm/240mm*1ea)는 역시 옵션이니 참조하도록 한다. 패널의 오픈은 손나사 형태지만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게 처리되어 있으며, 전원과 외부 단자는 상단면 앞쪽에 위치시켜 놓았다.


케이스 상단 흡배기용 홀은 사진처럼 탈착이 용이한 커버로 덮혀 있어 청소와 관리가 매우 편하고, 하단면 사각엔 미끄럼방지지 처리된 지지대와 함께 먼지 유입 방지 필터가 역시 탈착이 편리한 형태로 통풍구에 붙어 있다.


마이크로닉스 H350 내부 모습이다. 자세히 보면 파워와 메인보드 공간이 완전히 분리된 걸 알 수 있으며, 각종 선이 지나다니기 편하도록 곳곳에 홀이 뚫려 있다. 선 정리가 따로 필요하지 않다고 말한 이유는 이 준비된 홀들을 통해 선을 알맞게 배치시킬 경우 그것 만으로도 시스템 내부의 선정리가 90%이상 완료 되기 때문이며, 또한 조립 자체의 편리함도 일반 케이스 대비 몇 배나 편리하다. PC케이스 추천이란 태그가 무색하지 않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USB3.0, USB2.0, HD AUDIO 등 외부 포트 및 전원, 리셋을 위한 케이블은 모두 내장되었고, 가이드 형태로 드라이브가 삽입되는데 여기에 필요한 나사와 부품 빠짐 없이 갖추었다.


최근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추세이긴 한데 ODD등을 위한 5.25베이가 1개가 있으며, 3.5인치 베이2개, 2.5인치 베이4개를 통해 하드디스크(HDD)나 SSD를 장착한다. 특히, 2.5인치 SSD의 경우 슬롯 형태의 가이드가 제공되기에 조립이 더욱 편리하다.


정말 아무런 정리도 하지 않고 케이블과 가까운 홀을 이용해 조립을 완료한 모습. PC내부가 단지 조립만 했을 뿐인데 매우 깔끔해진 것을 알 수 있다. 코어I5에 기반한 중급 사양과 그래픽카드를 장착했을 때도 이 정도 여유가 나오니, 최대 그래픽 카드 길이는 405mm, 최대 CPU쿨러 높이 158mm의 지원 내역 처럼 고사양 PC를 구축하는 데에도 마이크로닉스 H350이 최적의 결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한다.


툴프리 방식의 간편하게 열고 닫는 사이드패널은 PC내부를 화려하게 꾸미면 꾸밀 수록 그 빛을 더 발하며, 일반적인 케이스의 아크릴 패널이 프레임과 직접 닿아 발생하는 내부 진동 소음도 억제한 특징을 갖추었다.

 

파워 서플라이 커버 상단에 라이저카드 거치대를 설계해 VGA 부분의 튜닝까지 고려한 PC 케이스

(라이저 카드는 별매품)


외부 단자는 사진처럼 고무마개로 덮여 있어 필요할 때 열어 사용하면 되니 먼지가 쌓이지 않는다. 반대로 애기하면 분실 가능성도 있지만 불편함 보다 장점이 크다.


튜닝까지 고려한 조립 편한 PC케이스를 몇 년전에 구입하려면 상당한 양의 돈을 투자 해야 했지만, 이젠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도 내구성과 완성도 높은 제품을 접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기만 하다. 마이크로닉스 프론티어 H350은 조립비용을 낮추면서, 디자인의 급은 올리고, 조립자체도 편리하게 마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구매 해야 할 PC케이스로 고려해보길 권해 드린다. 필자 보증 제품.

 

제품보러바로가기

http://prod.danawa.com/info/?pcode=5255162&cate=112775

 

 

‘이 사용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그린리뷰 캠페인|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