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9,596
상품목록
main thumb
맑음입니다

압력밥솥으로 약밥 만드는 법

압력밥솥으로 약밥 만들기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찹쌀은 5시간정도를 불려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고...
대추도 물에 5분이상을 불린 뒤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한 뒤 채썰기도 하고 장식용 꽃썰기도 하고
검은콩도 1시간 이상을 불려줍니다. 제거한 대추씨는 물 한컵을 넣어 뭉근하게 끓여 대춧물을 만들어줍니다.
약밥에 함께 넣을 대추, 땅콩, 잣, 건체리, 호두는 한데 모아 놓고... ( 호두는 겉에 붙은 불순물을 제거하려 뜨거운물에 살짝 데쳤습니다. ) 저는 마침 이렇게저렇게 갖고 있는 재료들이 있어 골고루 넣어줬지만 간단하게 건포도에 아몬드만 넣고 만들기도 합니다.
위의 레시피대로 약밥소스도 준비하는데... 계량컵에 대추씨 삶은 물을 포함한 다른 약밥소스 재료를 넣은 뒤 생수를 넣어 찹쌀과 같은 양 = 400ml를 맞춰줍니다.
압력솥에 물 뺀 찹쌉과 약밥소스를 넣고 불에 올린 뒤 밥 짓는것과 마찬가지로 조리를 해줍니다. 압력솥마다 조금씩 조리법이 다른데 저의 경우엔 추가 흔들리고 불을 줄인 뒤 1분 있다가 불을 끄고 김이 빠질때까지 뜸을 들였습니다.
김이 빠지면 참기름 1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런데 조금 질게 나왔어요. 검은콩을 너무 많이 넣은것 같아 불안한 마음에 약밥소스 400ml를 넣고 물을 약간 더 넣어주었거든요. 넣지 말았어야 했는데...
이건 며칠 뒤 단출하게 검은콩과 건포도, 아몬드만 넣고 만든 약밥인데 찹쌀과 약밥소스를 동량을 넣었더니 질지도 되지도 않은 딱 좋은 찰기가 느껴지는 약밥이 되었어요.
팁-주의사항
약밥 색이 진한게 좋으시다면 대추와 대춧물을 넣어주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등록일 : 2015-04-27 수정일 : 2016-01-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닭백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느타리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