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934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오렌지 속살 깎기

손님 접대에 좋은 예쁘게 오렌지 깎는 법을 소개합니다~
1인분 1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베이킹 소다로 문질러서 찬물에 세척해주시구요.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헹궈주세요. 베이킹 소다가 없으시면 식초을 넣은 물에 세척해주세요.
우선 오렌지는 위아래를 평평하게 잘라주는데, 생각보다 두껍게 속살이 많이 보이게 잘라줍니다. 사진처럼 오렌지 속살이 잘 보여야 한답니다.
오렌지 껍질을 위에서 두꺼울 정도로 깎아주는데, 오렌지 모양을 따라서 잘라주면 된답니다. 사진 그대로 위에서 아래도 잘라주는데, 밑으로 갈수록 모양에 맞게 안으로 잘라줍니다. 오렌지를 돌려가며 잘라주면 오렌지 겉면에 속껍질도 하나도 없이 잘려진답니다.
요렇게 잘려지면 옆면의 속껍질도 제거될 수 있도록 V 자로 잘라줍니다. 완전히 오렌지 속살만 분리되는 것이죠. 이 때 깔끔하게 자르려면 칼이 잘 들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V 자로 파진 것이 보이시죠? 요렇게 하나씩 오렌지를 돌려가면서 잘라내는 것이랍니다.
속껍질만 이렇게 남아있지요? 버려지는 부분이 조금 많지만, 그래도 맛을 위해서는 할 수 없지요? 귤껍질보다 오렌지 껍질이 두껍기 때문에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는 다소 과감할 필요가 있답니다. 옆에서 보면 이렇게 되는 것이지요. 속껍질들만 남은 것이지요.
팁-주의사항
오렌지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분이 많아 주스로 많이 이용하며, 피부미용 효과가 좋습니다. 좋은 오렌지는 껍질에 윤기가 흐르고 묵직한 것이 즙이 많고 신선하답니다. 표면이 너무 매끈한 것보다 약간 우둘투둘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구요.

등록일 : 2015-04-26 수정일 : 201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크림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감자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설렁탕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맛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