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169
상품목록
main thumb
DanielSong

닭개장 만드는 법

오늘의 메뉴는 쌀쌀한 겨울 국물요리로 안성맞춤인 닭개장만드는법 레시피로 함께 하려고합니다! 추위에 몸이 움추러들 때 뜨끈한 국물요리 한그릇이면 속이 따뜻하게 풀리더라구요~ 푸짐하게 한그릇 만들어볼까요?
1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은 물과 막걸리를 섞은 막걸리물에 30분정도 담가 핏물과 잡내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효과 확실합니다! 토종닭의 경우에는 가끔가다 닭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이 방법으로 잡내 확실히 잡아보세요!
대파는 먼저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시고 4cm간격으로 잘라 준비해 보겠습니다. 부추도 대파와 같은 크기도 썰어주세요!
닭개장에 인삼을 넣으면 그윽한 향이 너무 잘 어울려요~ 잡내도 잡아주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식재료니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몸통부분은 채썰고 나머지 뿌리부분은 먹기 좋게 잘게 잘라서 준비하겠습니다. 삶은 시래기는 대파와 마찬가지로 4cm정도 길이로 썰어주세요.
핏물과 잡내를 제거해 핑크핑크한 닭다리살을 된장을 풀어 끓이기 시작해주세요! 이 때 된장은 1/2T만 넣어주세요!
끓기시작하면 인삼을 넣고 육질에 부드러움과 은은한 풍미를 더해 줄 연입효소도 넣어주세요~
자, 이제 뚜껑을 덮고 뭉근하게 끓여주시면 됩니다. 육질이 부드러운 닭다리살은 그만큼 지방 함량도 높은 편입니다. 국물을 더욱 깔끔하고 담백하게 만들기 위해 수시로 기름을 제거해주세요! 뚜껑을 덮어 뭉근하게 40분간 끓이겠습니다.
그 동안 다른 재료 준비를 해볼게요~ 잘라둔 시래기에 의 양념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준비해두겠습니다.
딴따랏~ 40분이 지났습니다! 고기는 건져 한김 식혀주시고 시래기와 대파를 모두 넣고 꺄르르~ 한소끔 끓여주세요!
한김 식혀 만질 수 있을 때 닭다리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찢어 준비해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닭고기를 끓고있는 육수에 넣어주세요! 서로 맛이 잘 어우러지도록 한소끔 4분정도 더 끓여주시면 겨울 국물요리로 딱! 어울리는 닭개장 완성했습니다~!

등록일 : 2015-03-07 수정일 : 2016-02-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라면땅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탕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칼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리조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