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8,338
상품목록
main thumb
별둘사랑하나

황태채무침 만드는 법

촉촉하고 윤기있는 황태채무침은 언제 어디서나 맛있게 먹을 수있는 밑반찬레시피 중 하나랍니다.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촉촉한 북어채무침 만들어 주려면 살짝 물에 담궜다 바로 빼서 물기를 꼭 짜주면 좋답니다. 저는 물 대신에 마요네즈를 사용했어요. 대신 마요네즈를 사용하게 되면 살짝 느끼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느끼한 황태가 싫다면 물에 살짝 담궜다가 바로 빼서 물기를 꼭 짜주어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고춧가루2스푼, 간장1스푼, 고춧가루1스푼, 물엿 3스푼, 다진마늘, 다진파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서 부어주셔도 되고, 저처럼 바로 황태채에 넣어서 버무려 주셔도 된답니다.
고추장에 짠맛이 있기 때문에 간장양을 좀 조절하셔야 해요. 짠 맛이 싫다하시는 분은 간장을 줄이고 고추장에 들어있는 짠맛으로만 간을 맞추시면 된답니다.
고춧가루도 마찬가지에요. 고추장만 넣었을때 색이 잘 나지 않는다싶으면 고춧가루를 더 넣어도 된답니다. 하지만 촉촉하고 색이 약해도 상관없으면 구지 고춧가루를 더 넣지 않아도 되지요. 고춧가루를 더 넣으면 충분히 버무려 주어야 합니다. 곁돌지 않게 말이지요.
물엿 대신 올리고당, 매실액기스를 넣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윤기를 잡기위해선 물엿을 마지막에 한번 정도는 넣어주셔야 맛있는 밑반찬 레시피가 되지요.
마지막으로 참기름약간과 깨소금을 넣으면 맛있는 황태채무침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14-08-28 수정일 : 2015-04-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종화 2018-07-17 17:36:53

해 봤는데 쉽고 맛있어요. 

댓글 2
파일첨부
또띠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마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등뼈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