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5,099
상품목록
main thumb
별둘사랑하나

김밥만들기, 김밥 만드는 법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김밥 만드는 법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시금치 대신 오이를 이용해 잘라 주고 소금을 뿌려 주었습니다.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제일 먼저 오이에 소금 뿌려 놓는 작업을 해두면 맛있는 김밥을 만들 수 있어요.
당근은 채썰어 볶아 준비해 줍니다.전에는 당근을 넣는 게 별로 였는데 이제는 당근을 넣지 않는 김밥 맛은 조금 더 다른 것 같아요.당근을 한번 넣어보세요. 또 다른 맛있는 김밥맛을 느낄 수 있어요.
계란도 노릇노릇 지단을 만들어 주었답니다.취향에 따라 더 두껍게도 부치더라구요. 전 얇게 살짝~ 붙여주었어요.햄도 맛살도 기름에 달달 볶아 주었습니다.오늘은 오뎅이 빠졌는데요. 오뎅도 간장에 물엿 조금넣고 볶아서 넣어주면 맛있답니다.
갓 지은 밥에 소금 약간 넣어주고 참기름 한큰술 넣어주고 깨소금을 넣어주세요.이 때 소금은 조금만 넣어주세요.또 너무 안 넣어도 김밥이 싱거우니까요. 티스푼 반스푼도 안되는 정도로 넣어주었답니다.맛소금이면 더 좋구요, 밥의 양에 따라 소금의 양도 조절해 주세요.
밥을 한주먹 정도양만 넣어주면 된답니다.한주먹의 밥양을 김에 골고루 펴주어 재료를 얻고 싸주면 맛있는 김밥만들기 완성~
밥은 꼭꼭 눌러 펴주는 게 포인트 랍니다.
밥을 꼭꼭 눌러서 펴주면 재료들이 가운데로 가는 것을 도와 줄 수 있어요.준비된 재료들을 김에 얹고 돌돌 말아주었답니다.
히힛. 아침부터 김밥 파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밥은 늘 아이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인 것 같아요.
오늘은 큰아이가 소풍을 갔네요. 무려 2줄 반이나 싸줬어요.요즘 먹보 귀신이 들렸는지 엄청 먹는답니다.
아마 이것도 모자라다는 소리를 할 지도 몰라요.
앗. 오늘은 저도 재료가 가운데로 왔네요.매번 옆으로 쏠리곤 했는데..ㅋㅋ점점 나아지는 김밥말기네요.
히힛. 도시락 한통 싸서 보내고 남은 김밥으로 맛있게 아침 먹었답니다.
팁-주의사항
밥은 꼭꼭 눌러 펴주는 게 포인트 랍니다.

등록일 : 2014-08-22 수정일 : 2015-04-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4
파일첨부
콩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다리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치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므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면땅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