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5,028
상품목록
main thumb
미스고

봉긋한 크림치즈 머핀

오늘은 아주아주 만족스러운 촉촉하고 진한 크림치즈머핀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집안에 고소한 향기가 솔솔 풍긴답니다.
3인분 60분 이내 고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토핑재료(크림치즈 10g, 버터 10g, 슈거파우더 10g)는 휘핑기로 잘 섞어 미리 만들어두고, 머핀틀에 유산지를 미리 넣어둡니다.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를 핸드믹서를 이용해 풍성하게 풀어준 후 설탕을 넣고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설탕이 다 녹으면 계란을 조금씩 나눠 넣어 버터와 분리되지 않도록 핸드믹서를 이용해 휘핑합니다. (차가운 상태의 계란을 넣을 경우, 버터와의 온도차이로 인해 분리됩니다) 가루류(박력분 125g, 아몬드가루 20g, 베이킹파우더 3g)를 한데모아 체쳐준 후 스패출라(주걱)으르 이용해 밑에서부터 퍼올리듯 섞어줍니다.
반죽이 잘 섞였다면 머핀틀에 수저나 아이스크림 스쿱을 이용해 반정도 채운 후 미리 만들어놓은 토핑을 동전크기만큼 가운데부분에 짜줍니다. 그 위로 나머지 반죽을 덮어 약 70~80%정도 채운 후 바닥에 두번정도 '탁탁'쳐서 반죽을 고르게 한 후 180도로 예열해둔 오븐에서 약 20분가량 구워주고 꼬지로 찔러보아 반죽이 뭍어나지 않는다면 완성입니다. ( 색이 너무 진하게 나면 호일을 덮어 구워주고, 오븐에 맞게 굽는 시간을 조절하여 구워줍니다.)

오븐

팁-주의사항
버터와 크림치즈, 계란은 실온에 1시간정도 꺼내두어 찬기를 없애두고, 가루류는 잘 섞어 2번가량 미리 체쳐둡니다.

등록일 : 2012-12-05 수정일 : 2016-02-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바지락칼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