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075
상품목록
main thumb
시연성연맘

[떡갈비고추튀김]바삭바삭 소리까지 즐거운 고추튀김 만들기

바삭바삭한 튀김옷에 촉촉하고 살짝 매콤한 고추.. 수제떡갈비의 맛이 잘 어우러지는 고추튀김 만들기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오이고추나 풋고추를 준비해주세요. 오이고추는 아삭한 식감이 느껴지지만 다소 심심한 느낌도 강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풋고추를 준비했는데요. 요즘 풋고추는 청양고추처럼 매운맛이 강하지 않아도 살짝 매운 맛이 나서 좋더라구요. 풋고추는 너무 작지 않은 걸로 준비해서 깨끗히 씻어 반을 가른 후 속의 고추씨를 모두 빼 주었어요. 고추씨를 빼 낸 고추는 물기를 빼주세요.
떡갈비는 냉동실에서 꺼내두었다고 자연해동시켰어요. 해동된 떡갈비반죽을 고추속으로 채워줍니다. 꾹꾹~~ 너무 누르지 마세요. 수분이 빠져나와 튀김할 때...톡톡 튀어요.
그리고 밀가루를 약간량씩 묻혀주세요. 그래야 튀김옷이 잘 입혀진답니다^^
밀가루를 입힌 고추는 튀김옷을 얇게 입혀 바삭바삭하게 튀겨내시면 되요^^ 계란을 넣어 함께 반죽해 샛노란 빛깔의 튀김옷이 입혀진답니다.
충분히 달궈진 기름에 튀김옷을 입힌 고추를 천천히 넣고 바삭바삭 노릇하게 튀겨내주세요. 고추가 기름에 충분히 잠겨야 골고루 노릇하게 튀겨진답니다. 살짝 돌려가면서 일정하게 익혀주세요.
팁-주의사항
떡갈비는 미리 반죽해 두었다가 먹을만큼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모양을 잡은 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사용하기 편리해요.

등록일 : 2012-11-16 수정일 : 2019-02-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4
파일첨부
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주물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욱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