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깻잎김치 담그는법 [여름철 밑반찬]
12  예쁜포비 2012.07.23 10:38:29
조회 53,353 댓글 1 신고
난이도별점

 

 

 

무더위가 계속 될수록 입맛은 없고 더운 주방에서 요리하는 것이 힘들게 느껴지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제철 채소를 이용하여 가격도 저렴하면서 맛도 좋은 밑반찬을 준비해 둔다면

 

식사 준비가 한결 수월해 질 것입니다.

 

 

깻잎 김치는 일년 내내 담그기도 하지만 통상 여름철 깻잎이 많이 나는 계절에 담그면

 

향도 좋고 더 경제적입니다.

 

 

특히 깻잎은 여성과 임산부에게 좋은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다고 하니 올 여름 건강 밑반찬으로 준비해 보세요.

 

 

특히 깻잎김치는 입맛 없을 때 송송 썰어 비빔밥에 넣어도 맛있답니다.

 

 

 

 

 

 

깻잎김치는 과정도 간단할 뿐만 아니라 담근지 반나절만 지나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필수 반찬입니다.

 

 

 

 

 

깻잎김치 담그는 법

 

 

 

 

 

깻잎 70장, 실파 30g, 붉은 고추 2개,

양념장 : 간장 3큰술, 까나리액젓 3큰술, 고춧가루 1+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2큰술,

 

 

 

 



 



 

 

깻잎은 깨끗이 씻은 후 소금물에 흔들어 건져 물기를 빼 주세요.

 

깻잎은 농약을 많이 치는 채소이기 때문에 소금물에 씻으면 농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깻잎을 가지런히 추려 꼭지를 1cm 정도 남기고 잘라 주세요.

 





 

 

실파는 송송 썰고 붉은 고추는 곱게 다져 주세요.

 

추가로 양파나 통깨 등을 넣으셔도 됩니다.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깻잎 1장씩  켜켜이 양념을 고루 바른 후밀폐용기에 담아 주세요.

 

 

깻잎김치는 담근지 반나절만 지나도 먹을 수 있습니다.

 

 

 

 

 

 

 

 

 

 

 

깻잎의 효능과 보관법

 

깻잎에는 칼슘, 카로틴, 비타민 B,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또한 조혈작용을 하는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자나 임산부에게 좋다.

깻잎은 수분으로 인해 검게 변하므로 냉장 보관을 하려면 물기를 없애고 종이에 싸서 비닐팩에 넣어 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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