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요리 마니아 리스트
신선한 우리농축수산물로 맛있는 요리와 행복한 밥상으로 사랑하는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는 풀향기 인사드려요.
풀향기의 맛있는 이야기 조금씩 나누어 드릴께요
[가지나물] 여름철 밥반찬! 부드러운 가지나물무침
2012-07-04 11:18:18
조회44,239 댓글2 신고
난이도별점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퍼가기 인쇄 관심글 주소복사

[가지나물] 여름철 밥반찬! 부드러운 가지나물무침

 

 

 

 

 

색이 진한 채소와 과일 컬러푸드에 영양이 많다고 하지요.

보라색 채소라면 가지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보라색을 내는 가지, 자색고구마, 자색양파, 자색양배추, 포도, 블루베리 등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색소는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철 반찬으로 시원한 가지냉국과 노릇노릇하게 지져 낸 가지전,

들기름에 양파와 함께 볶아 낸 가지볶음,

양념장에 살살 버무려 낸 가지나물 등 가지로 만든 반찬을 좋아한답니다.

 

미백효과에 도움을 주며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여름반찬 중에 한 가지인

가지나물을 만들어서 상에 올리려고 대형마트에서 가지 6개를 1,200원에 사 가지고 왔습니다.

재료도 착하고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이며,

여름철 밥반찬으로 좋은 부드러운 가지나물무침 소개합니다.

 

 

[재료]

가지 3개

양념장 (조선간장 1큰술, 진간장 1큰술 반, 고춧가루 1큰술 반 다진 마늘 약간, 다진 파 약간,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1. 가지는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가지의 효능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항암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고혈압에 좋은 식품이며,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어서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해요.

성질이 차서 열이 많은 사람과 신장에 좋으며 부종이나 통증을 없애는 데에도 도움을 주며,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가지를 고를 때에는..

보라색이 선명하고 크기가 적당하며 윤기가 나면서 탄력이 있는 게 좋으며,

이 연하고 크기가 큰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2. 가지는 꼭지와 끝부분을 제거하고 4등분으로 썰어줍니다.

 



 

 

3. 김이 오른 찜통에 가지를 쪄 줍니다.

 



 

 

4. 분량의 양념장 재료 조선간장, 진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다진 파, 통깨, 참기름을 고루 섞어줍니다.

 





 

 

5. 가지가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줍니다.

 





 

 

6. 5의 양념장을 넣고 간이 고루 배도록 살살 버무려줍니다.

가지나물 무침을 할 때에는 힘을 주면 물러지기 쉬우니까 살살 버무려 주는 게 좋아요.

또 가지를 요리할 때 식물성기름을 사용하면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를 많이 섭취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7. 가지나물 무침을 접시에 담아냅니다.

 





 

 

제철농산물 보라색 가지와 양념장으로 가지나물 무침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부드러운 식감과 여름철 밥반찬으로 좋더라고요.

항암 효과에 좋은 보라색 가지로 건강한 밥상을 차려보세요.

 

좋아요 18
베스트글 추천
풀향기님의 보유뱃지 13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퍼가기 메일 인쇄 관심글 주소복사

파워링크 AD

수정 삭제
목록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