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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운동 시 주의사항 확인해두세요!
5  엄마껌딱지보험몰 2018.09.12 14:09:03
조회 326 댓글 0 신고

  

  임산부 운동  

 

   임산부 운동, 올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

 

안녕하세요, 엄마껌딱지보험몰입니다. 임신 중 체중조절과 체력관리를 위해 꾸준한 스트레칭과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임신 중에는 다른 시기와 달리 산모의 건강과 뱃속 아기의 건강을 위해 주의해야하는 것들이 있답니다. 

 

혹시나 임신 중 운동을 할 때 미끄러지거나 넘어지거나 혹은 무리한 운동을 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때문에 임산부 운동 주의사항 함께 확인해볼까요?

 

 

 

   임산부 운동 중요한 이유

 

임산부 걷기운동,산책운동,요가, 수영 등은 호흡법으로 태아에게 충분한 산소공급을 도와 태아의 성장은 물론 뇌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임신 중 급격한 체중증가는 임신성 당뇨,고혈압등 임신중독증 위험등을 높혀 합병증위험이 생길 수 있는데 임신 중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중조절을 도을 수 있습니다. 산모의 건강과 태아의 건강을 챙기기위해서는 임신 중 무조건 휴식을 취하는 것보다는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해요.


그리고 임신 중 골반과 자궁 근육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운동을 해준다면 출산시간을 짧게하고 산도를 넓혀주어 출산통증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겠죠!

 

 

 

   임산부 운동 주의사항

 

임산부 운동을 많이 한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겠죠! 임신 중에 안전과 안정은 매우 중요하답니다. 부담되는 운동이나 난이도가 맞지않는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기때문에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고 고혈압,고위험 등의 임산부는 운동하기 전 담당의와 충분한 상의 후 결정해주세요.


그리고 운동을 해야겠다는 압박감보다는 컨디션이 좋을 때 더 좋게하기 위해 해주셔야하기때문에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휴식을 취해주시고 식사 후에는 충분히 소화가 된후 적어도 식후 30분-1시간이 지난 후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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