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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잠자는 자세, 정말 중요할까?
5  엄마껌딱지보험몰 2018.06.25 16:18:58
조회 3,521 댓글 2 신고

 

  임산부 잠자는 자세  

 

   임산부 잠자는 자세

 

안녕하세요, 엄마껌딱지보험몰입니다. 임신 중에는 체력이 부족해지고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도자도 피곤하고 피곤함을 많이 느끼는 시기이죠! 그렇기때문에 임신 중 수면은 매우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임신중기를 지나 후기가 되면 몸의 변화가 나타나면서 숨쉬기,자는 자세마져 불편해져 불면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엄딱몰과 함께 임산부 잠자는 자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중 수면이 중요한 이유!

 

임신 중 수면은 태아의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임산부가 잠을 잘 자야 태아의 성장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기때문이랍니다. 만약 임신 중 불면증이나 수면 장애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면 임신중독증이나 임신성 고혈압과 같은 합병증이 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임산부는 물론 태아의 건강에 나쁜 영향이 미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수면자세

 

 임신초기에는 자궁과 태아의 크기가 그리 크지않기때문에 편안한 자세로 숙면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엎드려자는 자세는 가급적 피해주시고 중기와 후기를 위해 조금씩 수면자세를 바꾸시는 것이 좋아요.

 임신중기에는 자궁이 조금씩 커지면서 배도 불러오기 시작해 수면 자세를 조금 신경써주셔야해요. 배를 위로 정자세로 자게되면 자궁이 하대정맥, 대동맥을 누르게 되어 사산의 위험이 6배나 높아 옆으로 누워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우리 몸의 혈관이 오른편에 잇어 오른쪽으로 누워자는 곳보다는 왼쪽으로 누워 혈류 공급이 더 원활하게 될 수 있게 자는 것을 권유해드려요.

 임신후기 배가 만삭이 되어가기때문에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배개위에 다리를 구부려 얹어서 자는 심즈체위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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