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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에게 오메가3가 필요한 이유, DHA의 효능
6  걸스투맘 2017.04.20 12:27:20
조회 543 댓글 0 신고

 

임산부에게 더 없이 중요하다고 알려진 오메가3~!

오메가3의 대표적인 성분은 바로 DHAEPA입니다.

이 중 DHA는 뇌와 망막을 구성하는 주요성분으로

태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똑똑하고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

많은 임산부와 임신준비 여성, 수유부들이

이 DHA를 섭취하고 계십니다.

 

그럼 과연 이 DHA가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내 몸에 맞는 제품을 고르려면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V

 

 

 

 

 

 

DHA는 뇌의 지방성분 중 약 97%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서는 거의 합성이 이뤄지지 않아

외부 음식으로 필히 섭취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메가3는 등 푸른 생선을 비롯해 견과류, 콩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매일 이 같은 식단을 챙겨 먹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므로

근래에는 영양제를 통해 간편하게 섭취하시는 편입니다.

 

 

 

 

 

DHA는 임신 전부터 수유까지 장기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인데요.

좋은 원료와 추출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라면

오히려 우리 몸에 독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원료와 추출법이 좋지 않을 경우

중금속, 환경호르몬 농도가 높을 수 있고,

순도가 낮은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3 선택기준>

 

1. 좋은 원료

2. 전문 제조기술

3. 완벽한 품질관리

 

 

 

 

 

임산부의 영양 섭취는 태아와 신생아의 성장,

그리고 발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죠.

태아와 신생아는 영양소를 엄마의 태반이나 모유를 통해

공급받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임신 중에 충분한 DHA섭취량이 요구됩니다.

 

특히 28주차 이후에는 태아의 DHA 요구량이 높아지므로

더욱 부족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추출법과 원료가 좋아서

등 푸른 생선 원료인 동물성 오메가3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린내가 싫거나 채식주의자이신

임산부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한 식물성오메가3가 시중에 출시되어

더욱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조류 원료인 식물성 오메가3는

바다 생태계의 최하단의 원료이므로

중금속, 환경호르몬 오염에 대한 걱정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 밖에도 향이 없고 크기가 작아 속이 불편한 분들이라도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평생 건강은 엄마 뱃속에 있을때가 좌우할만큼 중요합니다.

좋은 태교와 좋은 영양 섭취를 통해

예쁜 아기와 꼭 건강하게 만나시길 바랍니다~

 

 

<제품 정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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