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사이버독도 외국어홈페이지 새로이 단장
이지데이 이지데이 2008.01.14 16:29:08
조회 563 댓글 10 신고

경상북도는 1월14일(월) 새로이 단장한 "사이버독도" 외국어홈페이지를 선보인다.

도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독도대표사이트인 “사이버독도”는 외국어홈페이지를 보강구축하면서, 효율적인 메인화면을 구성하고 다국어 지원이 가능한 통합검색엔진을 새로이 도입하여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였으며, 아울러 초등학생들이 독도에 관한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어린이사이버독도’를 개설하는 등 새로운 단장을 했다.

외국어홈페이지에는 독도의 지리적 위치와 거리, 독도의 지형과 지질, 독도의 자연환경 등의 일반적 내용을 최신 데이터로 수정 게시하면서, 자료실을 사진자료, 영상자료, 독도갤러리, 옛자료실로 구분하고, 독도의 전경과 자연 환경, 생활시설 등 독도의 이모저모를 엿볼 수 있는 사진자료 356점, '평화의 섬, 독도' 등의 영상자료 22점, 이종상, 김선두, 권용섭, 김관중의 독도그림과 독도작품사진 236점 등 다양한 자료를 게재하여, 글이 주는 평면감에서 탈피하여 사진이나 그림이 전해주는 입체감과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평화로운 섬 독도를 부각시켰다.

또한 옛자료실을 신설하여, 팔도총도, 동국대전도, 조선전도 등 독도가 한국의 땅임을 밝혀주는 우리의 고지도 외에, 러시아 해군이 제작한 조선동해안도, 일본의 하야시 시헤이(林子平)가 제작한 삼국접양지도(三國接壤之圖)등을 실었다.

고문헌실에는 일본의 메이지(明治)정부가 독도는 일본국 영토가 아님을 밝힌 태정류전(太政類典) 자료 등, 자료와 함께 설명문을 덧붙여 일반인들의 이해를 높이도록 했다.

또한 이번 개편에서는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와 관심도에 맞춘 “어린이 사이버독도”도 새로이 개설하여, 어린이들이 친근감과 흥미를 갖고 독도에 관한 생생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여, 어린이들의 접속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상북도는 “사이버독도” 새 단장 이벤트를 실시하여, 새로이 단장한 “사이버독도”를 통해 독도 홍보에 힘쓸 계획이다.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파워링크 AD
등록 안내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