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내게 불필요한 업무 피하는 노하우
29 오드리될번 2007.03.07 18:55:38
조회 674 댓글 1 신고
1. 회사 내에서 자신의 포지셔닝이 명확해야 한다.

자신의 위치와 담당 업무가 명확하지 않다면 이 사람 저 사람이 잡다한 일을 시키게 마련이다.

 

2. 업무지시는 자신이 속한 부서의 상관에게만 받는다.

만약 다른 부서의 상관이 자신에게 업무를 지시했다면 꼭 자신의 상관에게 보고할 필요가 있다.
업무를 지시한 타부서의 상관이 자신의 상관에게 물어보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자신에게 업무 지시를 내리고 자신이 그 일을 수행했다면 직속상관의 입장에서는 부하직원이 자신을 무시한 게 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타부서에서 업무지시를 받는다면 반드시 자신의 상관에게 보고하고 상의할 필요가 있다.

일이 가뜩이나 많은데 타부서에서 일을 시킨다면, 상관에게 보고를 하여 상관이 자신의 업무를 조정해 주도록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3. 아무거나 다 할 줄 알면 피곤하다.

이것저것 조금씩 할줄 안다면 꼭 해당업무분야가 아니더라도 그 일을 하게 되기 마련이다.
그 일이 메인의 역할이라면 업무수행후 생색이라도 내겠지만, 잡다한 뒤치닥거리였을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괜히 조금 사용할 줄 아는 프로그램 등은 아예 내세우지 않는게 좋다.


4. 한 번 하게 된 일은 그 후로도 계속하게 된다.

어떠한 일이든지 자신이 그 일을 한 번 하게 되면, 그후로도 계속적으로 자신이 그 일을 해야 하는줄로 인식을 하게 된다.
자신과 상관없는 불필요한 업무는 아예 처음부터 하지 말라.


5. 일을 너무 잘해도 일복이 터진다.

업무 능력이 남달리 뛰어나고 한번 맡겨놓은 일을 잘 처리하게되면 다음번에 업무를 맡길 때 같은 위치의 사람들 중 당신을 선택하게 된다.


6. 자신과 상관없는 업무지시를 받았을때는 시정을 요구해야 한다.

자신의 업무와는 전혀 상관없는 업무지시를 받으면 무작정 따지고 들기보다는
이 일은 자신의 업무에 별 도움이 되지 않으며 현재 하고 있는
일에도 지장을 줄 수 있다는 등의 충분한 이유를 들면서
상사와 의논을 한다.

7. 책임량이 과다하다고 생각될 때, 위반되는 요구,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일 등은 과감하게 상대에게 알린다.


1

파워링크 AD
등록 안내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