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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100M, 졸음 접근금지!
5 유래연 2007.02.27 11:4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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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우먼




전방 100M, 졸음 접근금지!




★ 물렀거라, 눈물 뚝! 하품이여~



‘아휴~’ ‘짹각 짹각’ 시간은 왜 이리 안 가는지 시계 초침에 맞춰 하품은 늘어만 가고…….

특히 이맘때쯤 직장인들에게 몰려오는 졸음은 마치 전염병처럼 헤어 나올 수 없는 침묵속의 늪 속으로 깊게 빠져만 간다.

나른한 오후 직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요법. 복잡하고 무리한 운동보다 따라하기 쉬우면서 효과 만점을 기대할 수 있는 핵심적 포인트, 그 비법을 알아보기로 한다.



♣ 생활 속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



♦ 목 스트레칭


*방법-1. 의자에 곧게 등을 펴고 앉는다.

          2. 목을 오른손으로 감싸고 귀를 지그시 누른다.

          3. 숨을 내쉬면서 어깨 쪽으로 머리를 당긴다. 

*효과-피로에 굳어진 목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주의-신체가 머리와 함께 기울어지면 효과가 적다.




♦ 위팔 뒤쪽 당기기


*방법-1. 어깨 너비로 발을 벌리고 등 부위의 근육을 펴준다.

          2. 오른쪽 팔꿈치를 머리 뒤로 구부리고 왼팔로는 오른쪽 팔꿈치를 당겨준다.


*효과-팔에 긴장감을 주어 군살을 제거해 준다. 

*주의-목 운동 시 고개를 돌리면 무리가 갈 수 있다.




♦ 손목 스트레칭


*방법-1. 곧게 등을 펴고 의자에 바르게 앉는다.

          2. 오른손을 뻗어서 손목을 꺾으며 눌러준다.


*효과-직장인들의 무리한 업무 과정에 있어 마우스 사용으로 인해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좋다.


*주의-지나치게 힘을 주거나 여러 번 무리한 반복은 해가 될 수 있다.




♦ 복부 종아리 스트레칭


*방법-1. 의자 위에 바른 자세로 앉아 두 손으로 의자를 잡는다.

          2. 일직선을 유지하며 다리를 천천히 올린다.

          3. 다리를 올린 상태에서 발 끝부분에 힘을 준 후 세운다.


*효과-허리와 복부, 종아리를 한 번에 이완시킬 수 있어 한 자리에서 일하는 사무직 종사자들에게 특히 효과 만점을 기대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요법이다.


*주의-스트레칭을 하는 동안 전체적으로 몸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진행해야만 효과가 있다.




♦ 어깨 관절 스트레칭


*방법-1. 의자에 등을 바르게 펴고 앉는다.

          2. 허리에 오른손을 갖다 댄다.

          3. 오른쪽 팔꿈치를 왼손으로 당긴다.


*효과-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주의-처음 스트레칭을 시작하는 사람에겐 부담이 될 수 있는 동작이므로 무리하게 시도하지 말 것. 


♦ 대퇴부 스트레칭


*방법-1. 어깨 너비로 다리를 발린다.

          2. 오른쪽 발끝을 오른손으로 잡고 무릎을 구부린다.


*효과-골반과 히프, 허벅지 앞부분까지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다.


*주의-운동 시 정면으로 시선을 고정하고, 15~30도 정도로 종아리를 벌리도록 한다.






TIP



이런 사람, 스트레칭은 필수!


 *자주 택시를 이용한다.


 *사소한 일에 화부터 낸다.


 *식사 시 한 쪽으로만 씹는다.


 *최근 들어 부쩍 얼굴 주름이 많이 생겼다.


 *장시간 앉아서 근무한다.


 *한 쪽 다리만 들어 균형 잡기가 곤란하다.


 *최근 1년 동안 가의 운동을 한 적이 없다.


 *한 쪽 팔로만 몸을 괴고 누워 있다.


 *허리를 구부려 운전한다.


 *마우스를 사용하면 금세 손목에 통을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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