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일상 마니아 리스트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재미와 감성으로
표현하는 마니아가 될게요!
자주 오셔서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마니아 컬럼(일상) 즐겨찾기
유진무용아카데미에서 성인발레 하는중
14  pb이로 2019.04.13 07:33:14
조회 93 댓글 0 신고

안녕하세열~ 오래간만에 찾아온 똥깡이에열. 그 동안 잘 지내셨지여? 제가 오랫동안 못왔다고 그 사이에 봄이 와 버렸네요. 그러고보면은 시간이 왜케 빨리가능지 ㅠㅠ 슬프다옹.

글만 안쓰고, 정신없이 살았을 뿐이지, 저는 잘 있었답니다. 나름대로 열씸히 살았구염. 빼먹지 않고 나름열심을 다해서 성인발레 하고 있었구염. 날이 좀 따땃해지니, 꾀도 나지만, 그래도 운동하기엔 더 없이 좋은것 같다요. 오고가고 하면서 주위에 피어있는 꽃들도 보이구여.

목련도 개나리도 보이니, 제가 마음이 흐뭇하고 설레는것 있죠? 봄처녀처럼요 :) 곧 있음 제가 좋아하는 벚꽃도 볼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설렘주의보. 이렇게나 좋은기분이 드는건, 저만의 취미생활을 잘하고 있기 때문인것 같아욤. 오늘은 제가 다니고 있는 이 곳 유진무용아카데미 풍경을 살포시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글감을 준비했답니다.

관심 많으실텐데, 저와 함께 공감도 해보시고, 궁금한 그 곳의 풍경도 보시길 바라요^^

여자라면 다들 공감하실꺼에요.

친구들과 만나서 수다떨고, 먹방하면서 카페가고. 그게 얼마나 즐겁고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지를. 저도 그 낙에 살았었다요. 하지만, 좋은 취미활동을 하면서 그 것보다 훨씬더 보람있고, 힐링이 되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어열~

그렇게 만족스러운 활동을 하면서 자신감도 더 생겨나고, 활력도 생겼어요. 맛집탐방보다 더 즐거운일, 이제부터 보여드릴게욤~

저는 나름 최선을 다한다고 하는데 생각만큼 몸이 따라주질 않나봐요 헤헤. 실력이 확 늘지 않나봐요. 일 때문에 빠지기도 했고, 최근엔 쫌 바빴기도 했구요. 아직은 초보티 팍팍내고 있는 성인발레 기초 레벨 1이랍니다. 하지만, 예전에 비하면 비약적인 성장이.

아직 갈길은 멀고 멀지만, 워낙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제가 포기만 하지 않고 엄살만 부리지 않는다면, 잘 따라갈 것 같다요. 요즘 분위기가 콩쿨 참여 한다고 더 열정적이고 더 빡시게 타오르는 것 있죠. 그 덕에 저도 열심히 구슬땀을 흘리고 있답니다^^

일단 무얼 하든 기초부터 탄탄히 하는게 중요하잖아욧. 처음 오시면 어떤것부터 할지 궁금하셨을텐데요. 저도 그런 햇병아리 시절이 있었는데, ㅎㅎㅎㅎㅎ 물론 지금도 그렇지만요 ㅠㅠ

첫주차엔 기본이 되는 동작들을 우선적으로 배우기 시작해요. 첫술부터 배부를 순 없잖아요. 일단 양손바를 잡고 하나하나 배우면서 익숙해져야해요. 낯설고 어렵고 쑥쓰럽기도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가 제일 설레고 기부니가 좋았었다요.

그러다가 조콤 익숙해지고, 한주간 동작들이 익숙해져가고 편안해져가면 두번째 2주차 때부터는 한손으로만 bar를 잡고 수업을 진행하게 되요. 점점 강도도 높이고, 어려운 것을 찬찬히 적응해가는거죠. 물론 너무 어렵거나 무리가지 않게 알아서 조절해주셔서 걱정할 것은 1도 없다요. 모르시는분은 겁부터 먹을 수 있는데, 경험자로써 말씀드리자면, 그럴 필요 없답니다^^

레벨1에 도달하면서는 대부분 거의 1번발 포지션을 사용하게된다요. 4주차가 되면서부터 점점 어려워지기도 해요. 4번, 5번 발 포지션에서도 턴뒤, 그랑바뜨망 등 새로운 동작들을 접하게 되구욧. 다리를 앞으로 도 차고, 옆이나, 뒤로 차요. 그러다가 오번발을 앞에서 뒤로 바꾸면서 하는 동작들이 나오는데 정말정말 완전 헷갈려요. ㅠㅠ 저만 못하는건지, 제가 둔한건지 ㅠㅠ 잘 하려고 하지만 실수 투성이.

이상하게 분명히 머리로는 알고 이해가 분명 되는데, 실제로 따라하다보면 몸이 안따라 줘요. 완전 따로따로 놉니다. 몸치 인정해야하나욤 ㅠㅠ하지만 점점 나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용기를 얻고 있답니다.

지금 하고 있는게 발레 턴뒤에요. 쉬어보인다구용? 직접 해보시면 무지하게 어렵답니다. 저도 많이 놀랐어열~

여성미가 넘치고, 우아한 동작들이 점점 늘어나니깐, 하면서도 더 즐거움이 생겨요. 유진무용아카데미 수업하는 모습을 보니 마구마구 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도전하고 용기냈던 제가 대견하기까지 합니다. 성인발레 폭풍매력있따요.

오늘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다리를 앞으로 드는 동작들이 있는데 그 것을 드방이라고 해욧. 초보지만, 뭐라도 알려주고 싶은 제 마음이 전달되었음 좋겠는뎅. 뭐든 관심이 생기고, 재미가 더해지면, 뭐라도 더 공부하게 되는 심리나 상황 이해가 되실까염?

리고 뒤 쪽으로 드는 동작들을 데리에 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레알 많이 발전했죠? 조금 배워서 몇개월째 되니 조금씩 익숙해지고, 외워지고 들려오는 발레 용어들~! 저도 이 상황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이렇게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들이 있어서 더욱 재미가 있는것 같다요. 이런 취미를 갖게 된게 얼마나 고맙고 좋은지 몰라여.

선생님께서 앞옆뒤 라고 말씀하지 않고, 드방 데리에 라고 표현하고 설명하셔도 이제는 제법 귀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점점 달라지고 있는 이런 모습이 저의 열정을 흔들어 깨우는 것 같아요~ 막 빨리 더 잘해지고 싶어염.

지금 하고 있는 동작은 뭘까요? 바로바로 롱 드 잠브 rond de jambe 라고 하는 거예요. 영상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다리를 이용해서 둥글게 원을 그리는 발레동작을 일컬어 롱드잠브~ 라고 합니다. 울님들도 저 때문에 많이 배우시네요. 오늘.

초보의 입장에서 배우는 과정에서 그런 것들을 공유하고 알리고 싶었거든요. 요즘 이슈가 되어서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천에 옮기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분들에게 힘을 드리고 싶었거든요.

롱드잠브 동작을 할 때에 주의 할 점이 있어요. 균형감을 잘 잡아 상체 쪽이 흔들거리거나 휘청휘청 하지 않게 해줘야 하는데, 저는 아직 배우는 과정이고 부족해서 그런지 아직 잘 안되네요. 그래도 꼼꼼하게 자세를 잡아주시고, 지도해주셔서 따라가기가 참 좋아요. 그 것이 우리 유진무용아카데미 만의 장점이랍니다^^

확실하게 아랫배 쪽에 배꼽에 힘을 줘야하는데, 서서 지탱하는 다리가 몸의 균형과 중심을 잘 잡아줘야 하지만, 전 쉽지 않네요. 아직 하체와 다리힘이 부족한것 같아요. 꾸준히 하면서 힘을 길러야겠어요. 이만큼 많은 에너지와 힘이 필요한 운동이랍니다.보기보다 쉽지 않아요. 그만큼 활동량도 크기 때문에 체중관리를 하는 분에게도 완전 짱짱이에욜~ 감량을 원하는 분들도 직접 해보세요. 운동량이 엄청나답니다.

매번 열정을 다하야 문제점을 집어주시고 지도해주셔서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요. 성인발레 부터 유아, 콩쿨, 취미까지. 모든 것이 다 이뤄지는 곳입니다. 갈때마다 열의에 넘치는 수업시간이 즐기게 되더라구요.

별것 아닌 듯 하면서도 할때마다 여전히 힘든 동작이 있어요. 바로 bar에서 하는 첫번째 동작이에욜. 딱 보기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정말 보는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요.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 하면서 긴장되어 있는, 굳어져 있는 몸을 풀어주는게 중요하답니다.

바로 플리에 plie란 것이랍니다. 원장님께 배운 내용인데요. 플리에 이 동작만 해도 온 몸에서 땀이 흐를 정도로, 쉽지 않은 건데요. 인체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집중하면서 진행해주는데, 몸 전체의 모든 근육을 스트레칭하며 동작해주어야하는 그 것이 바로 플리에랍니다. 보는것보다 훨 어렵답니다. 첨엔 레알 힘들었음 ㅡㅡ;

바에서 스트레칭을 하는 동작이므로 가능하면 몸 전체를 큼지막하게,크게 써 주는게 중요해욧. 상체와 하체를 모두를 균형감있게 유연성을 길러야 하는데 어려워요. 그러기에 더 배움이 필요한 거구요. 유연하게 만들어 주어야 함을 알지만, 바로 바뀌진 않을 것 같고 ~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노력해서 잘 해보려구요. 결론은 지금까지는 유연성이 은 좋지 않은걸로~

그리고 매트 위에서 진행하는 스트레칭 동작들도 있답니다. 할 때야 무지하게 괴롭기도 하고 버겁기조 하지만 하고 나면 완전 개운하고 온 몸이 가벼워진다는 느낌을 받아요. 아악~ 나도 모르게 이상한 소리를 낼 때도 있지만 ~ 다리를 쭉쭉 늘려줘요. 할 수 있는 한 최대로 ~~ 이대로 키가 커지면 좋으련만.

몸풀기로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한 다음, 훨씬 강력하고 힘겨운 근력운동이 시작됩니다. 이렇게도 상상이상으로 운동량이 많은것. 다들 이런 과정과 내용들은 상상치 못하셨찌요? 그러면서 이웃님들도 배워가는거다요

이 시간이 젤로 무섭다요. 죽음의 복근운동 시간

팔을 '앙오'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오번 포지션 실시~ 앙트르샤 하는 것처럼 발을 바꿔가면서 진행해요. 그러다보면 허벅지 안쪽부터 아래배쪽, 등쪽부터 몸 구석구석, 온몸의 근육이 다 땡기고 자극이 오기 시작하는데. 진짜 힘들어요. 내 몸 모두를 다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쉽지 않아요.

다니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발레동작에만 한정되어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매트에서 하는 동작들도 은근 다양하게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되더라구요. 이 행동 하나하나, 이 동작 모두가 소중한 나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요.

두말하면 잔소리에욜~ 말 그대로 최고의 피트니스 성인발레. 난 그 매력에 퐁당 빠졌답니다.

바가 끝난 다음엔 또 다른 코스가 있어요. 일단 다 쓴 bar를 치우고 나서 그 다음 과정이 진행되요. 바로 중간에서 센터동작을 시작합니다. 여러가지 많은 자세나 동작들이 많지만, 대체적으로 발레는 점프하고 턴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요령이나 느낌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해욧.

제자리에서 점프 하면서 뛰는 동작을 소떼 라고 하는것 같더라구요. 이게 땀을 엄청 빼주는 힘든 거였어요. 만만하게 봤었는뎅. 결코 쉽지 않음을 바로 느꼈다지요. 1번발에서 위쪽으로 jump~ 그 다음 2번발 쩜프. 그렇게 1-2번을 계속적으로 바꿔가며 점프해주세요. 말은 참 쉽죠잉?

쉬울것 같다구용? ㅎㅎ 저도 그런줄말 알았땁니다. 직접 해보세염. 게다가 팔이랑 같이하면 헷갈리기도 하고, 이상하게 잘 안돼요 ㅜㅜ 참 웃픕니다. 그래도 숨도 차고 개운해짐을 느낀답니다.

제자리에서 점프소떼 동작을 잠깐만 하다보면 놀라운 일이 생겨요. 헉헉 거리면서 이마에 송글송글 땀이 맺히는 상황을 경험하게 된답니다. 유진무용아카데미에서는 확실하게 유산소운동까지 제대로 ~ 여기에서 왠만한 것들을 다 해보는 것 같쥬?

우리 같이 해봐요. 몸을 위해서 항상 운동은 필요하니깐요. 나는 소중하니깐요. 게다가 스트레칭도 되고, 몸매나 체중 조절관리를 위한 플랜을 갖고 계신분에게도 진짜 좋답니다. 할수록 좋음을 느끼니, 더 하게 되네염.

예쁜 복장으로 토슈즈 신고 우아함을 뽐내는 그날이 올 때까지, 함께 땀흘리며 노력해보아요^^


다가올 4월 일정과 수강신청하는 링크 연결해드릴께욤

지금 쌤들도 너무나 좋지만,

4월엔 정세현 발레리나 선생님도 오신대요. 그 분이 국립발레단 출신이래요

그래서 그런지 더 기대되고, 빨리 뵙고 싶다요

강남역과도 가까워서 교통편까지 편리한 유진무용아카데미에서 성인발레 제대로 배워봅시다. 이젠 점점 더워지니깐, 복장도 가벼워지고 할테니 그렇다면 몸매에도 신경써줘야쥬?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