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베이비뉴스 즐겨찾기
경기도, 전국 최초 24시간 공립어린이집 설립 주소복사
7 강석우 기자 2012.06.22 16:21:02

조회(22) 덧글(0) 신고 신고

경기도에 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24시간 공립어린이집이 내년 2월 전국 최초로 설립된다.

 

경기도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김철민 안산시장, 김경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지난 21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자역본부에서 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안산스마트허브 공립어린이집 건립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반원산업단지 내 안산시 단원구 원시시동 일대 900㎡를 어린이집 건립부지로 무상임대하고 경기도와 안산시는 각 5억 원 씩 총 10억 원의 건립비용과 사업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안산스마트허브 공립어린이집은 지상 2층, 98명 정원 규모로 오는 10월 착공해 2013년 2월에 준공될 24시간 어린이집으로 운영된다.

 

경기도 측은 “산업단지 근로자의 자녀 보육부담 경감과 저출산 문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일터와 삶터가 함께하는 융복합 도시개발 지원과 취약 지역 내 공공 보육시설 기반 강화를 위해 15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공립 어린이집 15개소 확충을 추진하고 있다. 이 중 안산스마트허브, 이천 제2아미, 오산 세마역 등 3개소를 24시간 어린이집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베이비뉴스 '핫뉴스 베스트'
* 지자체, 무상보육 중단 불가피 입장 재확...
* '무상보육 중단 위기' 정부 책임론 거세
* 소개팅 전 잦은 연락은 피할 것, 왜?
* 곰 같은 남편, 육아로 이끄는 전략은?
* 유치원 안 간다는 아이의 속마음은?
이 게시글이 베스트 글로 선정되기 원하신다면?



글쓰기 수정 삭제 글쓰기
목록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전체 베스트 톡
섹션별톡
금주의 베스트 마니아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