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 영화 이야기,그리고...

영화로 세상을 바라봅니다.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불멸의 패션아이콘 입생로랑의 영화 <이브 생 로랑>.
15  MV제이와이 2022.05.04 19:57:03
조회 48 댓글 0 신고

 

패션아이콘이 된 '이브 생 로랑의 이야기'
영화 <이브 생 로랑 Yves Saint Laurent>​

세계적인 브랜드이자 아이콘이 된 '이브 생 로랑'. '입생로랑'이라고도 부르는 유명한 브랜드의 창시자 <이브 생 로랑>의 삶과 사랑, 열정과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담은 영화 <이브 생 로랑>입니다.  

크리스찬 디올의 사망 후, 이브 생 로랑은 21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수석 디자이너로 임명된다. 그러던 중, 평생 동반자인 '피에르 베르제'를 만나게되고, 드디어 '이브 생 로랑'의 이름을 내세운 개인 브랜드를 설립,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발돋움한다. 하지만, 이내 그는 방탕한 생활에 빠지게되는데..

패션이나 유명 브랜드를 잘은 모른다하더라도, '이브 생 로랑 혹은 입생로랑'이란 브랜드는 저도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이자 아이콘의 창시자인 '이브 생 로랑'의 삶이 어땠는지는, 저도 이 영화를 통해서 알게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동성애자였던 그와 파트너 '피에르 베르제'가, 일과 사랑과 많은 어려움을 어떻게 견뎌왔는지 영화는 다루고있습니다.

 

<이브 생 로랑>이란 타이틀의 또 다른 이름은,
<이브 생 로랑 with 피에르 베르제>일지도...

이 영화는 <이브 생 로랑>이란 타이틀을 달고있지만, 실질적으론 <이브 생 로랑 with 피에르 베르제>의 이야기이자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그의 평생 동반자였던 '피에르 베르제'의 나레이션과 시선으로 많은 부분을 담아내고있고, 실제로 이 '피에르 베르제'가 없었다면 '이브 생 로랑'이란 브랜드의 설립이 힘들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의 곁에서 평생을 도와주고 지켜준 이입니다.

'이브 생 로랑'은 '최초'라는 수식어가 가장 많이 붙은 패션혁명가로- 여성에게 최초로 '바지정장'을 도입하고, 패션쇼 무대에 최초로 '음악'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창조와 시도를 한 디자이너입니다. 하지만, 그의 내면은 연약하고, 조울증이 있어 주위의 많은 이들이 힘들어도 했습니다. 그런 면까지 영화는 담아냈는데... 중요한 건, 그런 그의 곁에서 평생 그를 지켜주고 도와주며, 브랜드 설립까지 도와준 건 바로 평생동반자 <피에르 베르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브 생 로랑'은 2008년 이미 사망을 했죠. 하지만, 동반자인 '피에르 베르제'는 피에르 베르제-이브 생 로랑 재단을 설립하고, 이 영화는 그가 공식인정한 유일한 일대기영화라는 면에서 긴밀한 협조까지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이브 생 로랑의 패션컬렉션'을 보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일 듯.
<이브 생 로랑>과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우아함.

극 중 등장하는 수많은 <이브 생 로랑의 컬렉션>을 보는 건, 이 영화만의 또 다른 볼거리이며,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이브 생 로랑 재단의 협조로 77벌의 오리지널 의상이 사용됐다고 합니다. 게다가,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 '이브라힘 말루프'가 작업한 OST와 마리아 칼라스의 걸작 오페라 'La Wally'의 음악 등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브 생 로랑>과 매우 적절한 시너지효과를 냅니다.

 

 

'이브 생 로랑' 브랜드의 탄생, 

그리고 위기와 그의 파트너에 관한 Story..

'창작의 고통'이란 말이 있습니다. 무언가를 끊임없이 새롭게 창조해내야하고,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까지 해야하는 건 역시 쉬운 일이 아니죠.

<이브 생 로랑>도, 사람들의 눈에는 성공한 디자이너이자 패션혁명가로 보이겠지만,  그의 내면은 깨질 것 같은 유리같았고 연약했습니다. 그의 곁에는 동반자이자 발로 뛴 사업가이고 평생 곁을 지켜준 <피에르 베르제>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둘이 있었기에, 우리가 아는 브랜드 <이브 생 로랑>이라는 브랜드가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고 보입니다.

'이브 생 로랑'이 자유로운 영혼의 창작자였다면, '피에르 베르제'는 그의 발이 되고 동반자가 되어, <이브 생 로랑>이란 사람과 브랜드를 세계에 내놓은 또 다른 숨은 공신이 되겠죠.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이브 생 로랑의 삶'과 함께 담겨져있던 영화였습니다. 패션컬렉션과 고급스럽고 우아한 영상,음악등을 품격있게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생각되는, 영화 <이브 생 로랑>입니다.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