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의견의 무비타임

영화의 장단점을 확실히 타파하는 리뷰!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테넷(TENET)] 노스포 후기 – 놀라운 영화이나 이해를 못 해 놀라지 못한다.
8  의견 2020.08.24 14:22:46
조회 276 댓글 0 신고

 

────────────3줄 요약 감상평────────────

1. 스포일러를 당해도 이해를 하지 못해 스포인지도 모른다.

2. 시각적 볼거리도 꽤 있으나 스토리가 주요 관전 포인트!

3. N차 필수 영화 혹은 해석 영상 시청이 꼭 필요한 영화라 생각된다.

───────────────────────────────

 

이번 리뷰는 스포일러가 없습니다만민감하신 분들은 패스 *

 

 

□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뉠 영화이며불친절하다.

 

2020년 많은 영화팬들이 가장 기다려온 영화 중 하나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테넷>!

그동안의 영화들은 어느 정도 스토리나 영화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등을 관객들이 어느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그러나이번 <테넷>은 이해하는 자만 이해하는 영화였다. ‘수학이라는 교과목으로 비교해본다면 교과서로 잔잔히 흘러가다가 어느 순간 수학의 정석 버전으로 진입하고 한발 더 나아가 수학의 정석 심화 버전으로 변해있었다영화가 전혀 이해하지 못할 정도의 수준은 아니지만확실히 이전의 영화들과는 다르게 불친절하고 어렵다또한초반의 흐름을 잡지 못하면 중후반에서는 두통이 올 정도로 스토리 이해가 전혀 가지 않을 것이다실제로 후반부에서 일부 관객들의 하품 소리가 이곳저곳에서 들려왔다일반 관객들이 어떻게 평가할지 미지수이지만 이전 영화들과는 다르게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뉠 것으로 확신한다.

 

□ 첫 관람은 일반관에서, N차 관람은 특별관에서 하길 추천!

 

<인셉션>의 경우 스토리와 볼거리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영화, <인터스텔라>와 <덩케르크>는 스토리도 좋았지만 웅장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데에 조금 더 중점을 둬 IMAX 특별관에서 관람하기 적절했다이번 <테넷>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토리에 중점을 둔 영화이면서 동시에 스토리가 상당히 불친절하다따라서사운드효과나 액션 혹은 볼거리 등 영화를 즐기기에는 육체가 따라가지 못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전국 IMAX 관이 대부분 매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티켓팅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1회차만큼은 일반관에서 스토리를 먼저 이해한 후 사운드액션 등의 볼거리를 차 관람에서 특별관을 즐기시길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 어렵다 하더라도 겁먹지 말고 관람해라!

 

사전개봉의 대부분 평이 이해하기 어렵다.” 였다예습해도 영화를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클 것이라는 이야기까지 있다확실히 스포일러를 당해도 예습을 하더라도 150분의 러닝타임을 이해하기란 상당히 어려울 것이다만약 이해하더라도 이해한 내용이 정확한지는 불분명하다아직 해석 영상이나 해석리뷰가 나오지 않는 것도 이러한 부분들 때문이다하지만놀란 감독의 작품이다나만 이해를 못 하는 것이 아닌 대부분 관객이 이해를 잘 못 한다겁먹지 말고 직접 극장을 가서 본인이 확인하고 평가하길 바란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