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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다이어트 만화] 요요현상 없이 1년 이상 체중을 유지하는 법
8  enterskorea 2020.05.07 09:10:06
조회 322 댓글 0 신고

요요현상 없이 1년 이상 체중을 유지하는 법

[본격 다이어트 만화]

    

 

오늘의 에피소드.

 

 

 


전문가 칼럼.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후 장기간의 체중 유지는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량도 힘들었는데 감량 후 유지하기란 더 어려운 것이지요. 1년 이상 체중을 잘 유지하고 있는 장기 유지자들의 전략에서 한번 배워봅시다.

 

1. 신체활동 증가

2. 저지방 저칼로리 식단

3. 규칙적인 아침 식사

4. 지속적인 체중 모니터링

5. 주중과 주말의 일정한 식사 패턴

6. 큰 체중 증가로 이어지기 전 행위 실수 교정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4·5·6번입니다. 지속적인 체중 모니터링과 큰 체중 증가로 이어지기 전에 자신의 실수를 교정하는 것이 체중 유지의 핵심입니다. 그간 저와 함께한 수많은 다이어터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체중 유지 관리 기준을 정했습니다.

 




일상 관리 1단계

감량 종료 체중 +1kg 이내

 

일상 관리 2단계(요요 1)

감량 종료 체중 +3kg

- 옷이 꽉 낀다.

- 주전부리가 증가한다.

 

일상 관리 3단계(요요 2)

감량 종료 체중 +5kg

- 체형의 변화가 육안으로 확인된다.

- 옷 사이즈가 바뀐다.

일상 관리 1단계는 그날 과식이 있었다는 것이니 3일간의 저녁 절식으로 금방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일상 관리 2단계 시점부터는 요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인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체중 조절을 시작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요요 1기를 벗어나지 않는 상황에서 재감량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요요 1기는 빠르게 대처하면 5~7일 혹은 15일 정도면 다시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주는 체중으로 내려갑니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고 요요 2기로 들어가면 회복 기간이 60일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1년 이상 체중을 유지하면 더 오랜 기간 체중을 유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지는 않습니다. 슬프지만 우리는 언제든지 찌울 자신이 있거든요.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가 즐거워야 합니다. 다이어트는 결과도 행복해야 하지만 과정도 행복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상세내용보기
다이어트 날로 먹기 <김정국> 저

아마존북스, 2020년0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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