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영화를 좋아하고, 즐기며
방송 계열의 꿈을 꾸는
고등학생의 소박한 글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겨울왕국 2> - 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이유
10  색시주뇨비 2019.11.23 05:32:57
조회 146 댓글 0 신고

<저의 리뷰는 관점에 따라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5점 만점 4점


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이유




겨울왕국 1편을 좋게 보긴 했어도 엄청나게 까지 재밌게보진 않은것 같은데 또 리뷰는 나쁘지 않게 쓴것 같고 아마 그건 1편의 스토리면에서 재미를 못느껴서였을것이다. 영화보다 OST 그리고 엘사, 올라프 캐릭터를 더 좋아했으니까. 2편이 개봉하고 애니메이션 영화를 선호하지 않지만 안볼수가 없었던 나는 극장으로 향했다. 인기가 많은 영화라 사람이 많으니 반딧불들은 어쩔수가 없구나. 무조건 사운드 좋은 곳가서 보세요.


겨울왕국 2를 보면서 바로 든 생각은 아! 이 영화가 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이유가 분명 했는데 나는 그저 애니메이션 영화를 선호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스토리가 너무 디즈니 특유의 아쉬움이 남는단 이유로 OST 로 히트친 영화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던게 아닐까 하는 자책이였다. 사실 직접 보기 전까지는 그냥 1편이 워낙 대히트를 기록했으니까 속편도 무난하게 히트를 칠것이겠거니 생각만 했는데 의심해서 미안하다는 말도 하고 싶고 심지어 1편에 비해서 OST도 별로라는 생각도 하곤 했는데 영화를 보면서 OST를 들으니까 입이 쫙 벌어진다. 역시 대충 준비했을리가 없는데 내가 너무 부정적이긴 했구나. 1편 보다 재밌게 본것 같다. 확실히 볼거리는 더 많아졌고 스토리가 마음에 든다고는 할 수 없지만 1편에 비하면 스토리 또한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다. 여러가지로 디즈니가 신중 했다는것을 느낄 수 있었던 영화였다. 과연 속편을 어떻게 만들까 했는데 내가 여러가지로 자주 써먹는 말. 디즈니가 디즈니 하는 구나 역시. 디즈니는 디즈니 일 수 밖에 없구나.



이번 영화를 통해 다시 한번 화두가 될듯한 캐릭터 엘사. 이 미치도록 매력있는 캐릭터를 다시 한번 레전드를 찍어주는구나. 1편이 워낙 대히트를 치고 호평을 받았던지라 비교를 피해 갈수 없을듯 한데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그냥 1편은 1편이고, 2편에서의 모습들도 충분히 내 심장을 빠르게 뛰게 해준 장면들이 많았어서 그런지 별개의 느낌도 들면서 한편으로는 현재 나의 느낌으로는 나는 2편이 오래 더 기억 할 듯한 느낌이다. 정리하자면 이런 느낌이다. 영화 자체는 2편이 기억에 남을것 같은데 노래는 1편에 기억에 남을것 같고, 또 하지만 1편과 2편이 같은듯 많이 다른 느낌이여서. 아니다 뭐라 정리를 못하겠다. 이렇게 표현하고 싶다! 그냥 좋았다! 이번 겨울왕국 2는 꼭 극장에서 보라고 말해주고 싶은 이유는 OST를 직접 영화에서 보면서 들어봐야 하는 이유를 이 영화가 제대로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싶다. 1편 처럼 귀에 쏙쏙 들어오는 노래가 없다고 느낀다면 디즈니가 더욱 큰 그림을 그렸다고 생각을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는 말과 함께 오랜 여운으로 이 느낌을 간직하고 싶다.









- 울뻔했잖아..

- 여운으로 남기고 싶어 재관람은 안할 예정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