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재테크. 경영.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알고, 보고, 듣고 싶었던 알짜 정보!
다양한 이야기를 여러분께 들려드립니다.
책 속에서 찾는 즐거움 《엔터스코리아》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성공] 작은 승리를 계속 쌓아 가야 큰 성공이 찾아온다
7  enterskorea 2019.04.25 10:38:20
조회 60 댓글 0 신고

작은 승리를 계속 쌓아 가야 큰 성공이 찾아온다



 



큰 성공을 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첫 번째 작은 승리를 한 이후, 작은 승리를 계속 이어 나갔느냐, 그렇지 못했느냐이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두 번째 승리이다. 두 번째 승리를 하지 못하면, 첫 번째 승리도 무의미해진다.

 

그러므로 첫 번째 승리를 달성하면, 곧바로 두 번째 승리를 위해 매진해야 한다. 작은 승리의 법칙을 기억하라. 'S=v1+v2+v3' 적어도 세 번의 작은 승리(v)를 쌓으면, 큰 성공(S)을 이룰 수 있다.

 

가지가 많고, 잎이 무성하다고, 나무가 잘 자라고 있는 것은 아니다. 나무는 줄기와 뿌리가 감당할 수 있도록 적절한 규모의 가지와 잎만 달려야 한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가지치기이다. 가지를 치지 않으면, 자그마한 열매만 잔뜩 맺힌다. 그래서 적당한 크기의 열매를 얻으려면, 반드시 가지치기를 해야 한다.




(작가 마루야마 겐지)



일본 현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마루야마 겐지는 2019년 현재 77살로, 백 가지를 포기하고, 한 가지만 선택한 사람이다. 그가 선택한 것은 문학. 나머지 것들은 모두 젊은 날에 포기했다.

 

1996, 24살이 겐지는 <여름의 흐름>으로 문학계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이 작품으로 아쿠타가와상도 수상해, 아쿠타가와상 최연소 수상자가 되었다.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한 겐지는 기다렸다는 듯이 도쿄 생활을 청산하고, 고향 나가노현의 오마치로 내려가 틀어박혀 글만 쓴다.

 

<여름의 흐름>이 겐지의 첫 번째 작은 승리였다면, 1968년 출가한 중단편집 <정오 무렵>이 두 번째 작은 승리, 1969년 출간한 <내일에의 낙원><구멍과 바다>는 세 번째 작은 승리였다.



 



세 번째 작은 승리 이후 지난 51년 동안, 겐지는 매일 밤 10시에 잠자리에 들어, 새벽 4시에 일어난다. 그리고 아침 8시까지 정력적으로 글을 쓴다. 그는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소설과 에세이를 100여 권 출판했다. 겐지는 이렇게 말했다.

 

왜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글을 쓰는지 아나? 향상과 발전을 위해서다. 사격 선수도 마찬가지 아닌가. 다섯 발이든, 열 발 이든, 매일같이 훈련한다. 단순히 실력 유지를 위해서라면 일주일 정도까지는 쉬어도 괜찮을 거다. 하지만 향상을 꿈꾼다면 매일 써야 한다.”

 




반세기 넘게 글을 쓰면서, 겐지는 세 가지 일을 했다. 첫째, 매일 새벽의 삭발이다. 그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삭발로 일과를 시작한다. 자기 자신에게 이기겠다는 다짐이다.

 

둘째, 겐지는 글을 써서 상을 받지 않았다. 1973년 이래, 다니자키 준이치로상 후보로 세 번 천거되지만, 스스로 수상을 거부했다. 1980년대에도 마이니치상과 가와바타 야스나리상 수상자로 선정됐지만, 역시 수상을 거부했다. 겐지는 사람들의 평가를 받지 않겠다는 확고한 결심을 가지고 있었다.

 

셋째, 겐지는 아이를 갖지 않고, 오로지 글만 쓴다. 아내의 동의를 얻어 내린 결정이다. 생계비를 아끼고, 원하는 작품만 쓰겠다는 것이다. 그의 자식은 소설이다.

 

겐지는 평생 글만 썼다. 그 결과, 그의 작품은 12개국에서 번역되었고, 그는 마르코 폴지가 선정한 ‘50년 뒤에도 일본 현대 문학사에 남을 작가 베스트 14’에 뽑히게 되었다.



 



가지치기는 나무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필요하다. 마음에 목표를 품은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다. 백 가지 일을 하는 사람이 모든 일에서 다 결실을 맺을 수는 없다. 사람에게는 하루 24시간만 주어지지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공하려면, 한 가지 일만 선택해야 한다.

 

한 가지 일만 죽기 살기로 매진하면 반드시 길은 열린다.낙숫물에 바위가 뚫린다.”(水適石穿)



상세내용보기
작은 승리의 법칙 <이성민> 저

나무와열매, 2019년03월

평점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