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책,영화,드라마등 다양한분야에 관심이 많구요~
저희아들과의 소중한 일상을 기록하는것을 좋아합니다.
매일매일 해피데이~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영화/드라마/로맨스멜로] 제인 에어 (스포결말있음)
11  에뜨와르 2019.04.24 16:44:28
조회 104 댓글 0 신고

<!스포있음주의!> 지극히 주관적인 개인취미 생활기록 블로그로 스포 완전 있고 개인적인 의견 주구장창늘어 놓았음. 줄거리와 결말을 미리 알고 싶지 않으시면 스크롤 내리지 마세요~ 제가 이장면 어떻네 저장면에서 어떠했네 라며 말하길 좋아해서 어쩔수 없어요~

제인 에어

감독 : 캐리 후쿠나가

출연 : 미와 와시코브스카(제인에어), 마이클 패스벤더(로체스터), 제이미 벨(세인트존리버스), 주디 덴치(미시즈 페어팩스), 수 엘리어트(해나), 홀리데이 그레인저(다이아나리버스), 탬진 머챈트(메리 리버스), 아멜리아 클락슨(영 제인)등

평점 : ★★★☆☆

<제인에어>를 모르는 이는 거의 없을듯한데.. 거의 학창시절 필독서같은 책이었고, 좋아했던 스토리중에 하나였기에 영화든 애니메이션이든 책이든 여러버전으로 계속 보게되는 스토리다. 나에게 몇개의 소울북이 있는데 그중에 이 #제인에어도 하나에 속한다.

일전에 이런 목록들을 열거한적이 있는것 같은데~

제일좋아하는 것은 #빨강머리앤 이고~ㅎㅎ 그다음은 #삼총사#로빈후드 #작은아씨들 등등이있는데 #제인에어 도 정말 좋아하는 소재라 영화가 책에 충실했다면 모든 스토리를 알고 보는 것이고 배우들의 연기와 캐미.. 그리고 연출이 어떻게 잘되었는지만 보면 되는거였다. ^^

어릴적 갖은 부당함과 괴롭힘속에 좋은추억 하나 없는 제인에어.

그녀는 교양이 아닌 지성을 택한 인물로 자존감 높은 여성으로 성장했다. 퍽퍽한 삶이었기에 그녀는 웃음기하나 없이 냉정한듯보이는 보이는데... 소개로 가게된 손필드 저택. 그곳에서 가정교사를 하게 된다.

손필드 저택의 주인인 #로체스터의 딸을 가르치면서 저택에 적응을 해가는데.. 늘 주인이 저택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었기에 처음부터 그를 보진 못했던 제인에어. 그러다 로체스터와 마주하게 되면서 둘은 미묘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제인에어를 시험에 들게 하거나 일부러 놀리듯 무례하게 하기도 하지만 어느 상황에서건 당당하고 의연한 제인에어에게 매혹되는 로체스터.

그는 약혼녀가 있었지만 시종일관 그의 눈에 빛나보이는 제인에어에게 눈을 떼지 못하는데..

신분의 차이에서도 벽이 있는 둘이지만 적극적으로 사랑을 갈구하는 로체스터에게 철옹성 같던 제인어에의 마음도 흐트러지고 그에게 마음을 허락하고 만다. 어렵지 않은 사랑이었지만 둘은 반대속에 결혼식을 올리려고 하지만 ....

그의 숨겨진 엄청난 비밀이 밝혀지고 그날로 제인은 간절히 사랑을 바라는 로체스터를 버리고 떠나고 만다...

결말이야 책대로 결국 그가 그리워 다시 돌아온 제인은 저택이 불타고 .. 그녀가 떠난 후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사고로 인해서 많이 다쳐 폐인이 된 로체스터. 그의 곁을 다시 찾은 제인..

필연같고 운명같은 두 사람의 사랑은 이제 다시 시작된 것이다..

학창시절에 다소 무거운듯 했지만 엔딩이 마음을 울려서 계속 기억에 남고 잊어버릴만 하면 찾게 되는 그런 책이었던것 같다.

클래식한 대사처리가 시를 읽는듯한 느낌에 현대물만 보다가 이런 분위기를 보자니 느낌도 다르고 신선했다. ^^

좋아하는 책을 영화화한것이고 주인공들도 눈에 익은 분들이라 잘 어울린다생각되어서 좋았던 영화.

아마 시간이지나서 또 다른 배우들로 다른분위기로 연출이 된다면 또 찾아보게 될것이다. 언제까지 질리지 않은 책이었기에.

어떤식으로건 계속 보고 싶다. 연극이나 뮤지컬? 다른 식으로도 계속 접하고 싶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소울스토리 제인에어.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