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재테크. 경영.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알고, 보고, 듣고 싶었던 알짜 정보!
다양한 이야기를 여러분께 들려드립니다.
책 속에서 찾는 즐거움 《엔터스코리아》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칼럼] 순간을 즐기자옹
5  enterskorea 2017.09.11 13:49:07
조회 194 댓글 1 신고

순간을 즐기자옹 

  

 

 

 

 

수많은 철학자들과 많은 고양이를 연구해왔지만 고양이의 지혜야말로 그중 으뜸이다. 

- 이폴리트 텐(Hippolyte Taine)

수 세기에 걸쳐 인간과 고양이는 끈끈한 유대 관계를 형성해왔다. 우리는 고양이들을 바라보고, 그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이 삶을 대하는 자세에서 많은 것을 배운다. 고양이는 유연하면서 동시에 언제든 자기 길을 똑바로 걸어갈 준비가 되어 있다. 그런 그들의 신념 덕에 털북숭이 수행자라는 별명도 썩 어울리는 것이다. 이제부터 그런 그들을 따라서 고양이처럼 살아보기의 미학을 배워보자.

     

  

고양이처럼 순간을 즐기며 사는 방법 

 

 



 

 

고양이는 재미지게 노는 법을 안다. 아주 어린 고양이였을 적 처음으로 발걸음을 내딛을 때부터 고양이는 형제자매들과 뒹굴고 싸우며 논다. 이 털뭉치 녀석들은 놀기 위해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게다가 고양이들은 나이를 먹어도 놀이를 멈추지 않는다. 녀석들은 즐거운 놀이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다닌다. 길을 가다가 재미있는 기회를 포착하면 고양이들은 주저하지 않고 네 발로 휙 잡아챈다. 녀석들이 어떤 상황에든 몸을 던지는 것(그리고 하던 일을 그만두는 것)은 모두 어디까지나 즉흥적인 태도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런데도 그 결과는 대체로 흥미진진하고 일상생활에서 더할 나위 없는 활력이 된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 나오는 체셔 고양이가 언제나 히죽히죽 웃고 있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장난칠 생각에 빠져 있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든 별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이다. 문학 작품 속에서 고양이들은 변덕이 심하고 충동적이면서도 아주 영리한 존재로 묘사된다. 유럽의 동화 장화 신은 고양이를 생각해보라. 이 매력 넘치는 이야기 속에서 고양이는 자기 주인에게 부와 권력을 안겨주고 공주와의 결혼도 성사시킨다. 이렇듯 빠른 두뇌회전과 지략을 바탕으로 하는 고양이의 인생관은 망설임 없이 뛰어드는 기질과 연결되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세월이 흐른 뒤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체셔 고양이)

 

 

현실 속 우리의 고양이 친구들은 문학 작품에 등장하는 고양이처럼 우리에게 곧바로 커다란 명성이나 부를 안겨주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 삶에 값을 매길 수 없는 축복을 가져다준다. 녀석들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중요한 교훈 중 하나는 긴장을 풀고 즐기라는 것이다. 우리가 규칙적으로 그런 연습을 한다면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더욱 행복하고 풍요롭게, 장기적으로는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럼 이제 고양이처럼 생활 속 어디서든 놀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자.

 

 

 

 

1단계 

시작하기 전에 헐렁하고 편안한 옷이나 운동복으로 갈아입는다. 그리고 집을 깔끔하게 치운다. 아니면 마당으로 나가서 하는 것도 괜찮다.

 

2단계

제자리에서 가볍게 뛰어올랐다가 내려온다. 처음에는 작게 시작했다가 갈수록 있는 힘껏 뛴다.

 

3단계

점점 더 높이 뛰어오르며 두 팔을 위로 번쩍 들어 올린다.

 

4단계

트램펄린 위에서 뛰어노는 아이라고 상상한다.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아이들도 즐겁게 놀 땐 팔다리를 아무 방향으로나 마구 휘저으며 논다. 그러니 아이들처럼 따라 해보자.

 

5단계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아무 모양이나 만들어보자. 재미있게 즐기며 자신의 허당끼를 마음껏 뽐내보자!

 

6단계

조금씩 동작을 작게 하고 뜀박질 높이를 서서히 줄이다가 멈춘다.

 

7단계

매일 이렇게 장난치며 놀아야지!”라고 말하며 마무리한다.

 

상세내용보기
고양이처럼 살아보기 <앨리슨 데이비스> 저/<매리온 린지> 그림/<김미선> 역

책이있는풍경, 2017년09월

평점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