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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어의효능
23 새벽이슬 2019.09.08 20:54:02
조회 694 댓글 0 신고

오늘은 등푸른 생선의 대표선수

고등어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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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푸른 생선의 대명사 <고등어>


예전에는 사람들이 고등어를 "바다의 보리"라고 했다고 합니다.

고등어는 영양은 높지만 값이 다른 생선에 비해 저렴해 가난한 백성들이 많이 먹었다고 하네요.

이런 고등어가 미세먼지와 함께 불명예를 얻고 고등어의 소비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등어를 먹으면 고등어에 있는 오메가-3가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또 고등어의 진실 이것이 다가 아니랍니다.

고등어의 진실!!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볼까요!?








종촌pt 세종pt 중심!! 팀윤 종촌점 회원님들!!  

우리 고등어에 얼마나 좋은 영양분이 많이 있는지

본격적으로!! 고등어 자랑 시작하겠습니다!!

고등어는 비타민A,비타민B,비타민C,비타민D,비타민E 로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고,

니아신,단백질,아연,엽산,인,지질,철분,칼륨,칼슘 등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고등어는 바라의 위층에 주로 살아 강한 수압을 받지 않아 육질이 연하다고 합니다.








1. 방산 함유한 고등어 뇌를 건강하게!

오메가-3지방산은 신경조직과 뇌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기억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우울증,치매,주의력 결핍장애 등

정신 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춰주고 뇌를 건강하게 해 준다고 하네요.


2. 방산은 혈관질환에도 좋다!


 


고등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3는 뇌에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하루에 오메가-3 지방산을 1g씩 먹으면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등어 한 토막을 먹으면 하루 섭취량을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면,심혈관질환인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고등어에 불포화 지방산인 EPA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3. 고등어 먹고 건강하게 젊어지자!


고등어에는 핵산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분해시켜줘 노화 방지를 해준다고 합니다.

또 고등어의 불포화지방산은 다이어트 시 지방 섭취로, 풍부한 단백질과 철분,칼슘은 영양섭취로 좋답니다.

고등어에는 다양한 비타민,미네랄아미노산,핵산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을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4. 고등어 먹고 뼈도 튼튼!


고등어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고등어의 효능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데요.

고등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3는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매우 좋다고 하니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힐링푸드인 거 같아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겪는 심혈관질환과 치맹몌방과 현대인들이 겪는 우울증,등등에

많은 좋은 영향을 주는 고등어 안 먹을 수 없겠죠?

하지만 고등어는 잘 상하는 생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날로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맛있는 고등어를 고를 때는 눈이 선명하고

살이 단단하며 눌렀을 때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고등어는 무와 함께 조리를 하면 무의 성분이 고등어의 비린내를 없애주고

무의 영양분이 고등어의 영양을 보완해줘서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등어 무 조림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가재마을pt 몰리브 중심!! 우리 회원님들!!

오늘 저녁 밥상에 고등어 조림 어떠신가요?!

글을 쓰다보니 너무 배가 고파졌네요.. 오늘 집에가면은 저도

고등어 조림 먹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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