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8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영월 여행 코스 한반도지형 영월 선암마을 당일치기 날씨 굿
15  호미숙 2022.07.20 15:28:01
조회 332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8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영월 여행 코스 한반도지형 영월 선암마을 당일치기 날씨 굿


호미숙 여행작가: 사진. 영상. 글 편집

강원도 당일치기 영월 여행 날짜: 22.5.21

동행: 영월 주천 다하누촌 한우 맛집 다하누본가정육식당 조대연 사장님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서울 날씨는 비가 왔는데 영월 날씨는 맑았어요. 싱그러운 숲이 우거져 녹음이 짙어져 숲은 더욱 푸르르고 여름 날씨에 걷기조차 힘들지만 영월 가볼만한 곳 오늘 소개하는 곳은 한 여름이라도 그다지 덥지 않은 숲과 강이 있는 곳입니다.

8월 여름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여행 코스 날씨 좋아

1, 영월 한반도 지형 선암마을 뗏목마을

2, 영월 한반도지형 전망대 일몰

3, 영월 요선암 돌개구멍

4, 영월 요선암 요선정

5, 영월 맛집 영월한우맛집-주천 다하누촌 본가 정육식당

https://tv.naver.com/v/28054963

강원도 영월 한반도뗏목마을

영월 선암마을

영월 한반도지형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선암길 70

한반도뗏목 마을-체험 여행

한반도 뗏목마을 영농조합에서 운영하는 체험 여행 프로그램으로 한반도 지형과 서항이 문화체험으로 어우러진 곳입니다.

영월 10경인 한반도지형의 아름다운 경관을 둘러보는 강변체험 마을입니다. 영월 날씨까지 좋아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었어요.

이곳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촬영지입니다.

체험 이용 요금: 성인-7,000원, 어린이-5,0000원

단체: 20인 이상

선암 마을 이름 유래

삼면이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뒤쪽은 도덕산에 가로막힌 마을로 강 건너편에 병풍처럼 펼쳐져 있는 병창 위에 아름다운 신선바위가 있으므로 마을의 지명)을 '선암' 또는 '서남'이라고 부르며 옛날 신선(神仙)이 이곳 경치에 반하여 내려와 놀았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반갑드래요~ 강원도 사투리가 반기는 강가에 가면 작은 돌마다 이쁜 그림과 글을 새긴 것을 볼 수 있어요. 이곳에서 일하는 분이 취미 삼아 그려 놓았다고 하네요.

아래 강변에서 보면 바위섬으로 이뤄진 곳이 한반도지형이라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한반도지형은 숲과 기암괴석으로 절벽이 있어 빼어난 경치를 이룹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선암마을 한반도지형 전망대

한반도지형 뗏목마을 앞에 있는 곳으로 서강의 물줄기가 대한민국 우리땅을 그대로 복원하듯 한반도 지형을 만들어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반도지형은 영월 10경으로 지정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까지는 가파른 나무 계단과 숲을 지나야 오를 수 있는데요. 이전에 갔을 때보다 걷기 좋도록 길을 데크로 꾸미고 잘 조성해놓았네요.

영월 날씨 좋으니 일몰 해넘이까지 감상할 줄이야. 페이스북 인연까지

해지는 일몰 풍경을 담으려는데 우리보다 먼저 도착한 중년 여성 두 분을 만났는데 알고 보니 호미의 페이스북 페친이었어요. 얼마나 반갑던지 호미의 독특한 이름을 기억하고 덕분에 모델을 부탁해서 연출 사진을 담습니다.

한반도 지형을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에서 이전부터 담고 싶었던 일몰 풍경을 만나 얼마나 행복했는지 스마트폰 와이드 설정으로 담으니 붉은 노을이 물든 하늘과 서강에 빠진 노을까지 해넘이를 담았어요. 영월 날씨가 좋아 카메라 설정 바꿔서 색감을 넣어 촬영했습니다.

선암마을이 아담하게 자리한 모습을 볼 수 있고 한반도를 닮은 지형인 섬처럼 보이는 풍경에 매료됩니다. 한반도 지형은 백두대간을 연상케하는 무성한 소나무숲과 땅끝마을 해남과 포항의 장기곶과 같은 형상이 신비스럽게 닮은 우리땅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서강이 휘돌아 가면서 한반도 지형을 따라 흐르는 데 일부러 만들지 않고도 이런 모습이 신기할 따름이었어요. 그 뒤로 병풍처럼 드리운 산세가 능선을 그리며 수묵화 한 폭을 펼친 듯합니다.

뉘엿뉘엿 서쪽으로 향하는 해넘이를 뒤로하고 검은 구름에 가려서 완전한 일몰을 보지 못한 채 다시 내려옵니다.

요선암 돌개구멍과 영월 요선암.요선정

강원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법흥포 275-25

8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영월 여행 요선암돌개구멍

요선암 돌개구멍은 2017년 1월 5일 국내에서 8번째로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되었습니다.

돌개구멍 뜻

강변의 암석에 움푹움푹 파인 것으로 주천강변에 단단한 암석인 중생대 쥐라기 화강암이 둥글게 움푹 파인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돌개구멍이라고 부릅니다. 돌개구멍은 강물에 있는 암석의 갈라진 틈이나 오목한 곳으로 모래와 자갈이 들어가 소용돌이치는 물살로 인해서 회전운동을 하면서 주변의 암반을 깎아 내린 것입니다.

강물의 흐르는 속도가 빠를수록 흐르는 물의 양이 증가하면서 물은 더 빠르게 돌게 되어 돌개구멍의 크기는 점점 커진다고 합니다. 매끈한 바위 방석 같기도 하고 바위 마당처럼 보입니다.

강원도 여행코스 영월 요선암 요선정 경치 좋은 곳

강원도 영월군 무릉도원면에 있는 정각으로 주민들이 힘을 모아 숙종·영조·정조가 편액, 하사한 어제시를 봉안하기 위하여 1913년 정자를 짓고 요선정이라 불렀습니다. 요선정은 조선 중기 풍류가인 봉래 양사언이 이곳 경치에 반해 선녀탕 바위에 ‘요선암(邀仙岩)’이라는 글자를 새긴 데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영월 맛집, 영월 주천 한우 전문 맛집 다하누 본가정육식당 15년 전통

위치: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주천시장길 21, 22, 16-6

전화번호: 0507-1314-9221, 033 372 9221, 010 5580 7472

영월 주천의 다하누촌은 최고의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취급하는 곳으로 특히 쇠고기 맛집과 한우 맛집이 즐비한 영월 주천의 다하누중앙광장에 있습니다. 이번 초대받아 간 곳은 다하누 본가 정육식당을 비롯해서 다하누 본점과 다하누 중앙점 3곳을 운영하는 사장님 식당입니다.

1개의 정육점과 2개의 식당을 운영하고 있어 신선한 쇠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12일에서 15일 숙성한 쇠고기만을 취급하고 육회는 1-3일 내 도축한 한우만을 이용합니다.

점심에는 맛있는 한우구이 쇠고기 맛을 보았어요. 사장님 내외가 운영하는 곳으로 정육점을 오래한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고기의 품질은 최고였습니다.

저녁에는 한반도지형 전망대에서 만난 친구들과 함께 이동해서 우족탕과 쇠고기구이를 주문합니다. 호미는 서둘러 주천맛집 다하누본가 정육식당 사장님께 원주터미널까지 이동해서 막차를 타고 서울로 올 수 있었어요.

8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영월 여행 코스 한반도지형 영월 선암마을 당일치기 날씨 굿

#8월강원도가볼만한곳 #8월가볼만한곳 #강원도가볼만한곳 #강원도여행 #강원도당일치기여행 #영월가볼만한곳 #영월여행 #영월여행코스 #영월당일치기 #강원도당일치기 #영월한반도지형 #한반도지형 #영월선암마을 #선암마을 #한반도지형전망대 #영월한반도뗏목마을 #영월맛집 #영월한우맛집 #다하누본가정육식당 #영월다하누본점 #영월다하누중앙점 #여름강원도가볼만한곳 #영월다하누촌맛집 #슈퍼맨이돌아왔다촬영지 #뗏목체험 #강원도영월가볼만한곳 #영월10경 #강원도경치좋은곳 #영월경치좋은곳 #영월날씨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강원도 가볼만한곳 영월 여행 코스

영월 주천 맛집 한우 전문 다하누촌 본가정육식당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법흥계곡 펜션, 오토캠핑장, 글램핑 추천

강원도 영월 여행 청령포 단종 유배지 경치 좋은 곳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