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부산 가볼만한곳 기장 여행 해동용궁사 볼거리 부산 바닷가 사찰 절(시간.주차)
15  호미숙 2022.07.17 17:44:00
조회 251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부산 가볼만한곳 기장 여행 해동용궁사 볼거리 부산 바닷가 절(시간.주차)


호미숙 여행작가: 사진. 영상. 글 편집

동행: 부산 기장 맛집 철마 아홉산구찌봉상계탕 김영숙 사장님과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당일치기는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지만 SRT 타고 가니까 충분히 하루에도 여러 곳을 들러볼 수 있었어요. 이번 여름 여행으로 부산을 다녀오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바다가 보이는 사찰 이전부터 오고 싶었던 곳인데. 직접 와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해동용궁사의 일출 해돋이가 아름답다고 하는데 언젠가는 부산의 일출을 꼭 담아보고 싶습니다. 이번 여름휴가지로 부산은 어떨까요? 바다와 먹거리 힐링이 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https://tv.naver.com/v/27989679

부산 가볼만한곳 기장 여행 코스 부산 명소 절과 맛집

  1. 해동용궁사

  2. 해동용궁사주차장

  3. 해동용궁사주차장(민간)

  4. 부산기장맛집 철마 상계탕-아홉산구지뽕상계탕(건강식)

부산 여행 기장 가볼만한곳 해동 용궁사-국내유명사찰

주소: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전화번호: 051-722-7744

관람시간: 05~21시

부산 볼거리 해동용궁사

양양 낙산사, 남해 보리암, 해동용궁사로 한국의 삼대 관음성지의 한 곳이며, 해동용궁사는 본래 고려 우왕 2년(1376년) 공민왕의 왕사였던 나옹화상에 의해 창건 되었습니다.

나옹스님이 법을 구하기 위해 전국토를 헤맬 때 현 해동용궁사 자리에 당도하여 지세를 살펴보니 뒤에는 '산이고 앞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어 아침에 불공을 드리면 저녁에 복을 받는 신령스러운 곳이다' 라고 하여 이곳에 토굴을 짓고 수행정진을 했다고 전합니다.

해동용궁사 주차장 주차장 주차

용궁사 입구의 왼편에 있는 국립수산과학원이 있는 생명공학동과 해양환경연구동 수산과학동이 있는 곳에 해동용궁사 주차장이 있습니다. 용궁사 입구 맛집들이 즐비한 곳 넓은 자리에 위치하니 찾기 쉽습니다.

용궁사를 향해 어느 정도 들어가면 관람할 수 있는 시간 안내 판을 지나 길을 따라 들어가면 왼편으로 12지상 동상들을 만나고 해동용궁사 일주문을 들어섭니다. 그리고 상당히 높은 탑을 만나는데요. 교통안전기념탑이라고 합니다.

108개의 계단이 있는 백팔 장수 계단을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길에 중간중간 좋은 문구를 새겨 놓아 잠시 발길 멈춰 글을 음미해 봅니다.

해가 지는 시간이 가까워오자 어둑어둑한 해동용궁사 가파른 계단을 내려가는데 포화대상 배불뚝이 득남불을 만납니다.

계단에 내려가니 지장보살, 쌍향 수물, 갈맷길과 대웅보전, 해수관음대불 쪽으로 향하는 길이 나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기장 여행

해가 제일 먼저 뜨는 절이라고 일출을 볼 수 있는 쪽으로 발길을 향하니 정말 광활한 바다가 펼쳐진 풍경에 놀랍니다. 부산 기장 부산 앞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바위가 펼쳐지고 그 위에 황금 불상과 불전함이 놓여 있습니다.

갈맷길 포토존에서 본 부산 절 해동용궁사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에 도착하니 스마트폰 부터 꺼내서 와이드로 촬영해봅니다. 낮은 산자락 바위 사이에 들어선 해동용궁사는 마치 바다위에 집을 지은 것처럼 바다와의 거리가 가깝습니다.

용궁사 8경을 추천하면 아침일출, 추야명월, 운무조사, 석양모종,만경창파, 시랑망해, 벚꽃놀이, 초파일 야경이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바다와 함께 조망할 수 있는 다양한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수평선 위로 간절곶 방향에서 떠오르는 해돋이, 달빛 아래 그윽한 풍경을 볼 수 있고, 안개 낀 용궁사 도한 독특한 미를 자랑하고 거기다가 해가 저무는 시간 일몰을 마주하고, 거친 파도에 물보라가 하얗게 부서지는 모습과 시랑대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 외에도 벚꽃이 한창일 때 용문사로 향하는 벚꽃길이 빼어나고 특히 사월 초파일 야경은 불 밝힌 연등과 어우러져 밤에 즐길 수 있는 풍경입니다.

해돋이를 볼 수 있는 대변항으로 이어지는 바다 풍경이 조용하고 오른쪽 바다를 향한 부산의 절을 만납니다.

우리나라의 관음 신앙이 주로 해안이나 섬에 형성되어 있는데,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의 낙산사,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의 보리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의 해동용궁사 이 세 절이 한국의 3대 관음 성지입니다.

해동선원 아래쪽 용문 석교에서 오른 편으로 바라본 16나한상이 계곡처럼 비탈길에 위치합니다.

용궁사의 원래 이름은 보문사였습니다. 뒤산은 봉래산입니다. 임진왜란 때 병화로 소실 되었다가 운강이 다시 중창하고 꿈에서 흰옷을 입은 관세음보살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것을 보았다고 해서 해동용궁사로 절 이름을 바꿉니다.

현존하는 건물로 대웅전과 굴법당. 용궁단, 범종각, 요사채 등이 있습니다.

대웅보전과 영월당(요사채)

대웅전은 주지 스님인 정암이 중창했고 대웅전 옆에 있는 굴법당은 미륵전이라고 해서 미륵 좌상 석불을 모시고 있어 자손이 없는 사람들이 기도하면 자손을 얻는다는 득남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영월당 요사채

해동용궁사 전경

12지 소원초 포토존

진신사리탑에서 소원초를 밝히는 사람들 그리고 바다를 향해 초를 들고 기념사진 찍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올해는 쥐띠, 용띠, 원숭이띠 삼재가 든다고 해서 삼재소멸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기와불사할 수 있는 기와 한 장의 공덕과 뒤에는 용궁커피학교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동용궁사의 포화대상

득남불이라고 하는 포화대상 앞에 사람들이 이곳에서도 소원초를 밝힙니다.

광명전의 와불은 편안하게 누워 있는 불상의 인상이 인자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여행 코스로 해수관음대불로 향하는 계단이 상당히 가파른 돌계단으로 조심히 올라가야 합니다.

한국 최대 석상인 약 10M 높이 해수관음대불, 동해 갓바위 부처라고도 하는 약사여래불이 있습니다.

해수관음대불이 있는 곳에서 내려다 본 부산 절과 바다가 품고 있는 해동용궁사

소원양초 포토존

12지 소원초 포토존으로 촛불을 밝혀 바다를 향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12지신 띠를 고르고 불전함에 5,000원을 넣으면서 소원을 적습니다.

용문석교에서 잠시 바다를 향해 사진을 담아 봅니다. 부산 기장 당일치기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움주신 기장 맛집 철마 아홉산구지뽕상계탕 사장님 김영숙님과 함께 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2030 부산 월드엑스포 유라시아원정대로 유라시아 횡단 6개월 여행을 하고 계신 중입니다. 오는 10월 15일에 귀국하신다고 합니다.

건강계단인 백팔 계단을 올라 나옵니다. 돌담과 기와 담장에서 기념사진을 담아 봅니다.

해동용궁사를 시간이 없어서 급히 서둘러 보느라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다음에는 부산에서 하룻밤 묵으면서 부산의 일출인 해동용궁사 해돋이를 꼭 담아 보고 싶습니다. srt 부산역에서 기차를 타고 서울로 와야 하기에 사장님과 서둘러 다시 아홉산숲 맛집인 아홉산 구지뽕 상계탕으로 향합니다.

부산 기장 맛집 아홉산구지뽕상계탕

주소: 부산 기장군 철마면 철마로 480

전화: 051-722-4592

운영시간: 매일 09:00 - 20:00

부산 기장 맛집 아홉산구지뽕상계탕(삼계탕)

보양식으로 한자리에서 10년간 식당을 운영하신 구지뽕 상계탕을 다녀왔는데요. 오래전에 인터뷰 취재했던 분께서 초청해서 가게 되었지요. 김영숙 사모님께서는 다양한 식당 경험을 통해 현재 부산 기장 철마에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기장맛집인 구지뽕 상계탕은 기본 찬은 깍두기, 오이무침, 양파절임, 멸치볶음, 김치 반찬을 내놓았습니다. 반찬도 정갈하고 간도 적당해서 먹기 좋았고 고춧가루도 넉넉히 넣어서 빨간 반찬들이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시커먼 국물에 처음 놀랐는데요. 바로 구지뽕 약재에서 우러나온 색이라고 하네요. 직접 만든 구지뽕 원액을 이용해서 상계탕을 요리합니다. 구지뽕은 당뇨. 혈압 조절은 물론 항암작용에 좋다고 알려질 정도의 약재입니다. 상계탕은 삼이 들어간 삼계탕과 다릅니다. 인삼이 들어가지 않아서 상계탕이라고 부릅니다.

저녁엔 곰탕을 맛보았는데요. 식당 뒤편에 아궁이에 직접 장작을 피우는 가마솥에 달인 진한 한우 쇠고기 국물을 사용하고 특히 몸에 좋은 활성수 이용 특허받은 SY-1000 활성수 설비로 음용수와 모든 음식에 이용해서 건강식이 정말 따로 없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기장 여행 해동용궁사 볼거리 부산 바닷가 사찰 절(시간.주차)

#부산가볼만한곳 #부산기장가볼만한곳 #기장가볼만한곳 #기장여행 #부산기장여행 #부산기장 #부산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 #부산볼거리 #부산바닷가 #부산절 #부산사찰 #해동용궁사주차장 #해동용궁사관람시간 #해동용궁사주차 #해수관음대불 #아홉산맛집 #아홉산숲맛집 #부산기장맛집 #기장맛집 #지강철마맛집 #철마맛집 #아홉산구지뽕상계탕 #부산당일치기 #기장당일치기 #당일치기여행 #부산당일치기여행 #부산여행 #부산여행코스 #기장여행코스


호미숙 여행작가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추천

부산 기장가볼만한곳 아홉산숲 철마 대나무숲 수목원 여행

부산 여행 당일치기 기장 가볼만한곳 부산 기장 카페 추천

부산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등 여름에 가볼만한곳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