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부산 당일치기 여행 기장 가볼만한곳 부산 기장 카페 추천 풍경속으로 셀프힐링팜
15  호미숙 2022.06.18 07:03:53
조회 619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부산 당일치기 여행 기장 가볼만한곳 부산 기장 카페 추천 풍경속으로 셀프힐링팜


호미숙 여행작가: 사진. 영상. 글 편집

동행자: 부산 기장 맛집 철마 아홉산구찌봉상계탕 김영숙 사장님과


안녕하세요. 지난 5월에 다녀온 부산 여행지 중에 기장 가볼만한곳을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왔는데요. 새벽 첫 기차를 타고 기차여행으로 다녀온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여러 곳 중에 오늘 소개하는 곳은 숨은 카페로 셀프 힐링팜인 풍경속으로입니다. 우선 먼저 소개했던 부산 기장의 명소 아홉산숲과 기장 맛집인 구찌봉상계탕을 소개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아홉산숲 철마 대나무숲 수목원 여행. 기장 철마 맛집 아홉산 구지뽕상계탕

1, 부사기장 카페 -숨은 명소 힐링팜 풍경속으로

전화번호: 051-723-1718

주소: 부산 기장군 철마면 소산길 274

운영시간: 매일10:00 - 18:00

부산 가볼만한곳 기장 여행 코스 기장 카페 추천 -셀프힐링팜 풍경속으로 무인카페

이날 부산 대나무숲으로 유명한 드라마, 영화 촬영지인 기장 철마 아홉산숲에서 두 시간 정도를 힐링하고 내려왔는데 김영숙 사장님께서 숨은 카페를 소개해 주신다고 안내한 곳입니다. 철마면 중심지에서 한참 산속으로 들어가야 하는 위치의 가장 높은 고지대에 이런 카페가 있다는 것에 놀라웠습니다.

무엇보다 일반 카페와 달리 무인카페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입장부터 재미있습니다. 안내방송에 따라 입장요금은 현금이나 계좌이체로 내야합니다. 그래야 제2의 입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요즘 무인점포가 많지만 무인카페는 흔하지 않은 것 같아요. 전남 무안의 영산강 자전거길에서 만났던 못난이미술관 무인카페 이후 두 번째입니다.

부산 기장 카페 풍경속으로

부산 가볼만한곳 기장 여행 코스로 강추

부산 기장 카페인 풍경속으로는 셀프체험장으로 음식점이 아니고 차와 음료를 직접 마실 수 있는 무인카페입니다. 입장료는 요금함에 넣고 넓은 산속 숲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고 편백나무향이 나는 그늘에서 또는 황토방에서 야외 정원에서 마음 여유롭게 시간 구애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전통차와 커피 등 음료를 직접 마실 수 있습니다. 셀프로 운영되는 무인카페이다 보니 안내문 구도 상세히 적어 놓았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압도적으로 눈길을 끈 것은 바로 하얀 담장 위에 세워둔 수백 개의 항아리입니다. 항아리마다 다양한 문구를 넣어서 읽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1차 출입문에서 입장료를 내라는 안내와 함께 2차문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입장요금을 자발적으로 내야합니다. 카드보다는 현금을 가져가야 합니다. 돈을 넣고 양심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산속의 아름다운 정원이 펼쳐집니다.

차를 마시기 위해 카페? 집으로 향하는 길에는 정성 들여 가꾼 다양한 식물과 나무 꽃들이 반기고 있고 주인장의 예술적 솜씨를 느끼게 합니다.

점토 인형을 비롯해서 커다란 항아리 위에 유리판을 얹은 탁자도 보입니다. 익살스러운 점토 인형을 보노라면 웃음이 절로 납니다.

찻집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계란 판매 안내 문구도 있는데 마을 할아버지 계란을 팔아드리는 내용입니다.

5월에 만난 꽃으로 색색으로 피운 봄꽃들이 나를 봐달라고 하는 듯이 곱게 피웠네요.

주방에 들어가면 없는 게 업을 정도로 차와 커피는 물론 전통차까지 내려 마실 수 있게 준비해두었고, 사과도 넉넉하게 주전부리까지 준비한 세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든 찻잔을 비롯해서 컵을 스스로 닦아서 이용하는 겁니다.

다림기를 이용해서 차를 달여 마실 수 있는데요. 테이블당 한 개만 사용하라고 되어있고 식수는 싱크대에 있는 물은 이온수기로 그대로 마셔도 된다고 했어요. 1인 찻잔 1개 이용 원칙입니다.

실내 내부에도 온실처럼 가꾸고 있어서 작은 연못을 비롯해서 석부작 등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물론 손수 가꾼 정원을 보면서 셀프팜이라는 것을 다시 확인하게 되고 무인 카페이지만 스스로 모든 인테리어와 분위기에서 깨끗하게 할 수밖에 없을 정도입니다.

오래된 피아노와 나무 탁자와 의자 그리고 다기 세트가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기구는 가져다가 사용 후 깨끗하게 제자리에 배치하면 됩니다.

이곳 사장님은 미술을 전공한 것은 아니지만 그림 그리기를 취미로 해서 이렇게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네요. 숲속 갤러리 카페처럼 느껴질 정도입니다.

한쪽에는 수석도 모아서 전시해두었네요. 이제 막 태어난 아기 고양이가 냐용대며 반깁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기에 꽃고무신을 이쁘게 그림을 그려 신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장님의 그림 작품이 이곳저곳에 세워져 있어서 보기 좋고 다양한 나무 그릇에 그림을 그려놓고 왠지 모를 고풍스러움을 느끼게 합니다.

우리는 방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고 커피와 함께 사과 한 개, 주전부리인 뻥튀기를 접시에 담아 먹으면서 철마에서 숨은 카페로 꼭 추천해 주고 싶었다고 하셨지요. 정말 추천하시길 잘하셨습니다.

우리는 차와 사과를 먹은 후 개수대에서 깨끗이 씻어 마른 수건으로 물기도 닦아 내면 제자리에 놓았습니다. 이날 평일날에 갔는데 몇 팀이 오셨는데 대부분 가족단위로 오셨고 부모님을 모시고 온 가족이 많았어요. 아이들과 함께 오면 여러 가지 깨질 수 있는 물건이 많으니 잘 보살펴야 할 것 같아요.

우리는 외부 정원을 둘러보면서 산책을 합니다. 카페가 있는 언덕을 내려와 아래까지 야외 파라솔에 의자를 배치해서 야외에서 산바람을 쐬면서 즐기기에 좋습니다. 부산 당일치기 여행으로 서울에서 기차여행을 다녀왔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기장 여행을 골고루 할 수 있었어요.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나오는 길, 많은 사람들이 나이 들어 이런 카페 하나쯤 운영하고 싶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저 또한 분위기 있고 힐링이 되는 산속에서 숲을 가꾸면서 오가는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내어 놓고 스스로 계산하게 하는 셀프 카페야말로 꿈처럼 느껴졌습니다. 주인의 따스한 정성의 배려를 느낄 수 있기에 이곳에는 먹튀가 없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요즘 펜션에서 진상 손님들이 많다고 하는데 주인장의 운영에 따라 진상 손님도 적다고 생각하는데 이곳 부산 가볼가볼만한곳 기장 여행코스로 추천하면서 색다른 분위기 있는 부산기장 카페로 추천해 봅니다. 부산 당일치기 여행 풍경속으로 셀프힐링팜을 들러 나올 때 발을 떼기 쉽지 않을 정도로 주인장에 대한 모습을 상상해 보았습니다.

다음 여행지는 부산 바닷가 기장 가볼만한곳 해동용궁사 사찰입니다. 바다가 보이는 부산 절로 최고의 풍경을 자랑합니다.

부산 당일치기 여행 기장 가볼만한곳 부산 기장 카페 추천 풍경속으로 셀프힐링팜

#부산당일치기여행 #부산당일치기 #기장가볼만한곳 #부산기장가볼만한곳 #부산여행 #기장여행 #기장카페 #부산기장카페 #기장카페추천 #부산기장카페추천 #풍경속으로 #부산무인카페 #기장무인카페 #산속카페 #숲속카페 #철마카페 #부산기장 #부산가볼만하곳 #부산카페 #당일치기 #당일치기여행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여행 코스 추천

부산 해수욕장 추천 5(해운대,광안리,다대포,송정,임랑)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여행코스

부산 해돋이. 일출 명소

광안리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 이기대공원

부산 해넘이.일몰 명소

송정 해수욕장, 공수 어촌체험마을,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가볼만한곳 관광명소

태종대유원지, 다대포 해수욕장, 감천문화마을, 부산 맛집 쌍둥이돼지국밥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