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설날 여행 강원도 홍천 알파카월드
14  호미숙 2021.01.27 15:05:40
조회 132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설날 여행, 설연휴 여행지 추천-강원도 홍천 알파카월드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여행작가 호미숙입니다. 2021년 새해도 지나고 신축년 설날이 다가옵니다. 이번 설 연휴는 2월 11~14일 발렌타인데이까지 이어지는 4일간의 황금연휴를 맞이하게 됩니다. 설날 갈만한 곳 설연휴 여행지 추천으로 아이들과 가족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설날 연휴 기간 동안 서울에서 가까운 강원도 홍천 알파카월드에서 귀여운 알파카와 함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고 먹이 체험도 해보세요. 또한 알파카와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식당과 카페도 있어 여유롭게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말경 가을에 다녀오고 겨울에 또 들르게 되었는데요. 기존 관람코스가 약간 변경되었고 먹이 체험을 이용하는 코인 제도가 바뀐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귀엽고 순둥순둥한 알파카를 만나볼까요?

https://tv.naver.com/v/18157441

홍천 알파카 월드

전화:1899-2250

주소:강원 홍천군 화촌면 풍천리 310

강원도 홍천에 자리한 숲속 동물원으로 남미의 지붕 안데스산맥을 뛰어놀던 알파카들이 선한 눈망울을 마주할 수 있는 곳으로 드넓은 숲 11만평에서 자연 속에서 노닐고 있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입니다.

운영시간

알파카월드 관람시간 10:00 ~ 18:00

매표소(입장권 및 파카코인 구매) 10:00 ~ 16:30

힐링산책 10:00 ~ 17:00

요금 안내

어린이/성인(36개월 이상 ~ 64세 이하)

입장권 15,000원

힐링산책 10,000원

파카코인 1개당 1,000원

파카코인

먹이체험 파카코인은 기본 5개를 구입해야 하는데요. 귀여운 코인 통에 담아드립니다. 동물원을 둘러보다 보면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데요. 즉석에서 구입이 가능한데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5개를 구입했을 경우 다 이용하지 않고 남았다면 소장해도 되고 매표소에서 현금으로 반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알파카와 힐링산책 이용 요금은 현장에서 결재가 가능해요.

현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는 5인 이상 모임 제한이 1월 31일일까지인데요. 설날 때는 변화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매표소 입구에 손소독제와 방문자를 개별로 기록을 하고 입장합니다. 코인과 스탬프 투어 할 판플릿 들고 관람을 시작하러 들어섭니다.

관람코스

알파카 동물원은 산자락 전체에 펼쳐져 산책하면서 곳곳에서 동물들을 관람하고 휴식공간이 있어 여유롭게 느긋하게 힐링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탐험 지도를 따라 관람코스대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템프투어

관람 코스마다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10곳의 관람코스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매표소 옆의 아트숍에서 알파카굿즈(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먹이는 관람 코스마다 배치되어 있습니다.


1. 알파카 놀이터

입구에서 처음으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며 알파카와 먹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날 금요일에 다녀왔는데 커플이 데이트하러 들렀고 아이들과 함께 와서 먹이체험을 하고 있었어요. 먹이는 매표소에서 구매한 코인을 이용해서 자동판매기에서 먹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날 강원도 홍천 날씨는 오전에는 비가 와서 혹시나 하고 걱정했는데 점심 전에 도착했을 때는 비가 그치고 오후에는 하늘이 맑아졌습니다.

2. 안데스생태방목장

안데스 생태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이 언덕에 위치한 이곳은 가파른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데스 환경을 그대로 옮긴 듯이 알파카들이 뛰어놀기 좋도록 조성해둔 곳입니다.

이곳에서도 먹이 체험이 가능한데요. 수십 마리의 알파카들과 양과 비슷한 무플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물오물 먹이를 씹는 알파카들이 얼마나 귀여운지 사람만 지나가면 먹이를 주는 것을 알고 있어서 친근하게 가까이 다가오곤 합니다. 먹이컵을 보면 식용이 왕성해서 빼앗아 갈 정도이니까 먹이 줄 때 종이컵 튼튼하게 쥐고 주세요. 커다란 눈망울로 마주치면 절로 미소가 번집니다.

3. 색칠나라

이곳에서는 미술놀이 공간으로 다양한 알파카 밑그림에 색칠을 하는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야외에도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트리하우스가 있습니다. 눈사람 인형들과 아기자기한 모습들이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입니다.

4. 토끼나라

귀여운 토끼들과 앵무새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토끼들에게 먹이를 줄 때는 손을 물릴 수 있으니까 비치된 숟가락을 이용해서 먹이를 주면 됩니다. 왕관앵무 등 다양한 색을 띤 앵무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토끼들이 굴을 파놓은 굴들이 여기저기 있고 작은 나무집으로 들어가곤 했습니다. 금계와 왕관앵무들도 만납니다.

토끼나라를 둘러보고 다음 코스인 포니나라와 소풍(레스토랑/카페)가 있고 알파카와 힐링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굽이굽이 이어진 산길을 따라 오르면서 자작나무도 만납니다.

5. 포니나라

포니 가족의 미니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포니나 말에게는 직접 먹이를 주면 물릴 수 있으니 절대로 먹이를 주면 안 됩니다. 포니가족 여유롭게 먹이를 먹고 노닐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다가가도 거의 반응이 없을 정도로 먹는 것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6. 힐링산책

알파카와 함께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현장에서 직접 결제 후에 빨간 모자와 목도리를 두른 멋쟁이 신사 알파카와 산보를 합니다. 이곳 알파카들은 잘 훈련되었기에 안심하고 아이들도 함께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이때 먹이를 주면서 거닐면 됩니다.

이날은 이곳에서는 아이들이나 커플을 만나지 못하고 어른들이 알파카와 산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목줄을 잡고 천천히 방향을 잡아 거닐면 잘 따라가는 편입니다. 먹이를 주면서 가면서 데이트하면 됩니다.

현재는 이곳에 겨울철이라 앙상한 나뭇가지를 보여주는데요. 사계절 숲과 산이 보여주는 아름다운 풍경이 다르게 펼쳐지는 곳이기 때문에 동물뿐만 아니라 사색하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7. 알파카 갤러리

이곳을 방문한 관광객들이나 여행객들이 직접 찍은 사진들을 전시해서 관람할 수 있고 아이들이 색칠한 그림들을 벽면마다 빼곡하게 전시해두었습니다.

8. 소풍 피크닉 카페

레스토랑과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식사와 간식 등 차를 마실 수 있는 휴식공간입니다.

외부에서 즐길 수 있는 식탁과 내부도 상당히 큰 규모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넓은 식당입니다.

다양한 메뉴와 간식

돈가스를 비롯해서 불고기덮밥, 해산물 필라프, 찰리새우, 크림새우, 고르곤졸라피자, 스테이크샐러드, 짜장면, 꼬치우동, 공기밥, 간식으로는 소시지 핫도그, 토네이도 핫도그, 수제 핫바, 소떡소떡꼬치, 컵치킨, 떡볶이, 꼬치어묵 등

이날 우리 일행은 5명이 갔는데 모두 다른 메뉴를 선택했지요. 전에는 스테이크를 먹었는데 이번엔 돈가스를 주문했어요. 요리의 비주얼도 좋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중국 관광객들이 상당히 많았다고 해요. 고급 진 요리에 여행객들에게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커피를 마시고 있는데 커다란 앵무새가 등장하더니 손님들의 식탁을 찾아다니며 멋진 모습을 자랑합니다. 조련사와 함께 퍼포먼스도 보여주는데 먹이를 주니까 바닥에서 주르륵 긴 쇠봉을 타고 오르내리기도 하고 조련사의 팔 위로 날아오르기도 합니다. 혹시 말을 따라하는지 궁금해서 '안녕하세요' 하니까 정말 잘 따라 하는 거예요. 컬러풀한 모습에 동그란 눈을 뜨고 사람과 친숙한 모습에 신기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우연히 본 알파카와 아이들

식사를 마치고 잠시 쉰 후에 다시 다음 코스로 향하는 중에 3명의 아이들과 함께 알파카가 산책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어요. 아이들과도 잘 어울리는 귀요미들 넓은 잔디마당에 주사위도 보고 포토존도 만납니다.

숲속 길 따라 겨울의 파판 하늘과 하늘 높이 솟구친 나무들 사잇길을 거닙니다. 길 따라 울타리가 있습니다. 꽃사슴생태 방목장을 지납니다. 가을이면 이 길은 정말 아름다운 산책로로 단풍 길일 겁니다.

9. 사슴나라

숲길을 따라 내려오면 이렇게 눈망울이 선한 사슴들을 만납니다. 이곳에서 만나는 다마사슴입니다.

10. 알파카 전망대

산을 완전히 올랐다 내려오는 코스로 둘러보니 전망대가 위에 있네요. 사슴나라 가기 전에 전망대를 가봤어야 했네요.

11. 염소놀이터

전망대가 있는 곳에서 연못이 있는 곳으로 내려오면 염소들이 노닐고 있는 모습을 마주합니다. 추운 날씨에 연못은 꽁꽁 얼어붙었고 주변에는 오리들이 집안에서 머물고 있네요. 염소들도 우리들을 따라오며 먹이 달라는 것 같았어요.

나무 계단도 일부러 오르내려봅니다. 숲속 나무 계단이 주는 느낌이 특별합니다.

12. 공작숲

화려한 날개를 펼치며 반기던 공작들, 운이 좋았지요. 이곳에는 색색의 공작들이 쉬고 있습니다.

13. 아기사슴놀이터

아기사슴 밤비를 만납니다. 먹이컵만 보면 졸졸 따라다니며 먹이를 달라고 떼를 쓰는 귀여운 동물들 눈빛이 참 선하고 초롱초롱합니다.

14. 올빼미나라

희귀 올빼미와 강한 눈빛이 매력적인 헤리스매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수리부엉이와 가면 올빼미, 헤리스매 손으로 만질 수도 있는 매도 만날 수 있어요. 부엉이는 머리 위에 깃털이 솟아있고 올빼미는 깃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독수리 나라

우리나라 천연기념물인 독수리 3형제가 살고 있는 곳

16. 새들의 정원

이곳에서 먹이를 주면 앵무새들이 손바닥 위에 모이를 쪼려 날아듭니다. 아이들도 재미있어하고 어른들도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색색의 앵무새들이 떼를 지어 날아오르는 모습이 장관이에요.

17. 아트샵

모든 관람을 마치고 아트샵에 들릅니다. 아트샵에서는 귀여운 알파카 인형을 비롯해서 다양한 인형 및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8. 카페

매표소 옆에 있는 아트샵을 들르고 마지막으로 커피를 테이크아웃하기 위해서 들렀습니다.

약 두 시간 넘게 관람코스 따라 구경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중간에 힐링산책도 하고 다양한 동물들과 산책코스를 따라다니다 보면 잠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이번 겨울 여행지로 다녀올 수 있고 설 연휴 여행지 추천해봅니다. 가족단위, 커플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서울에서 가까우니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드라이브 다녀오세요.

설날 여행, 설연휴 여행지 추천-강원도 홍천 알파카월드

#설날여행 #설날여행지추천 #설연휴여행지추천 #설날여행지 #설연휴여행지 #강원도여행 #강원도여행지추천 #홍천여행 #홍천알파카월드 #알카파월드 #알파카 #서울근교설날여행지 #강원도설날여행 #강원도설연휴여행지 #홍천여행지 #강원도홍천여행 #강원도홍천여행지 #강원도동물원 #강원도아이들과갈만한곳 #설날아이들과여행 #설연휴가족여행지 #설연휴가볼만한곳 #당일치기여행


호미숙 여행작가

설연휴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 드라이브 #시흥갯골생태공원 데이트

경기도 가볼만한곳 파주 #마장호수출렁다리

#강화도가볼만한곳 일몰명소 5곳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