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 미사리경정공원 핑크뮬리 명소, 국화까지 가을 자전거 라이딩 코스
14  호미숙 2020.10.27 14:10:08
조회 291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미사리경정공원 핑크뮬리 명소, 국화까지 가을 라이딩 코스

전기 자전거 스위스 플라이어, 소니알파 9 미러리스 카메라

안녕하세요. 여행작가 호미숙입니다. 10월에 접어드니 가을로 성큼 깊어가고 있습니다. 어느 사이 길가에 가을꽃이 만개하고 가을 단풍이 스미듯 옷을 갈아입는 즘입니다. 아직 가을 햇볕은 따가울 정도이지만 아침저녁 기온은 바람 끝에 서늘함을 느낄 정도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가을 마중으로 다녀온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경정공원으로 서울과 인접한 곳입니다. 탁 트인 시야 넓은 잔디광장과 광활한 호수가 있는 곳 미사리 조정경기장을 한 바퀴 둘러보며 가을을 만끽하고 온 가을 이야기입니다.

https://tv.naver.com/v/16071478

1. 서울 강동구 고덕천 라이딩

호미가 퇴행성 관절염이 시작된 지 3년, 이전에 비해 여행이 많이 줄었지만 올해 들어서부터는 다행히 좋아져서 전기 자전거라도 타고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서울 강동구 끝자락에 위치한 고덕천을 달려 한강 자전거길을 합류해서 미사리로 두 바퀴 여정을 떠납니다. 서울시 강동구 고덕천의 자전거길 옆으로 노란 코스모스가 환영하고 계절의 교차로에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 여름꽃도 마지막 인사를 하면서 고혹적인 자태를 잊지 않습니다. 가을을 상징하듯 갈대와 억새가 꽃을 패고 슈크렁도 낮은 길목에서 가을을 알리고 있습니다.


2. 한강자전거도로

유유히 흐르는 한강 물길 따라 휴일의 한낮에는 자전거 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이 줄을 이어 달리고 단체로 떠나는 팀과 나 홀로 라이더들을 만납니다. 상큼한 가을바람과 높은 하늘 아래를 바람을 가르며 질주하면 한강과 미사리로 접어드는 진입로를 만납니다.


미사리 길거리 카페 낭만의 하우스

몇 해 전 미사리 갈 때마다 들르게 되는 낭만 커피 하우스 이곳은 원래 작은 푸드트럭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이렇게 큰 하우스로 지어놓았네요. 주인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는데 처음엔 사장님이 색소폰 연주 연습을 하려고 푸드트럭을 하셨는데 지금은 단골들이 많아서 이렇게 규모를 넓혔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공연시간이 있어서 색소폰 연주를 직접 감상할 수 있습니다.

커피값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사장님 색소폰 연주 솜씨가 있어요. 미사리 자전거도로 달리다가 보면 길가에 안내판이 있습니다. 그 길 따라들어오면 한강변 가까이에 있습니다.

3. 코스모스 만개

미사리 조정경기장 후문 쪽으로 들어서면 저 멀리서 핑크빛 꽃물결이 일렁이는 곳에 가까이 가보니 낮은 키의 코스모스가 꽃을 만개해서 산들바람에 하늘하늘 날갯짓을 나부끼고 있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의 코스모스 축제장에는 고구마와 메밀꽃으로 대신해서 너른 규모의 코스모스를 만날 수 없었는데 이곳에서 코스모스 축제를 즐깁니다. 가족용 자전거와 일반 자전거를 대여해서 타는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꽃과 호수가 있는 곳은 사람을 불러 모으기에 충분했습니다.


5. 조정경기장 자전거 대여소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이곳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해서 넓은 호숫가를 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2인용을 비롯해서 4인용 이상의 가족단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 이용료는 각 자전거 종류마다 다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특히 자전거 대여 시 신분증과 연락처 기재 후 반납 시 신분증 반환합니다.

자전거 대여 마감은 오후 5시 30분


경정공원에서는 가족단위 또는 연인들 및 친구들끼리 피크닉과 자전거도 타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이날도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가운데 멀찍이 떨어져 자리를 잡고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습니다. 촬영 당시는 코로나 2.5 단계였는데 지금은 1단계로 내렸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머지않아 벚나무와 은행나무에 단풍이 곱게 들면 그 단풍 시기에 맞춰 더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될 겁니다.


핑크뮬리 [Pink Muhly Grass ]

요약 외떡잎식물 벼목 벼과에 속하는 식물로, 조경용으로 식재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흔히 핑크 뮬리라고도 불리며, 본래는 미국의 서부나 중부의 따뜻한 지역의 평야에서 자생하는 여러해살이 풀이지만, 전 세계적으로 흔히 조경용으로 식재됩니다.

요즘 전국적으로 핑크뮬리가 인기입니다. 핑크뮬리 명소마다 관광객들로 몰려들 정도인데요. 핑크뮬리는 생태계 위해성 2급 식물로 확인되었기에 앞으로 관상용으로 식재한 핑크 뮬리가 어떻게 처리될지 관심이 높은 상태입니다.

꽃은 작은 이삭으로 납작하며, 주로 하나의 꽃이 하나의 수상꽃차례(이삭꽃차례)를 이룹니다. 이 수상꽃차례가 모여 뭉친 원추꽃차례 또는 펼쳐진 원추꽃차례를 이루며, 전반적인 꽃차례가 분홍색에서 자주색을 띱니다. 흔히 모래나 자갈이 많고 배수가 잘 되며 약간 건조한 트인 지대에서 잘 자란다. 또한 해가 잘 드는 따뜻한 곳에서 잘 자랍니다.

습한 기후, 더위, 가뭄 등을 잘 견딜 수 있고,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푸른 빛의 잎, 가을에는 분홍빛에서 자줏빛의 꽃차례가 아름답고 겨울에는 빛이 바랜 색이 특히 햇살에 반사가 될 때는 황금뮬리라고 할 정도로 또 다른 멋을 줍니다.

6. 미사리 경정공원 핑크뮬리

경정공원 자연농업학습장에서 본 핑크뮬리와 코스모스, 목화꽃, 국화꽃

경정공원 자연학습장에서는 몽환적인 핑크뮬리와 코스모스 군락의 멋스럽고 황홀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쪽은 미사리조정경기장 정문 쪽에서 왼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 한창 핑크빛 안개처럼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지금쯤이면 국화까지 피웠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작은 원두막에서 가을 여유를 즐기는 연인들, 이곳 코스모스는 다른 코스모스에 비해 키가 작아 무성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평상시 코스모스 군락의 아름다움보다는 약간 아쉽긴 합니다.

6. 미사리 경정공원 국화와 목화꽃

국화가 만개하면 분홍색 핑크뮬리와 서로 대비되어 색다른 아름다움을 줄 거에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코스로 추천하고 자전거 여행 코스로도 좋은 곳으로 라이더들에게도 가을 라이딩 코스로 추천하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입니다.

이글은 네이버 여행플러스 여행플렌즈에 기고했던 글을 약간 변형시켜 블로그에 소개합니다.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미사리경정공원 #미사리조정경기장 #서울근교가을나들이 #서울근교가볼만한곳 #핑크뮬리명소 #코스모스 #가을여행코스 #가을여행지추천 #10월에가볼만한곳 #서울근교데이트코스 #자전거라이딩코스 #자전거코스 #가을라이딩 #가을라이딩코스 #전기자전거 #스위스플라이어

여행작가 호미숙이 추천하는

전국 가을 여행지 단풍 명소 모음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