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국내의 유명한 관광명소와 숨은 여행지 그리고 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오륙도 해맞이공원, 유채꽃 명소
10  도꾸다이 2020.04.24 19:17:40
조회 250 댓글 0 신고
여행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
부산 남구 용호동 산 197-4 전화
별점
                                                               

 

부산 봄 4월 가볼만한곳

글 & 사진 : 도꾸다이 

로나19로 인해 잔인한 4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멀리 여행을 가지는 못하는 상황이지만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하고 싶어 가까이에 있는 오륙도 해맞이공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답답할 때면 지금 그나마 갈 수 있는 곳이 실내가 아닌 야외, 공원이 가장 좋을 것 같았습니다.

륙도를 찾아가면 볼거리들이 참 많습니다. 오륙도는 물론이고,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부산에서 가장 먼저 생긴 오륙도 스카이워크 그리고 오륙도 해맞이공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기대 해안산책로와 해파랑길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 여행지 : 오륙도 해맞이공원

★ 주소 : 부산시 남구 용호동 950(주차장 및 공원 일부)

★ 대중교통 : 일반버스 24, 27, 131


오랜만에 오륙도 스카이워크가 있는 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오륙도는 일 년에 한두 번을 꼭 찾는 곳이지만 그동안 관광객들이 많아 보통 해맞이공원에서만 시간을 보내고 돌아갔었습니다.

이날은 미세먼지까지 나쁨이어서 시야까지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원한 바다와 해안 절경을 바라보고 있으니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 멀리 이기대 해안산책로에 노란 유채꽃들이 가득 피어있어 발걸을음 재촉하게 만들었습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공공시설 이용객 안전을 위해 '임시휴관' 중이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시설들이 이와 같은 임시 휴관일 것입니다.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보는 오륙도의 모습을 잠시 감상한 뒤에 해맞이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추락위험지역

임시휴관

오륙도 스카이워크

가는 길에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또 한참을 바라보았습니다.

오르막을 오르고 나면 유채꽃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대저생태공원의 넓게 펼쳐진 유채꽃밭과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이곳이 해맞이공원에서 가장 사진 찍기 좋은 명소인 것 같았습니다.

오륙도 유채꽃

지난 3월 핫했던 해맞이공원 자연마당에 있는 수선화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예상대로였습니다.

코로나19가 없을 내년에는 꼭 만나러 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오륙도 해맞이공원 수선화

자주 찾는 여행지에는 나만의 코스가 있습니다.

오륙도를 찾았을 때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걷지 않는다면 오륙도 선착장과 해맞이공원의 자연마당을 한 바퀴 둘러봅니다. 해안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면서 이곳에서 가장 화사하고 예쁘게 핀 유채꽃들이 반겨주었습니다.

이기대 자연마당

자연마당에서 만난 복사꽃

실력은 예전 디카로 찍는 수준이지만 요즘은 여행지에서 멋진 풍경을 만나면 동영상을 찍으려고 노력합니다. 여기 공원에서도 바람이 불 때마다 일렁이는 유채꽃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촬영해 보았습니다.

륙도 해맞이공원은 3월이면 수선화, 4월이면 유채꽃 그리고 가을이면 꽃무릇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부산의 공원입니다. 특히, 유채꽃은 대저생태공원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유채꽃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는 수선화가 아름답게 필 무렵에 공원을 찾아 이기대 해안산책로도 함께 걸어봐야겠습니다.

2020년 오륙도 유채꽃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