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충남 가볼만한곳 아산 레일바이크 봄여행지 추천
13  호미숙 2020.03.30 21:49:14
조회 164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충남 가볼만한곳 아산 레일바이크 봄여행지 추천/호미숙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시절은 겨울을 건너 봄이 완연합니다.

코로나19에 어디로 바람이라도 쐬러 가야 하는데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파가 몰리는 곳을 피하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 어디일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실내보다는 야외를 나가는 것이 좋은데요. 드라이브로 가족여행 및 커플 데이트 코스로 추천할 만한 곳이 있어 소개해요. 충남 아산 도고온천 역에 있는 아산 레일바이크를 추천합니다.

마침 코로나에도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요즘은 상춘객들이 봄꽃 나들이를 찾아 개나리. 벚꽃. 매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즐기는데요. 좀 더 한 적하고 자연 풍광을 즐기기에 좋은 레일바이크는 자연스럽게 사회적 거리두기가 되니 봄 여행지로 추천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전국적으로 레일 바이크를 운영하는 곳이 많은데요. 기존 철로를 이용한 레일바이크가 있고. 장소에 따라 산 위에서 계곡을 건너는 곳과 바다 위를 가르며 달릴 수 있는 레일바이크 등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산의 레일바이크는 365일 운영하고 있고 특히 비가 내려도 눈이 내려도 운영하니까 언제든 찾아가도 됩니다. 레일바이크의 특징이라면 자력으로 페달을 밟아 자전거 기차를 운행시키는 것인데요.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고 평지가 있어 힘이 들 수도 있지만 가족과 친구들 연인들이 간다면 서로 협조해서 페달을 밟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 풍광을 감상하면서 달릴 수 있어 밀폐되지 않아 탁 트인 시야를 보면서 시원한 봄바람을 쐬며 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계절별로 펼쳐지는 풍광은 하나의 영상처럼 스쳐 지나가면서 자연 속으로 미끄러지는 특별한 체험 여행입니다.

철컥철컥 소리를 내면서 천천히 달려갑니다. 마치 기차의 기관사가 된 것처럼요. 아산 레일바이크는 장항선 기차가 다니던 옛 도고온천 역을 출발해서 거리는 길지 않지만 두발로 페달을 밟으면 됩니다. 가끔 천천히 가면서 봄에는 봄꽃을 여름에는 싱그러운 신록을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단풍을 즐기고 한겨울에는 순백의 설경 속으로 미끄러지는 특별한 여행.

제가 찾았을 때는 겨울이 지나고 막 봄이 올 때쯤이었는데 지금은 또 다른 풍경을 드리울 겁니다. 민들레가 노랗게 피워 반기고 낮은 자리에는 냉이꽃들이 피고 진달래가 피고 산수유와 벚꽃도 흐드러지지 않을까요. 저 앞에 가고 있는 바이크는 관리인이 탑승해서 길 안내를 하고 반환점에서 방향을 전환할 때 직접 길을 안내해 줍니다.

레일바이크는 두 명씩 앉을 수 있고 비가 와도 맞지 않도록 지붕도 있습니다. 철로에서 특별한 연출 사진도 찍을 수 있고 개인별 및 단체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매일 09:00 - 18:00 운영하고 이용요금은 2인승, 25,000원 3인승 29,000원 4인승 33,000원

레일바이크 옆에는 쇼 타임 카페와 아산 코미디 홀 그리고 트릭아트 포토존이 있습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서 아이들도 좋고 어른들도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커플들이야 어디를 가든 달달한 사랑이 피어나겠지요.

레일바이크를 타고 도고온천 역에서 출발해 왕복 4.8km를 운행하는 데 보통 40여 분 정도 걸립니다. 여유롭게 아산 가볼 만한 곳 여러 코스를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면 어떨까요?

이날 호미가 가게 된 동기는 페이스북 지인 중에 단체 여행으로 아산 쪽을 가는데 가족여행지 추천을 해달라고 해서 아산 가볼 만한 곳 여러 곳을 추천해드리면서 선답사 형태로 다녀오게 되었지요. 이날 다녀온 코스도 소개해드릴게요. 현재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래 코스를 보듯이 서울에서 가신다면 아산 공세리성당부터 들러보고 피나클랜드는 현재 운영하지 않는 것 같으니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점심은 아산 지중해마을을 둘러보고 여러 맛집이 있으니 메뉴별로 골라 드셔보세요. 아산 레일바이크에서 멀지 않은 파라다이스 도고 스파도 들러서 온천을 즐겨도 좋은데요. 현재 4월 2일까지 운행하지 않는다고 하니(사정에 따라 변경) 홈페이지 참고해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아산 여행지 몇 곳을 영상으로 소개해봅니다.

아산 여행 추천 코스

1. 아산 공세리 성당

2. 피나클랜드 테마파크

3. 아산지중해마을 맛집 참송아지(점심식사)

4. 아산지중해마을

5. 아산레일바이크(체험)

6. 파라다이스 도고 스파(스파)

https://blog.naver.com/homibike/220342587420

아산의 봄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또 현충사곡교천 은행나무길도 있습니다.

아들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곡교천 풍경을 미리 감상해보세요.

여행 가실 때는 최근의 풍경을 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날짜별로 쉽게 풍경을 확인하려면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해보세요.

충남 가볼만한곳 아산 레일바이크 봄여행지 추천

#충남가볼만한곳 #아산가볼만한곳 #아산레일바이크 #충남봄여행지 #아산봄여행지 #충남봄여행 #충남여행 #아산여행 #봄여행지추천 #가족여행지 #아산곡교천 #곡교천은행나무길 #공세리성당 #지중해마을 #파라다이스스파도고 #커플여행지

모바일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블로그앱에서 보기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