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경기도 일출 명소 시흥갯골생태공원(자전거다리 사진 출사여행)
13  호미숙 2020.03.30 21:48:22
조회 103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경기도 일출 명소 사진 찍기 좋은 곳 갯골생태공원(출사여행)/호미숙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일요일 오후 잘 보내시고 계신지요?

호미는 어제 토요일 경기도 분당과 광주를 다녀왔는데요. 토요일 오후라 그런지 야외에는 사람들이 드라이브코스로 봄나들이하러 오신 분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그제 다녀온 양재천 벚꽃 소식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면서 벚꽃 명소를 찾는 분들이 많다는 걸 느낍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취소되었지만 일반 시민들 방문도 할 수 없게 통제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지금쯤 서울의 벚꽃 명소인 여의도와 송정둑방, 안양천 변, 워커힐 호텔, 서울숲 등에도 주말과 휴일 봄 여행객들이 많을 것 같아요.

오늘은 지난 여행기를 보여주는 네이버 기능에서 5년 전 다녀왔던 경기도 가볼만한곳 시흥 여행 코스인 갯골생태공원의 자전거 다리 미생의 다리 포스팅이 있어 문득 그리움처럼 그때 새벽에 자전거 타고 일출 해돋이를 찍으러 다녀왔던 추억이 그리움처럼 남아 현재가 아닌 그때 사진을 다시 보면서 경기도 사진찍기좋은곳을 소개해봅니다.

경기도 시흥 갯골생태공원 미생의 다리 자전거 다리

자전거 길에 위치해 있어 자전거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의 장소뿐만 아니라 일반 여행객은 물론 사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출사지로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지난해만 해도 빙 돌아가는 구간을 생태교량을 설치하므로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뜻은 시흥시의 슬로건으로 '미래를 키우는 생명의 도시'란 뜻입니다.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서 포토제닉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TV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새롭게 명소로 뜨고 있는 시흥 월곶의 자전거 모형으로 만들어진 생태교량입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1박2일코스 자전거 라이딩코스

1일차 천호동-동서울터미널(점프)-인천터미널-소래포구-소래습지생태공원-폴로관광호텔(숙박)

2일차: 시흥 월곶 갯골생태공원 미생의 다리 일출-폴로호텔(조식)-인천터미널-동서울터미널-천호동

인천가볼만한곳 소래포구에서 서해안드라이브코스로 다녀오면서 소래습지생태공원과 월곶의 갯골생태공원까지 들러도 좋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와 인천이 가까운 소래포구 인근에 있습니다. 호미는 인천터미널을 이용해서 소래포구로 자전거 라이딩 경기도 시흥의 월곶 갯골생태공원을 다녀왔지요. 서울에서 자전거다리 까지 가는 길은 저처럼 대중교통인 시외버스를 연계해서 갈 수도 있고 아니면 안양천을 이용해서 시흥 소래포구 쪽으로 갈 수 있는 길도 있습니다.

사진으로 감상하는 자전거 다리와 사진 포인트

이른 새벽 소래포구에서 폴로호텔에서 하루 숙박 후 자전거로 여명이 밝아 올 때는 서둘러 도착했지요. 마침 둥근 아침해가 자전거다리 아래쪽에서 떠오르는 장면을 행운처럼 담을 수 있었어요. 호미가 좋아하는 블루톤으로 화이트밸런스를 설정 후 촬영해보고 붉은색을 더 강조하는 설정도 해서 푸른빛 일출과 붉은 해돋이를 번갈아 담았지요.

시간이 지나면서 해돋이가 점점 자전거다리 위로 솟아오를 즘 갈매기 몇 마리가 마치 일부러 연출이라도 한 듯이 배회하며 날아오르는 장면을 연속 촬영을 이용해서 움짤로 편집해봤습니다.

물 안개가 자욱하게 끼었다가 일출 시간에 맞추어 천천히 개는 장면도 영화 속 한편의 영상처럼 몽환적으로 펼쳐지는데 절로 탄성을 자아낼 수밖에 없었답니다. 이때 사진 애호가들이 찾아와 함께 촬영하고 있었는데 3월의 이른 새벽은 쌀쌀할 정도로 추위를 느끼는데 사진을 찍겠다는 열망에 추위 따위는 방해할 수 없는 요소지요.

점점 해가 위로 올라오고 멀리 보이는 안개 풍경도 걷히면서 같이 동행했던 동생에게 일부러 자전거 타고 지나가라고 연출을 부탁하고 찰나를 놓치지 않으려고 카메라 셔터 신공을 날리면서 부지런히 촬영에 여념이 없습니다. 다리 난간 사이에 자전거 들어오길 기다리며 순간 포착을 하려는데 쉽지 않았지요. 동녘 하늘의 여명이 밝아오는 데 구름은 없어서 약간 밋밋했지만 자전거 모형의 조형물이 있어 그나마 일출 다운 일출 사진 작품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자전거 모델로 촬영을 마쳤는데 우연히 강아지 한 마리가 주인도 없이 홀로 다리 위를 지나는 거예요. 이때를 놓칠세라 급히 셔터를 눌렀다죠. 다행히 다리 난간 사이에 들어온 강아지 실루엣을 담을 수 있었네요. 호미가 좋아하는 바로 역광을 이용한 실루엣 사진이랍니다.

동생은 여전히 자전거 타고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고 있을 때 저는 사진 포인트를 찾아 역광 쪽에서 바라보던 방향을 바꿔 태양빛이 반사되는 쪽으로 자리를 옮겨 황금빛으로 반사된 자전거 다리 미생의 다리를 앵글 속에 담습니다.


경기도 일출 명소 시흥갯골생태공원(자전거다리 사진 출사여행)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여행 #경기도시흥 #시흥가볼만한곳 #시흥여행 #시흥갯골생태공원 #자전거다리 #경기도일출명소 #경기도해돋이명소 #경기도출사지 #출사여행 #사진포인트 #자전거 #자전거라이딩 #자전거여행 #소래포구 #월곶 #서해안드라이브코스 #인천드라이브코스 #서해안가볼만한곳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