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이번주 주간 날씨와 전국 주말 날씨(수도권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13  호미숙 2019.10.22 07:52:26
조회 107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10월 21일 월요일 날씨

이번주 주간 날씨와 전국 주말 날씨(수도권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호미숙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지난주 모처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다행히 날씨가 좋았습니다.

9월 한달간은 태풍과 추석 등으로 주말마다 흐린날씨와 태풍으로 비가 내렸는데

10월은 그나마 좀 낫네요.

다른 태풍도 한국을 비켜간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10월은 가을축제의 계절로 전국이 들썩일 정도인데요.

이제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가을축제의 꽃 국화축제가 열리기 시작합니다.

오늘 날씨는 맑은 편이었는데요. 그간 뭐가 그리 바쁜지

제대로 날씨 포스팅을 하지 못했네요.

이번주 날씨를 보면 수요일과 목요일에 강원도와 제주도가 비가 예상 되어있고

다른 전국의 날씨는 대체로 좋은 편입니다.

요즘 일교차도 심하니 건강 유의하세요.

월요일 날씨 특히 수도권에는 미세먼지가 나쁘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세요.

특히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발령이라고 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모레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 큼, 건강관리 유의

< 날씨 현황 >

○ 현재(16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 날씨 전망(20일~22일) >

○ (기압계) 오늘(2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 내일(21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 모레(22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하늘 상태) 오늘(20일)부터 내일(21일)까지 전국이 맑겠고, 모레(22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 (기온)

- 내일(21일) 아침 기온은 6~16도(오늘 6~17도, 평년 4~13도), 낮 기온은 20~25도(평년 18~2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2일) 아침 기온은 8~17도(평년 4~13도), 낮 기온은 20~24도(평년 18~22도)가 되겠습니다.

- 한편, 모레(22일)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밤사이 지표면 온도가 빠르게 떨어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최저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20도 이상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위험기상 및 유의사항 >

○ (안개) 오늘 밤부터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내일(21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내일(21일) 오후(12시)부터 제주도남쪽해상과 남해동부해상, 모레(22일) 동해남부해상에는 바람이 25~50km/h(7~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은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항공) 짙은 안개로 인해 내일(21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10월 22일 오전 날씨

동해안은 대체로 구름이 많은 편이고 남해안은 약간 흐리고

그외 지역은 맑은 편입니다.

오후에는 전국적으로 구름이 끼는 편입니다.

이번주 전국 주말 날씨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이번 주말날씨와 다음주 날씨는 대체로 날씨가 맑은 편이네요.

현재 이미 시작한 국화축제장에는 꽃이 피지 않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날씨가 더 추워져야 국화꽃이 만발 할 것 같네요.

다음 주 10월 말까지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 같습니다.


수도권에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공공 차량 2부제

수도권대기환경청과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는 내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수도권 전역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비저감조치는 이틀 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클 경우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미세먼지 감축을 시작하는 조치입니다.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되면 3개 광역 시·도의 행정·공공기관 차량에 대해 차량 2부제가 실시됩니다.

또 행정·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사업장과 건설공사장에서는 운영 시간을 단축하고 건설공사장은 방진덮개를 설치해 날림 먼지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예비저감조치 때는 민간 사업장과 공사장의 저감조치,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은 시행되지 않습니다.

환경부는 실제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미세먼지가 악화되면 위기 경보 발령 등 단계적 대응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최근 '미세먼지 재난 위기관리 표준매뉴얼'을 만들고 미세먼지가 심각할 경우 재난으로 간주해 임시공휴일 지정, 민간 차량 강제 2부제 검토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늘밤부터 모레까지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에다 국내 대기 정체까지 겹쳐 고농도 미세먼지가 수도권과 서해안을 뒤덮겠다고 예보했습니다.

이번주 주간 날씨와 전국 주말 날씨(수도권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이번주 날씨 #주간날씨 #전국날씨 #전국주말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미세먼지예비저감조치 #기상청 #날씨누리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