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버스 여행-서울 시티투어 2층 버스 타고 서울 여행 편하고 좋아요!
13  호미숙 2019.08.22 10:47:09
조회 82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From, 블로그씨

버스 여행은 조금 불편하긴 해도 로망이 있죠! 버스 여행중 추억이 있다면 공유해요~

버스 여행-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타고 서울 여행 편하고 좋아요/호미숙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 블로그씨 질문

버스 여행은 조금 불편해도 로망이 있죠. 버스 여행 중 추억이 있다면 공유해요.

호미는 뚜벅이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요. 대중교통 이용한 지역 여행과 시티투어버스 여행은 좀 다른데요. 당일치기로 다녀오려면 사실 시간에 쫓겨 지역에서 택시를 이용하긴 해요. 지역 시내버스를 이용하려면 운행시간을 알아야 하기에 쉽지 않습니다. 그럴 때 바로 시티투어 버스 활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버스 여행을 해본 것은 서울 시티투어로 2층 버스 타고 다녀온 서울 가볼만한곳 곳곳을 둘러본 서울 여행 코스에요. 그럼 다녀왔던 버스투어 추억을 소환해볼게요. 제가 서울을 버스로 여행한 것은 지난 2014년 추억이니 참고해주세요.

시티투어버스 2층 버스 코스

서울 광화문 출발지- 남산타워(케이블카)-한강 따라 유람-여의도63빌딩-한강유람선-홍대 풍경

서울에서는 서울시티투어 코스가 다양해서 작심하고 코스별로 이동한다면 서울을 얼추 느낄 수 있다고 할까요? 또한 지방 여행 시에도 각각 지자체마다 지역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아니라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고 싶다면 시외버스 및 고속버스 타고 이동해서 지역 시티투어버스로 즐겨보세요. 전라도 같은 경우엔 광주 유스퀘어에서 출발하는 전라북도 전라남도를 넘나드는 투어 코스도 있답니다.

다음에 전국의 투어버스 코스를 안 해 해드릴게요~~

광화문 출발지에서 미리 예약한 사람들과 차량에 오르는데요. 서울 버스투어를 하는 분들은 서울 사람들보다 오히려 외지에서 온 외국인 관광객이나 지방에서 올라온 여행객들이 많았어요. 아무래도 서울의 명소를 둘러보기엔 미리 알고 떠난다고 해도 교통 편이 불편해서 버스여행을 선호하는 것 같아요. 서울에 살면서도 서울을 제대로 여행을 못했다면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추천합니다. 아이들과 다니기 힘들고 어르신들 모시고 다닐 때 자가용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광화문을 빠져나가 숭례문을 지나고 남대문 시장을 스치듯 서울 풍경을 차창 밖으로 구경할 수 있어요. 외국인들에게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번역기가 있으니 외국인 친구나 지인 초대로 여행 시에 너무 좋답니다.

버스는 남산 케이블카를 탑승할 수 있는 곳에 정차해서 아래에서 타워 쪽으로 향하는 동안 발아래로 내려다보이는 서울 풍경은 정말 장관입니다. 아찔한 높이에서 서울 전체를 바라보면 탁 트인 시야와 평소에 보지 못했던 상공에서 감상하는 서울 풍경이 아주 독특하고 특별합니다.

남산에 오르면 남산타워는 물론 봉수대 등 남산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곳을 둘러볼 수 있고 인생 샷 인증숏으로 멋진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낮에 보는 풍경과 밤에 보는 풍경 또한 완전히 다르니 낮에 가보셨다면 야간에도 데이트 코스로 다녀오길 추천합니다. 남산타워에 있는 커피숍이나 레스토랑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남산타워에서 케이블카 타고 남산을 다 둘러보셨다면 다시 케이블카 타고 내려와 버스 출발 지점에서 여의도로 향하는 길 한강 따라 시원한 강줄기처럼 유유히 버스 타고 흘러갑니다. 서울의 발전상 황의 현재 모습을 생생하게 다 볼 수 있습니다.

여의도 63빌딩에 도착해서 아쿠아리움에서 바다 생물과 동물들을 바로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무척 신기해하고 즐거워하는데요. 어른들도 신기함에 즐겁습니다.

여의도 63빌딩 가장 높은 곳으로 향하는 엘리베이터 타고 오르면서 여의도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지요. 발아래 88도로와 멀리 강변북로로 미끄러지는 자동차 행렬과 서울 도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한강 물줄기를 감상하면서 탄성화 환호성을 내지르며 절로 감동할 거예요.

여의도 63빌딩에서 가까운 여의도 선착장에서 한강유람선을 탈 수 있습니다. 한강유람선을 아직 이용하지 못했다면 이런 버스투어로 다녀오시면 다양한 곳곳을 볼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한강 유람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육지에서 한강을 조망했다면 거꾸로 한강에서 서울의 빌딩 숲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다녀왔던 서울시티투어버스는 마지막 종착지가 홍대 입구였는데요. 홍대에 도착하면 젊은이들의 거리에서 느낄 수 있는 신세대의 유행하는 패션과 젊은이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 여행 하루 만에 유명 명소를 둘러보면서 서울의 아름다움과 서울의 발전. 서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어떤가요? 서울시티투어 버스 타고 서울구경!!

버스 여행-서울 시티투어 2층 버스 타고 서울 여행 편하고 좋아요!

#블로그씨 #버스여행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투어 #서울여행 #버스여행추억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