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경기도가볼만한곳 김포 여행코스 대명항.김포 함상공원. 평화누리길
11  호미숙 2018.05.23 20:50:12
조회 231 댓글 2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경기도가볼만한곳 김포 여행코스 대명항.김포 함상공원. 평화누리길/ 호미숙

강화도 가는 길마다 꼭 들르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대명항입니다. 대명항에는 어시장이 활성화되어 서울에서 찾는 사람이 많아 주말에는 교통이 장난이 아닙니다. 저는 평일에 자동차와 사람들 피해 홀로 자전거로 다녀왔습니다. 마침 강화도 사는 친구가 있어 자전거를 일부러 가져다 줘서 편하게 김포 대명항 둘러보고 김포 함상공원과 그 옆에 산책로가 있는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 철책길도 자전거로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김포 여행 대명항. 김포함상공원 자전거 여행
경기도 가볼만한곳 김포 여행 평화누리길 1코스 염화강 철책선 덕포진 자전거 라이딩

경기도 여행코스 1. 대명항
흐릿한 날씨에 낮게 구름이 깔려 흐린 날씨에 김포 대명항을 찾은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멀리 강화도로 넘어가는 초지대교가 보입니다.  탁한 바닷물이 일렁이고 갈매기 몇 마리가 낯선 여행자들 머리 위에서 배회를 하네요.

대명항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지도보기

경기도가볼만한곳
김포 여행코스
대명항 어시장

경기도 여행코스 2. 김포 대명항 어시장
김포 대명항 젓갈 건어물 부설시장에 들러보니 맛깔스럽게 진열된 갖가지 젓갈과 건어물도 볼 수 있고, 상인들도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네요. 청결하고 깔끔하게 진열되어 먹음직 스러웠고 맛을 볼 수 있도록 해놓아서 먹어 볼 수도 있었지요. 

대명항 어판장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09
지도보기

싱싱한 회와 다양한 젓갈들 육젓, 오젓, 추젓 등 황석어젓까지 즐비하게 시장통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대명항 어시장규모는 아주 크기보다는 특별하다면 각자 가게마다 어선이 있어 직접 잡아 온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서울 손님들이 단체로 오기도 하고, 드라이브 겸 여행 겸 찾는 이들이 많다고 합니다. 평일에는 어르신들이 많은 편이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가 많다고 합니다. 친구네서 함께 저녁 반찬거리로 잘 다듬어 놓은 회를 한 접시 구입하고 순무 김치도 구매했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김포 함상공원

김포함상공원
김포함상공원은 52년 바다를 지켜오다 2006년 12월 퇴역한 상륙함(LST)을 활용하여 조성한 수도권 최초의 안보의식 체험장 함상공원으로써 다양한 볼거리와 안보체험 등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원. 

문화 관광해설사가 있어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영상관, 선실재현공간, 한국전쟁 홍보관, 한주호 준위 추모관 등 전시관을 보다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어요.  상갑판을 지나 조타실, 전탐실을 올라가면 군인들이 생활하던 공간이 있고 이 공간을 통해 간접적으로 해군의 생활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운봉함의 가장 꼭대기인 함교에 올라서면 서해바다의 정취를 눈앞에서 느낄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 되는 곳입니다. 저는 자전거 여행 시간 때문에 함상 안까지는 들어가지 못했네요.

김포함상공원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10-36
지도보기

돛 아래 짙은 색이 모두 소주 병으로 만들어진 거라고 하네요. 김포함상공원에는 이렇게 다양한 재활용으로 만든 작품들이 많습니다.

물고기 모형인데요. 입을 크게 벌리고 있어 사람들이 드나들어도 될 정도입니다. 이 또한 냄비 뚜껑으로 고기비늘을 표현했어요. 좋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신기하고 좋아할 만한 비행기며 전차도 있고 직접 타고 놀 수 있는 운동기구도 구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김포 동명항에서는 새우튀김이 유명합니다. 횟집도 즐비하고 맛집도 많으니 즐거운 먹방도 ~~


경기도 가볼만한곳
김포 여행코스 평화누리길 산책

김포 동명항 옆으로 평화 누리길 1코스인 염하강 철책 길이 있어요. 보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평화누리 길은 12코스까지 있는데요. 김포 대명항부터 문수산성 남문까지가 1코스로 자전거로 갈 수도 있긴 한데 시간이 없어 끝까지 완주를 하지 못했네요. 덕포진까지만 다녀왔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손잡고 철책선 따라 거닐다 보면 안보의 중요성도 알 수 있고. 덕포진에서 외세의 침입을 막기 위한 우리 선조들의 노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평화누리길1코스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쇄암리
지도보기

철책선 사이로 보이는 갈매기 한 마리 여유롭게 바다 위를 날아오르는데, 우리만 분단이 되어 철책선으로 가로막혀 있네요. 바다 한가운데 내려놓았는지 버려진 닻을 마주합니다.

요즘은 도보여행도 많이들 하시는데요. 이곳 평화누리길 1코스는 평탄해서 아이들과 거닐기 좋은 코스입니다. 한쪽은 철책선이 가로막힌 바다, 한쪽은 농촌 들녘을 볼 수 있어, 농사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가르쳐줘도 좋을 겁니다. 따뜻해진 봄, 김포 가는 길에 대명항도 들러 어시장 구경도 하시고, 김포함상공원에서 군함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자유가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깨닫는 안보 여행으로 추천합니다. 

경기도가볼만한곳 김포 여행코스 대명항.김포 함상공원. 염하강철책길 평화누리길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여행 #경기도여행코스 #김포함상공원 #대명항 #평화누리길1코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