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국내의 유명한 관광명소와 숨은 여행지 그리고 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봄꽃여행 봄의 전령사 야생화 특집 1탄 : 도꾸다이
8  도꾸다이 2018.03.25 22:14:46
조회 314 댓글 1 신고
여행지 양동마을
경북 경주시 강동면 전화
별점


추운 겨울을 지나 복수초가 피었다는 소식을 들으면 봄이 왔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당장이라도 달려가고 싶었지만 장사를 시작하고서는 한번도 가보지 못하였다가 이번에는 큰마음 먹고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여 떠났다.
새벽 일찍 일어나 서둘렀지만 10시가 다 되어서야 도착하게 되었고 계곡을 따라 천천히 올라가며 그동안 정말 보고싶었던 많은 봄야생화들을 만날 수 있었다.


봄의 전령사


아직 화려한 장비를 구입하지 못해 10년이 된 카메라와 가장 기본적인 단렌즈 하나 달랑 들고 떠났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야생화들을 카메라에 담는 동안 힘은 들었지만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



1. 복수초 꽃말은 영원한 행복이다.

봄의 전령사라고 불리는 복수초는 변산바람꽃 등과 함께 봄이 오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야생화로 언젠가는 꼭 눈속에 피어있는 설중복수초를 꼭 한번 만나고 싶다.


 

 





 

 

2. 노루귀의 꽃말은 인내이다.

이른 봄, 복수초와 함께 만날 수 있는 야생화가 바로 솜털이 매력적인 노루귀이다.

 









 

3. 현호색의 꽃말은 보물주머니이다.

현호색은 복수초와 바람꽃과는 달리 계곡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봄야생화이다. 하지만 아직 현호색이 피지 않아 이날은 딱 하나 운좋게 만날 수 있었다.

 

          

3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