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맛집 마니아 리스트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재미와 감성으로
표현하는 마니아가 될게요!
자주 오셔서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마니아 컬럼(맛집) 즐겨찾기
문래동 맛집 추억돋는 맛!
14  pb이로 2019.11.20 23:17:57
조회 212 댓글 0 신고
맛집(상호) 문래동냉삼
주소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47길 1 (문래동4가) 전화 02-2636-3555
인기메뉴 냉동삼겹살 , 된장찌개 , 김치찌개
별점

요즘 문래는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하여,이젠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동네죠.가보니 삼겹살이 굉장히 맛있는문래동 맛집, 문래동냉삼이 있었습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147길 1

전화번호 02-2636-3555

문래근린공원에서 얼마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골목 안쪽으로 살짝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오늘의 문래동 맛집,문래동냉삼겹이 나옵니다!냉동삼겹살을 주로 파는 집이지만 이름만 봐서는 어떤 요리를 하는지는 잘 모르겠죠.

밖에는 사람이 많을 때에 대기를 하시는 손님들을 위해 의자가 마련이 되어있는데, 이런 부분 하나하나에서도 굉장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느낌이 들었어요.

문래동 맛집 오픈 시간은 11시,브레이크 타임은 3시부터 5시까지, 닫는 시간은 10시, 그리고 일요일엔 휴무.찾아오실 분들은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카운터에는 옛날 진로 소주, 맥콜, 오란씨 등 여러가지 오래된 병들과 추억이 떠오르는 맥주잔과 주스잔, 그리고 화룡점정으로 성냥통까지!정말 이 집은 컨셉 하나는 제대로 잘 잡은 것 같아요.

급냉삼겹이 메인의 메뉴이고, 그 외에 껍데기, 불오징어, 술밥 등의 메뉴와 함께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사이드 메뉴들이 있는 것이 보였다요.

그 외에도 가게 곳곳에 붙어있는 종이들을 보면,식사 메뉴로 제육정식, 불오징어정식 등, 점심시간에 먹기에 좋은 메뉴들도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요.

이 집의 시그니쳐인 냉동삼겹살과 한판 불오징어,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화산계란찜을 시켰답니다.

플레이팅도 투박하지만, 옛날 시골집이 떠오르는 듯 한 느낌이라서 제 마음을 한층 울리더라고요.이런 디테일이 문래동 맛집이라는 소문을 만들어낸 것이 아닌가 싶네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아무래도 이 화산계란찜이었어요.볼 때마다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정말로 궁금할 따름이었습니다.

사진을 찍기에는 이렇게 비비드한 색감의 요리는 정말 재밌게 촬영을 할 수 있기에, 너무나도 좋죠.

이미 알고 있는 맛이라고는 하지만, 이 포근하고 담백한, 그리고 편안한 이 맛은 언제 먹어도 참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죠.

음식이 담긴 원형 쟁반이 바로 그것입니다.옛날 할머니 집에서나 보았던 이 꽃무늬 철제 쟁반은 다시 한번 제 감성을 울리는데에 충분하더라고염.

지금은 찾을 수 없을 것만 같은 비주얼의 유리 그릇에 담긴 5가지의 반찬의 사진이다요.

일단 추억의 반찬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반찬인 옛날소시지가 바로 눈에 들어왔더욜

두번째로 살펴본 반찬은 바로 무생채입니다.아삭아삭한 식감에 무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시원한 맛, 거기에 액젓과 고춧가루의 환상적인 콜라보!

매콤하고 짭짤한 맛의 젓갈, 연체류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단단하지만 쫀득한 식감이 밥과의 궁합이 아주 좋게 느껴지게 만들죠.

콩나물이 아니라, 숙주나물 무침!숨을 죽여놨지만, 아삭아삭함이 살아있는 식감에 은은하게 퍼지는 시원한 향이 아주 매력적이죠.

고기를 먹을 때에는 빼놓을 수가 없는 것이 바로 쌈야채와 고추 아니겠어열?역시 문래동 맛집이라고 불리는 집이라서 그런지 이런 부분에 있어서 실망을 시키지 않았네요!

기본적으로 육류에 어울리는 쌈장과 참기름 소금장은 물론, 특별하게 매운 양념과 이 집만의 특제 소스까지!다양한 선택의 폭이 존재해서 먹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마늘은 썰어져서 나온 것이 아니라, 통으로 나왔어요.생각해보면 어린 시절에 가족들 손을 잡고 고기집에 가면이렇게 통으로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많은 반찬들 중에서도 제 마음에 가장 들었던 반찬은 바로 이 파김치였어요.

그리고 대망의 메인메뉴인, 급냉삼겹살!확실하게 지방층과 살코기층이 잘 나뉘어진 것이 잘 보이더라고요.

고기는 역시 구워야 제 맛! 문래동 맛집에서 먹는 것이니, 한층 더 맛이 좋은 느낌이었어요.

그렇게 삼겹살을 맛 좋게 즐기면서,함께 시킨 다른 메인 메뉴인 한판불오징어를 먹기로 했어요.

이 요리에는 오징어만 들어간 것이 아니라 각종 야채들이 정말 큼지막하고 투박하게 썰려서 들어가 있으면서 강한 불에 함께 볶아진 듯한 모습을 하고 있었다요

확실히 '불’ 이라는 이름이 굉장히 잘 어울리는 매콤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이런 강한 양념의 요리는 역시나 쌈을 싸서 먹는 것이 좋죠.

특이하게도 이 집은, 옛날 도시락 스타일의 그릇에 계란후라이까지 한 장 올려서 주더라고요!

옛날도시락에는 옛날 반찬이 어울리는 법! 분홍 소시지도 하나 올려서 야무지게 먹어봅니다.

거기에 부드러운 화산계란찜을 얹어서 살짝 살짝 숟가락을 휘두르며 비벼서 한입 먹어보면,언제 매운 음식을 먹었는지 생각이 안 날 정도로 이미 진화가 완료된 입안 상태를 볼 수 있죠.

거기에 잘 익은 김치까지 한조각 얹어서 함께 먹어보면. 흰밥에 배추김치는 진리죠.

매력적인 파김치까지 곁들여서 한숟가락, 두숟가락 계속해서 먹고, 고기도 먹고, 오징어도 먹으며 즐겁게 소주도 한잔 하다보니,어느새 음식들이 동이 나기 시작했다요.

역시 고기집에서 추가 메뉴로는 껍데기 만한 것이 없죠! 그것도 벌집모양으로 칼집이 잘 나있는 것이라면 더욱 더 맛이 좋은 법!

처음으로 이 벌집껍데기를 봤을때는 정말 놀랄 수 밖에 없었어요.두께가 보통의 것과는 달라도 너무 달랐기 때문이죠!

무쇠로 만든 것 같은, 용도를 알 수 없는 판데기를 가지고 껍데기를 꾹꾹 눌러주면서 열이 더욱 더 잘 가해지도록 조리가 되다보니,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두꺼운 껍데기를 먹어보니 확실히 식감 자체가 달라도 너무 달랐어요. 거기에 달달하고 고소한 콩가루까지 가미하면 소주는 그냥 순삭!

그렇게 문래동 맛집에서의 식사를 끝냈습니다.분위기도, 맛도, 정말 추천을 할만한 곳이라고 생각해요!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