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맛집 마니아 리스트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재미와 감성으로
표현하는 마니아가 될게요!
자주 오셔서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마니아 컬럼(맛집) 즐겨찾기
순천역 맛집 여행코스 중 꼭 들어가는 향토정
14  pb이로 2019.10.19 08:38:08
조회 264 댓글 0 신고
맛집(상호) 향토정
주소 전남 순천시 남신월4길 13-26 (조례동, 향토정) 전화 061-726-6692
인기메뉴 계절특정식 1인 , 홍어삼합 , 남도정식 주차여부 가능
별점

안녕하시렵니깡? 똥깡지가 나타났어요. 저는 어디든 다니면서 먹고 이야기하고 움직이고, 경험해보는 것을 좋아하는 녀자랍니다. 오늘 적어볼 이야기는 순천역 맛집 이야기인데요. 세상엔 갈데도 많고, 맛봐야 할 것들이 정말 많은 세상이랍니다. 그 쪽으로 여행코스 계획하고 있는 분이라면 꼭 한번 들러서 푸짐하고 맛깔난 시간 가져보는것도 괜츈하다고 주장합니다.

는 은근히 여기저기 갈 일이 많은 살암이에요. 그래서 향토음식을 끝내주게 잘한다는 향토정에 가보게 되었네요. 역시나 정갈하고 20여년을 변함없이 한결같이 유지하고 인기 끌고 있는 곳이에요.

딱 맛을보니 매우 깔꼼하게 떨어지는게 역시나 조미료를 넣지 않는 그런 건강식을 지향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백퍼센트 국산재료들을 이용해서 음식을 하니 얼마나 맛있겠어욜? 머리속에 떠올려보니 제 심장과 마음이 이해가 되시졍? 밥이 보약이고, 올바른 식재료는 선택이 아니라 기본이라는 것을 모태로 해서 발전하는 곳이니깐, 더욱 기대가 컸어요.

맛부터가 다른 김치만 먹어봐도 그 실력과 솜씨에 신뢰가 쌓였어요. 역시나 순천역 맛집 다운 포스와 느낌을 전해주는데요. 김치만 먹어도 이 집이 맛있는 집인지 그렇지 않은지를 알수 있으니깐요.

재가 남해쪽으로는 종종 가는 정도에 불과한데도 이 곳의 브랜드는 이미 여러번 들었던것 같아요. 알고보니 여기 대표님인 박혜숙님이 다양한 경연대회 및 대회에서 대상 뿐 아니라 수상경력이 화려하더라구요. 칠게장과 발효명인 등으로 뽑힌걸로 알고 있는데. 나열하면 할수록 자꾸 먹고 싶은 그런곳이죠? 그런 신뢰를 바탕으로 간 곳은 역시나 기대이상이었답니다.

너무 급히 들어오느라 여러사진을 못찍었는데요. ㅠㅠ 여기에 오셔서 이런 귀한 음식을 맛보려면 휴무일을 피해야 하는것 같음요. 여기 같은 경우는 첫째와 셋째 일요일은 쉽니다. 바로 정기휴일이거든요. 혹시나 모르니 물어보고 전화하고 예약해서 가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욜

061-726-6692(문의는 이쪽에서 하세욤.) 첫째와 셋째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니깐 꼭 알아두셔야 할 것 같다요. 그래야 헛걸음 하는일이 없어지겠쥬?

음식이 하나하나 세팅되어 지는데 이 순간이야말로 감동쓰였다요. 밥을 모조리 사라지게 만들어버리는 게장도 너무나 맛있다구욤. 이거 먹다보니 자꾸 자꾸 손이가서 멈추기가 힘들어지는데, 왜냥 맛있다요. 살점 발라발라 다 빨아먹고 부셔먹었네욜.

여기에선 칠게장과 다대기와 홍갓김치, 칠게 쌈장 등을 별로로 판다고 하니, 진짜 좋은것 같다욜. 맛나게 먹고, 돌아가는 길에 생각나는 반찬을 사갈수 있는 시스템은 진짜진짜로오 좋은듯 했답니다.

여기 같은 경우는 순천에서 지정하는 명가나 업소로 선정되는 경우도 참 많은 곳이였다요. 전남 대표 음식점으로 거듭나고 기억될 이 곳이 반갑기만 하고, 앞으로의 발전모습에 기대가 크고, 괜히 반갑기만 합니다.

엄마 손맛을 그대로 살린 남도에서 내놓은 걸작품이다요. 음식에서 향기와 맛이 담겨있어요. 물론 멋까지두요. 오랜 전통의 순천한정식하면 역시나 향토정입니다욧. 최고의 여행코스 후에 다녀가거나 먼저 가시면 후회없는 시간이 될 것 같다요.

괜히 여러매체나 프로에서 취재하는게 아닌듯합니다욧

음식 모두가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보이는데, 이거 밥을 순삭하게 만드는거야. 그랬어여 ~말 그대로 금새 사라지게 만드는 것.

정말 음식하나하나가 입맛에 꼭 맞는 것. 제대로된 식재료를 이용해서 손맛을 지대로 뽐냈나봐욜. 긍까 입에 꼭 맞고 자꾸 입을 열게 되더라구욧.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곳이 여긴가봉가. 뭐든 노력하고 개발하고 연구하는 곳이 좋더라구욤. 이 깻잎도 얼마나 맛깔나던지요. 향토정 알라뷰할래욤.

순천지역의 귀하고 귀한 재료들을 사용해서 그런지, 확실히 질감이나 식감이 좋아요. 씹을수록 뿜어져나오는 본연의 맛은 가히 끝내줬다요. 함께 간 일행의 눈에서 하트 뿅뿅 나올 정도였으니깐요. 건강을 위한 밥상! 여기 차려져 있으니 함께가서 먹도록해욜. 저는 이렇게 한국적이면서도 친근하고, 그러면서도 퀄리티 있는 그런 음식들을 좋아라하는데, 딱 그 곳이 바로 여기였다요.

찾았다 순천역 맛집. 이런 곳이라면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먹어도 실증나지 않고 먹을수 있을것 같았답니다.

철마다 조금은 다르겠지만, 제철 음식을 그대로 먹으면서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을 느낄거에요. 한해에 네번 정도 메뉴가 바뀐다고 하니 얼마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연구하는지 실감이 가죠?

하나같이 식재료의 장점을 잘 살린 씹히는 느낌도 감촉도 좋았다요. 그런 느낌을 강조해서 조리한것도 놀랍구요. 뭔가 신선함이 가득해서 자꾸자꾸 칭찬하게 되더라구욜.

도토리묵도 참으로 좋아라하는데 여기서 보니 얼마나 좋았던지요. 일반적으로 내놓는집은 많지만, 이렇게 탱글거리면서 부드럽고 입에 척척 붙는 맛을 보여주는 곳은 많지 안잖아욜. 보통 다른데서 내주면 먹다가 남기고 오는 일도 잦았는데, 여기선 남길 일이 없었다요. 오히려 더 달라고 해서 먹어야 할 판이었다요. 괜히 순천 한정식맛집으로 소문나고 선정된게 아니라지요.

뭐든 먹어보면 다 알게 되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것이 그 증거라지요.

탱글하기도 해서 좋은데 양념까지 맛있어욤. 괜히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그런 기쁜 감정이 드는것 있죠? 대표님이 워낙 열정과 정열이 가득하셔서 늘 대회에 나가시기도 하고, 연구를 하신다네요. 그래서 그런지 사소한 음식 하나부터 끝까지 다 최고였다요.

그래서 그런지 대회마다 입상하고 수상했던 일들이 많아서 수상경력이 화려하더라구요. 괜히 칠게장 명인 업소겠어요? 아무 이유없이 순천 한상 업소에 선정되는건 아니죠? 그 만큼의 노력과 대단한 실력이 있다가 세상에 알려지는 순간이다요. 이곳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그런 맛있는 집으로 탄생함을 환영한다요. 나만 맛나게 먹은게 아니라니깐요. 다들 인정했따요. 이날 우린 모두 정신없이 먹었더랬죠

아삭함도 바삭함도 워메 좋은고~ 식전차도 준비해주고, 주요리도 먹고 그 다음의 식사도 먹고 마지막에 차까지 먹을수 있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사람 기쁘게해주는 매력 폭발 플레이스.

수많은 반찬들하고, 친환경쌀로 지은 쌀밥과 친환경의 재료들과 쌀뜨물을 이용한 청국장까지.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우리입맛에 최고의 해피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란 기분이 들었다요.

찌개와 각종 많은 반찬들까지. 역시나 쌀 자체가 친환경이라 그런지 몰라도 확실히 밥맛이 최강이다요. 철에 따라 반찬들이 달라지니깐 가셔서 다양한 반찬 맛을 즉석해서 경험해보시길 바란다요.

먹는 중간중간 샐러드를 먹으면 소화에도 좋은것 같다요. 먹기엔 부담도 없으면서 어느정도의 포만감도 생기는것 같다요. 씹히는 그 기분좋은 소리도 들어가면서 대화도 나눠가면서, 서로의 접시를 채워줘가면서 그런 멋진 타임 만드세욜. 향토정은 늘 열려있는 곳이니깐요.

비리거나 그런것 없이 누구나 한국사람들은 사랑할 수 밖에 없는것. 밥사랑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이라지요.

회식하기에 좋고 외식해도 좋다요.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데이트도 하고 끝내주는 식탐을 갖게 해주는 곳인 이 곳은 순천역 맛집 입니다요. 까먹지 말고 머리속에 저장. 마음속에도 세이브

소프트하면서도 탄력적이었던 두부구이. 이런 어른들이며 아이들까지도 모두의 사랑을 듬뿍 받을수 있는 그런 일품요리죠. 위생등급까지 잘 받는 그런 곳이라니 믿고 먹을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요. 근데 알고보니 생각보다 위생적으로 좋은등급을 받는곳이 많지 않다고 하네요. ㅠㅠ

그걸 알게되니, 여기가 더 대단해보였다요. 전 이 두부가 참 좋았답니다. 게다가 직원들의 미소와 친절함은 이 곳을 더 빛내주었답니다. 머물면서도 좋은기분 드는 곳이 있잖아욜.

타지역의 사람들에게 이 지역만의 특징과 맛을 알리는 역할을 하는 곳이기도 한만큼. 이런 곳이 잘되어서 이렇게 자기고장의 특산물과 맛들을 알리는 곳이 많아졌음 좋겠다요. 그러면서 점점더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나아지고 급이 달라질테니깐요.

숙성시킨 건강한 밥상을 만나볼 차례. 향토 음식의 정석을 배우고 느끼고 접하고 올 수 있는 기회입니다요.

둘이 먹다가 한명이 사라져도 모를만한 이런 아삭한 고구마 튀김을 보았나, 그 밖에 지금까지 나온 밑반찬들부터 나물, 김치, 찜과 탕수까지. 공통적인것은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먹기 참 좋게 나와준다는 것이였어요.

인위적이지 않으면서도 편안하게 넘어오는 하나하나의 감촉이 너무 좋아서 마음에 꼭 들었답니다.

바삭하면서도 진한맛을 선사하는 떡갈비는 사랑이지요. 요즘따라 유난히도 즐겨먹는 떡갈비는 늘 저에게 큰 벅찬 기쁨을 주곤 합니다. 여기도 꽤나 맛있어요. 재료의 질감을 제대로 살려냈구요, 건강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맛을 전해주네요. 여러가지 찬들이 세팅되어 그것과 함께 먹다보니 시간 가는줄 모르고, 양이 줄어드는지도 몰랐따요.

인공적이지 않은 깔꼼한 맛하나하나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답니다.

정성이 더해지고, 솜씨와 기술력이 채워지고, 거기에 훌륭한 재료들이 더해졌으니, 더 바랄게 무엇이 있겠다요. 여러가지 특색을 잡아서 만들어놓고 구성해놓은 정식이 화려하면서도 끝내줍니다. 추가해서 나온 떡갈비는 신의 한수.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건가요?

이건 안주로도 완전 끝내주는데욜. 서로 한조각이라도 더 먹으려고 쫑알거리는 모습이 너무나 재밌었답니다.

이 명인인증서만 봐도 이 곳의 솜씨와 자긍심, 프라이드를 엿볼 수 있을 것 같다요. 어딜가든 시간낭비하고 후회하지 말고, 인증된 곳을 찾아가는게 젤로 현명한 방법 같다요, 명인 여기 있었넹. 순천역 맛집 가서 직접 그 맛에 퐁당 빠져보시겠어욜?

이 근처로 여행코스 짜실경우, 식사 한끼 하고 가세열. 향토정이 기다리고 있답니당. 가셔서 원하는 정식 드시면서 기분전환도 하시궁, 지대로 된 식사와 에너지 충전하시고 돌아오세욤. 후회 없으실꺼랍니다. 반찬 가짓수와 종류와 구성에 놀랄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고 가셔야 한다요.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