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맛집 마니아 리스트
맛있게 먹고 즐겁게 노는 이야기!!
마니아 컬럼(맛집) 즐겨찾기
제주 동문시장 맛집 금복식당 고기국수로 여행시작!
6  when 2018.11.30 15:21:38
조회 428 댓글 0 신고
맛집(상호) 금복식당
주소 전화
인기메뉴 고기국수 , 고기비빔 , 돔베고기 주차여부 가능
별점



이번 제주여행은 ‘웨딩촬영’이 목적인 2박3일 일정이었기때문에 특별히 구경을 간다거나 지역을 옮긴다거나 하는 코스없이, ‘예쁜사진’을 목적으로 했다.

나는 계획형 여행자 스타일이기때문에 보통은 여행전 음식점부터 투어 코스를 지도까지 살펴보며 동선을 고려해 최대한 많이 다니려고 하는편인데;;
이번에는 일정이라곤 먹는 것 뿐이었다ㅋㅋㅋㅋㅋ
그것도 숙소에서 멀지않은 곳으로 다니기로 했다.

작은 섬 제주이지만, 이동하려면 1시간은 족히 걸리기때문에
숙소도 공항근처, 하다보니 샵도 숙소근처가 되어 모든 코스를 30분 내로 정했다.





제주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밥먹자!!”

12시쯤 제주에 도착해서~ 너무 과하지않게, 하지만 맛있고 제주스러운 점심을 먹기위해 동문시장으로 갔다.

공항에 내려 렌트를 하고 동문시장까지는 20여분~ 근처에 공영주차장도 있어서 좋았다. 5층짜리 주차건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차들이 너무 많이 주차자리를 찾는데 고생을 조금 하긴했지만- 이정도면 굿!!


귤과 오메기떡, 특산품들이 가득~ 역시 시장은 구경할게 많은 것 같다 :)



금강산도 식후경~ 밥부터 먹고 집에 보낼 과일 구경좀 하자 싶어ㅋㅋ 먼저 제주 동문시장 맛집을 검색해보았다. 원래 시장 안에 맛집이 있는거라며ㅋㅋㅋ



그 중 발견한 고기국수집!!!

몇번이고 제주여행을 온 적이 있지만 고기국수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다 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여행 전부터 고기국수 먹자고~ 얘기를 해 놨던 터ㅋ
50년 전통의 국수집 금복식당 발견!!




시장 내에 허름하고 작은 식당, 왠지 정겨움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여러가지 국수메뉴와 간단한 식사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종류별로 다 먹어보고 싶다~~~~




이번 웨딩촬영에는 친한언니네 부부가 촬영에 함께 해주겠다며 특별히 시간내서 제주까지 같이 가주었다! (제주사람 아님ㅋㅋㅋ)
아쉽게도 숙소가 넘 멀어서 계속 같이 다니지는 못했는데 비행기시간이 비슷해 제주에 비슷하게 도착해 점심을 같이 먹자고 해서 진짜 맛있는 제주음식을 사주고싶기도 했다. 그래서 여기ㅋㅋㅋ

처음먹어보는 메뉴이다보니~ 오리지널부터 먹어보자!!
고기국수와 비비고, 돔베고기로 주문했다.




나오는데 시간은 살짝 걸리는 것 같았는데~ 괜찮아 여유로워!! ㅋㅋ 기다리면서 살짝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고 여행일정도 짜보았다.

고기고기한 메뉴 등장~~!!




돔베고기는 도마위에 수육같은 고기를 올려주는 제주도음식이었는데 생양파와 고추를 같이 챙겨주셨고, 간장을 찍어먹으라고 알려주셨다~

살코기와 기름이 적당히 섞여 반짝반짝 윤기나는 비쥬얼 ㅋㅋ




나는 새콤달콤 비비고를 주문했다.
비비고는 비빔고기국수로 위에 아삭아삭 채소가 올라간 국수메뉴였다.



채소와 고기, 그리고 소스를 잘 섞어~~

일반 잔치국수보다 조금 더 면이 두꺼웠는데, 중면을 사용하는 듯 싶다. 덕분에 면도 금방 불지않고 채소, 고기와도 더 잘어울리는 것 같다.

소스는 많이 자극적이지않고 적당히 달달하면서도 새콤하게 먹기 좋았다. 맵지않아 좋아~~ 입맛을 돋구는 맛이다 ㅎㅎ




푸욱 고와진 육수가 부어진 고기국수는 뜨끈한 국물에 두툼한 고기도 푸짐하게 올라갔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국물만큼이나 푸근한 비쥬얼이었다.



마찬가지로 중면이라 부드럽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는데 국물이 진하면서도 느끼하고나 무겁지않아 깔끔하고 자극적이지않게 먹을 수 있었다.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




그리고 돔베고기~
특별한거 없어보이는 수육같은 소소한 음식인데 제주도라 그런가? 달랐다!!
뭔가 더 맛있다!!
평범한 메뉴같은데 특별한 맛을 담고있는 것 같다~ 신기ㅋㅋ



살코기와 비계의 조화로 퍽퍽하지않고 쫀득하면서도 담백해~ 아삭 알싸한 양파, 고추와도 잘어울려! 함께 주는 이유가 있었군~ ㅋㅋ

사장님께서 알려주신대로 간장에 찍어먹으니 깔끔해 고기맛을 돋구는 것 같았다.

국수에도 고기가 듬뿍들어가서 그런지~ 처음 보기에는 양이 적어보였는데, 이것도 양이 꽤 많아 정말 배부르게 먹었다 :)


시장에서 사장님의 정과 맛을 느낄 수 있었던 제주여행의 시작, 금복식당 만족이다!! 가격도 부담없어~ 







여기 완전 코스네 코스~~ ㅋㅋㅋ
제주 동문시장 맛집부터 사진, 특산품까지 한번에 해결!!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