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맛집 마니아 리스트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재미와 감성으로
표현하는 마니아가 될게요!
자주 오셔서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마니아 컬럼(맛집) 즐겨찾기
대학로밥집 순대실록 우리가족을 혜화로 이끌다
13  pb이로 2018.07.24 09:04:37
조회 479 댓글 4 신고
맛집(상호) 순대실록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길 127 (동숭동, 우성빌딩) 전화 02-742-5338
인기메뉴 순대전골 , 순댓국 , 소순대
별점

대학로밥집 ~ 혜화에서 유명할 수 밖에 없네


제 허락도 받지않고
갑자기 더워지는 날씨에 조금은 당황한
우리가족들.

이럴때 슬기롭게 잘 이겨내는 방법 중
하나는 무엇인가요?
이런 난이도 최상급의 어려운 질문에
대답해드리려고 합니다.

정답은 맛있는 음식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같이 먹는것입니다.

그래서 심사숙고 끝에 제가 고른 곳이
어디냐구요?
그 정답을 공개합니다.

음식문화를 바꿀 대단한 결과

오랜 연구 끝에 소순대를 복원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해야하기 때문에, 두 분의 입맛에 맞으면서 거부감이 들지 않는 든든한 음식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 순간 그 기사가 떠올랐지 뭡니까? 그래서 저희는 출동했습니다. 순대실록 그 곳으로 ~

가는 길이 즐거웠어욜. 철판볶음을 상상했거든요^^.
혜화역 1번출구로 나오면 완전 가깝습니다.
유난히 발걸음이 가볍던 날.

사랑하는 울가족이 한데 모여서 룰루랄라. 부모님도 좋으신지 애정표현까지. 다정한 모습에 저까지 기분업. 사랑과 애정이 넘치는 우리 패밀리.

짜잔~ 우리가 가고자 하는 그 곳에 도착했습니다.

입구쪽에 이미지들만 보아도 입가가 촉촉해집니다. 립글로스를 바르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ㅎㅎ 전통 슌대를 맛보러 고고씽

대한민국 순대를 이끈다. 
4대천왕에 선정된 굉장한 플레이스.

24시간 영업한다는 것에 깜짝놀랐습니다. 늦은밤 주린배를 채우러, 아픔을 달래기 위한 술자리의 안주로, 좋은일을 기념하기 위한 술한잔의 자리로.

희노애락을 같이하는 그런 공간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머나 굉장하다. 손님이 이렇게 많을수가. 이른 저녁시간 임에도 불구하고. 발 디딜 틈이 없을만큼 많았어요. 

겨우 비집고 들어가 저희만의 공간을 잡았습니다. 순대실록의 인기를 실감하는 순간이었어요.

순대스테이크와 맥주는 정말 환상조합이겠구나라는 상상을. 군침이 나오쥬
깔끔한 구성에 알아보기 편했습니다.
처음 책장을 넘길때의 설렘과 기대감을 아시죠?


어떤 스토리로 전개될 지, 긴박하고 박진감 넘치는 탄탄한 구성 등을 내 나름대로 상상하며 책을 펼치죠. 

그런 기분처럼, 메뉴판 첫장을 넘길때는 뭔가 모를 미세한 떨림과 두근거림이

철판볶음 같은 경우는 주문과 동시에 미리 익히는 작업을 하시더군요. 익어가는 소리와 모습을 보고 듣는 것도 흥미로웠어요. 

학창시절 영어듣기평가 때 귀 기울여 집중 하듯, 괜히 더 귓구멍을 열어 그 맛을 상상해봅니다.

셀프바가 있어서 좋았어욜. 건강하고 맛좋은 야채들을 양껏 리필할 수 있는 이런 공간이 있다는 것. 원더풀~

한쪽 벽면에선 순대제조하는 모습과 방송들이 나옵니다.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직원분 덕에 분위기는 더 화기애애.  연중무휴에 24시간 영업이라니. 

모든사람들이 즐겨 찾을 수 밖에 없겠구나 라고 혼자 중얼거리니깐, 아내가 혼자 뭐라고 주문을 외우고 있냐고 저를 꾸짖었어요 ㅋㅋㅋ

반찬이 세팅되어지고, 서비스로 국물까지 챙겨주시는 대학로밥집~ 최고닷. 국물이 진하고 넘나 맛있는 것. 국물이 맛이 매우 깊어서 빠른 숟가락 놀림을 보여주게 만들었죠. 

기름끼 쫙 빠진 담백한 수육의 등장

가을날의 추수를 마친 농민의 여유로운 미소를 그대로 재현해내는 듯한 표정을 짓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일단 양이 많았고, 비쥬얼이 좋았기 때문에 그건 당연한 것이었지요.

넘치기 직전까지 따라야 맛있닷

이런 상황에서 장수막걸리 1병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 맞죠? 혜화에서 먹으니 더 맛있는 듯한. 아내와 어머니는 사이다로 

담백하고 질기지 않은 그 맛은 든든함을 알게 해주는 동시에, 최고의 술안주로 맹활약했습니다. 

이렇듯 훌륭한 안줏거리가 있으니 즐겨야지요.

야채와 먹으니 핵맛~

외국사람도 아닌 데  혀과 살짝 꼬부라진 주위의 아저씨들. 그럴 수 밖에요. 이렇게 기분좋은날 한잔씩 걸쳐줘야죠.  주위를 둘러보니, 아저씨와 아주머니 등 단체모임이 많더라구요. 

연령대가 정말 다양했어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그게 다 한국인 모두가 좋아할 만한 먹거리로 가득하기 때문이겠죠.

짜잔~ 이것과 함께하니 더욱 맛있지롱.

귀하고 귀한 최고품질의 함초소금과 국내산의 값지고 짭쪼롬한 토굴새우젓까지. 이것만 있으면 더 바랄것도 없어요. 소스부터 급이 다름. 이거 진짜 귀한거라는 걸 저희 부모님은 아시던걸요

역시 혜화의 유명한 술집하면 순대실록 이겠쥬

이제껏 담백했다면, 이젠 매콤함과 쫄깃함이다.

엄마가 바로 앞에 있건만 나도 모르게  ~ "엄마야."

푸짐함과 아름다운 컬러감에 나의 수정체와 동공, 홍채, 시신경, 각막이 굉장한 속도로 활동하고 있음.

20여가지의 좋은 재료로 만든 순대가 센터에 자리잡고 주위에 야채와 곱창, 당면, 떡들이 어우러진 파티장의 모습을 여러분들은 보고 계십니다.

 다른 테이블을 둘러보니 이것을 많이 드시더군요. 대학로밥집에 온 이상 이 거 한번씩은 잡숴봐야죠?

모락모락 피어나는 김을 보세요. 잘 익어가는 그 모습과 그 상황을 담기위한 나의 노력.

그 뜨겁디 뜨거운 온기가 더해져 최고의 요리로 탄생하는 것이지요 

은 재료들로 9일이나 숙성시켜서 만들었다는 천연양념장은 저희 모두를 빠지게 합니다. 양념이 맛있게 매콤해서 손이 자꾸 가게합니다.

이 양념이 아까워 사리나 볶음밥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을 거란 확신을 가져봅니다.  이렇게 당차게 톤을 높여서 말을 해도 될런지요? 

막걸리를 동내버리다.

쫄깃한 곱창과 머릿고기까지. 아삭한 버섯과 양배추까지 ~ 어느하나 입에 맞지 않는게 없을 정도로 모두에게 반응이 참 좋았습니다. 

땀흘리지 않은자 먹을 자격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매콤함과 뜨거움에 저희 모두 땀 흘리면서 먹었어요 ~ 입에 착착 붙는 마력을 가진 인기메뉴. 직접 경험해보니 엄지척이었습니다. 

혜화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런 전통성있는 대한민국의 맛을 선보였음 좋겠어욧.

이 시간이 넘나 행복했다우~

배 한번 파이팅 넘치게 하고, 통통한 넘으로 하나씩 잡아서 입안 가득 채워주기. 쫀득하면서도 질기지 않은 식감은 어른들에게도 최고의 먹거리. 그간 먹던 것과는 분명 차이가 난다고 좋아하셨지요.

왜 여기저기 매체에서 이 곳을 다뤘고 이슈화됐고, 기사화 됐는지 이해가 됩니다요.

이 찬란한 먹방을 더 멋지게 하는 방법

스페셜 특선 맥주를 함께 하는 것이지요. 클라우드나 대동강 페일에일, 카브루바이젠 등과 함께 곁들여 먹기. 

제가 꿀팁 드렸으니 한잔 사주세요 ㅎㅎ

최상의 재료로 가성비 높은 음식들이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을 많이 하는지, 기사님이 자주 보이시던데. 

저 멀리 저희동네까지 오는건 무리겠죠? ㅎㅎ 유명하고 맛있는 집~ 혜화역과 가까운 이 곳으로 오세욤

늘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순대실록

좋은재료와 노하우, 끈임없는 연구와 차별화를 두어 우리식구 모두를 감동케한 대학로밥집.

전통슌대를 요즘 방식으로 리메이크하고 재해석해서 만들어냈기에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얻는 것 같아요.

그들의 땀방울은 고객모두의 침방울로 바뀔 것 같습니다. 저의 이날은 선택은 참으로 그뤠잇했습니다. 모두가 잘 먹은날. 기분좋다


어머님이 다 드신 후에 한마디 하시더군요.
우리 테이블에 메뚜기떼가 지나갔다고
ㅎㅎㅎㅎ
흔적없이 다 사라지고 남은 건
빈그릇 두 봉지뿐.
순대실록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127 우성빌딩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예약 전화
상세보기

전번이랍니다~02-742-5338


2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