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영화로 세상을 바라봅니다.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헤라클레스 : 레전드 비긴즈> 레니 할린 감독을 아시나요?
13  무비 JY 2014.04.04 18:21:35
조회 1,769 댓글 2 신고

 


레니 할린 감독을 아십니까? 

 

 

90년대 시절의 영화를 거쳐오신 영화팬분들이시라면, 이 감독의 이름을 놓칠 수 없을 겁니다. <다이하드2><클리프행어>등 딱 오락영화다운! 재미를 맛깔지게 만들어온 감독이지요. 하지만 <컷스로트 아일랜드>라는 망작도 남기고하면서.. '90년대의 오락영화 감독'이란 타이틀만 가진채 내려오고말았습니다. 그래도 중간중간 <딥 블루 씨>나 <마인드헌터>등은 재밌게봐서, 그 감각은 있겠구나싶었습니다.

 

 

 


 

 

그럼에도, 나름 그를 반가워하는 영화팬으로써, 이번 간만의 스크린용 (나름) 대작작품에 기대가 좀 있었네요. (이전 <디아틀로프>는 나름 괜찮았으나, 비디오용에 가까웠죠.) 나름 대작이란 말을 쓴 것은, 이번 작품이 어찌보면 그에게는 꽤나 투자된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7000만 달러의 제작비 / 미국흥행 1900만 달러 미만으로 사실 흥행은 그렇게 안 됐습니다. 

 

최근작들은 대부분 B급 비디오용 작품들이 많지만, 오락성의 감각은 어느정도 있다고 믿었기에.. 이번 <헤라클레스: 레전드 비긴즈 The Legend Of Hercules 2014>도 딱 그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고대 배경 영화들은 왜 이렇게 죄다 비슷한지.. 

<헤라클레스>만의 매력이 부족한 영화.


 

일단, 3D로 보았구요. 오프닝에서 많은 생각이 한꺼번에 들더군요. 

 

3D 입체감이 좀 있네? CG가 좀 튄다, 어, 이거 <300>이다.. 보다보니 <폼페이><스파르타쿠스><글래디에이터> 역시 이 비슷한 류가 순식간에 떠오르더군요. 가장 큰 건 <300>이구요, 최근작 <폼페이><글래디에이터>같은 검투사 경기장 장면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헤라클레스>의 스토리를 덧입힌거죠. 스토리는 익숙하고 단순합니다. 

 

[줄거리] 고대 그리스, 폭군인 '암피트리온'의 만행에, 왕비는 여신 헤라에 의해 제우스의 아들 '헤라클레스'를 잉태하고 낳게되지만, 진실을 숨기고 '알키데스'란 이름으로 살아가던 중... 자신의 존재와 능력을 자각하게되고, 사랑하는 여인 '헤베'와의 사랑을 지키기위해 운명적 영웅으로 재탄생하게됩니다. 

 

유명한 '헤라클라스'를 최대한 단순하게 '영웅 액션오락물'로 재탄생시킨 이야기구요, 그래서 이야기적인 재미는 크게 없습니다. 다만, 액션적인 볼거리가 좀 있어서 '킬링타임 오락물'론 괜찮은데요. 슬로 모션 액션영상.을 너무 많이 써서 장단점으로 다가오네요. 일단 여러모로 <300>이 떠오르죠. 

 

영화는 약간 유치한듯도 하지만, 가볍게 볼만한 '킬링타임용 액션 오락물'로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제우스의 아들인만큼 이 '번개채찍' 쓰는 장면은 조금 멋있더군요.>

 


'헤라클레스' 역의 '켈란 루츠', 

그를 살펴보자. 


 

사실 크게 새로울 것 없는 영화보다 배우와 캐릭터에 대해 좀 더 얘기해보고싶은데요. 

 

주인공 '헤라클레스'역의 '켈란 루츠'란 배우는, 우리에겐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에밋 켈런'역으로 익숙한 배우입니다. 워낙 체격이 좋고, 몸이 좋아서 이런 쪽으로 유명한데요. 캘빈 클라인 언더웨어 모델을 할만큼, 근육질 몸매지만, 한편으론 '봉사활동'도 잘하는 등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착한 몸매 & 착한 성품을 모두 가진 배우입니다. 

 

그런 그가 맡아서인지, 비록 단순한 '헤라클레스' 캐릭터인데도, 액션과 캐릭터가 매우 잘 어울리더군요. 그 덕분에 <헤라클레스>가 좀 더 볼만했던 것 같습니다. 캐스팅은 잘 어울리게 된 듯.

 

 


 

 

여름에 찾아올 또 다른 <헤라클레스> 영화...

 

 

사실 이번 <헤라클레스 : 레전드 비긴즈>보다 좀 더 기대되는 헤라클레스 영화가 한편 더 있는데요. 올 여름에 개봉할 <헤라클레스 (2014)>입니다. 더 록 (The Rock) 주연, 브렛 래트너 감독의 작품으로, 스틸컷을 보니 '좀 더 원시적인 헤라클레스'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락적인 재미가 더 있길요.

 

 


< 올 여름 개봉할 더 록 주연의 헤라클레스 (2014)>

 

4월 10일 개봉할 레니 할린 감독, 켈란 루츠의 <헤라클레스 : 레전드 비긴즈>는, 워낙 최근 감독의 특성대로 나온 '킬링타임용 오락물'의 재미라, 크게 언급할게 없어서, 그나마 인상적인 주연배우 '켈란 루츠'와 또 다른 <헤라클레스> 작품으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해당영화는 가볍게 보시면 좋으실 듯 하네요.

5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