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영화로 세상을 바라봅니다.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매튜 맥커너히, 인생 최고의 연기!
13  무비 JY 2014.03.07 13:54:58
조회 1,097 댓글 2 신고

 

 

 

 

[리뷰]  매튜 맥커너히의 충격적인 외모변신이 우선 눈에 띄는 영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입니다. 최근 <머드>등을 통해, 더 이상 외모만 반듯한 배우가 아닌, <진정 연기자의 길>로 들어서고있는듯 했는데요, 이 영화로 제대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줄거리]  방탕한 생활과 로데오를 즐기는, 텍사스의 전형적인 마초같은 인물 '론 우드루프'는 어느날 의사로부터 HIV-에이즈 진단을 받게된다. 남은 시간은 30일.. 병원에서 주는 약이 효과없다는 것을 알고 직접 타국에서 효과있는 약을 밀수해오기시작하고, 자신은 물론 같은 병을 앓는 환자들에게도 판매하게되는데..

 

 

이 영화는 당연히 <실화>입니다. 요즘 실화열풍이라지만, 영화가 <다각도>로 참 여러 면을 잘 담았습니다. 일단, 첫번째로는 <에이즈에 대한 시선과 생각>인데요. 주인공 '우드루프'가 에이즈에 걸리긴했지만, 그는 전형적인 마초로 동성애자가 아닙니다. 에이즈는 동성애자뿐만이 아닌, 양성애자, 약물바늘 사용 등으로 걸리기도 하는데, 그는 방탕한 생활로 인해 그런쪽으로 걸린거였죠. 

 

 

 

 

이 부분은 그간의 동성애영화와 다르게, 상당히 다른 시각을 전해주는데 성공합니다. 주인공도 처음에는 자신도 같은병에 걸렸지만, 동성애자들을 꺼려하고 멀리하는데, 약을 팔고 생활도 하게되면서 그들을 이해하게됩니다. 영화의 배경은 1986년 대로 아직 사람들이 AIDS에 대해 올바른 인식이 박히지도 않은 시대였죠. 얘기만 해도 옮는다, 침만 뱉어도 옮는다, 동성애자만 걸린다. 등 잘못된 인식으로, 주인공은 그렇게 오해받고 배척당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그도 관객도 많은걸 느낄 수 있었죠.

 

 

 

살려고 효과있는 약 먹겠다는 나를 막는 그들, 

그래서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이 탄생했다!

 

두번째로는, 입니다. 주인공은 죽을날이 코 앞인데, FDA에서는 이상한 약만 주고, 효과가 있는 약은 <미허가>라며 모조리 압수해갑니다. 주인공 '우드루프'는 자신의 병을 낫게하기위해/ 그리고 자신의 일과 여러가지를 지키기위해, FDA와의 싸움을 시작합니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이라는 제목도, 주인공이 에이즈에 효과있는 약을 환자들에게 <회원제>로 팔면서 직접 붙인 사업체 이름입니다. 그리고 영화 <달라스>가 진짜 전하는 것도, 에이즈나 동성애자들을 향한 동정의 시선보다도, / 사실상 잘못된 법과 사람 죽어가는 것 상관없이 자기네들 잇속만 챙기는 FDA같은 기관과의 싸움을 벌인 주인공 '우드루프'의 실화이야기와 그의 삶이 중심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역할을 위해 엄청난 체중감량과 

외모변신을 한 두 남자배우! 


매튜 맥커너히 & 자레드 레토.

 

 

마지막으로, 이 영화를 일백퍼센트 살린건 바로 2 남자배우인데요. 주인공 <매튜 맥커너히>는 이 역을 맡기위해, 그간 자랑했던 근육은 물론, 20kg 체중감량을 했습니다. 외모모습만 변신해서가 아닌, 그는 진정 역대 그의 최고 연기를 펼쳐냅니다. 그라고 생각할 수 없는 <론 우드루프> 그 자체를 보여줍니다. 

 

또 한명, 그와 다른, 하지만 그의 사업파트너이자 곁에 있었던 남장여자 캐릭터로 나오는.. <자레드 레토>입니다. <미스터 노바디>등 그간 몇 영화에서 봐왔지만, 그 역시 그의 최고의 연기를 펼칩니다. 동성애자지만 <그 누구보다도 가장 인간적인 파트너>로 나옵니다. 아, 제니퍼 가너도 나오구요.

 

 

 

영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은 생각이상으로 잘 만들고 좋았습니다. 에이즈 얘기가 나와서, 혹시 그런영화?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실화 영화는 더 많은 것을 담고있는 영화였습니다. 올해 아카데미를 노린 최근작 <아메리칸 허슬><노예 12년><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을 모두 봤지만,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예상치않았던 이 영화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영화는 그렇게 과하게 다가오지도 않고, 극적으로 밀어넣는 것도 없이, 담담하지만 가장 의미있게 그들의 것들을 담아냈습니다.

3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