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서울오늘날씨, 주말날씨-미세먼지.황사 나쁨
12  호미숙 2018.12.02 12:10:16
조회 79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서울오늘날씨, 주말날씨-미세먼지.황사 나쁨/ 호미숙


안녕하세요. 금요일인 서울오늘날씨와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 날씨를 알아보겠습니다.

주말을 맞아 나들이 계획을 세우셨다면 
무엇보다 날씨가 관건인데요. 
현재 기상청 일기 예보를 참고하면 
오늘 금요일과 주말 날씨는 대체로 맑은 편입니다.

미세먼지와 황사는 여전히 나쁨으로 나오는데요.
마스크하고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일요일 오후 저녁부터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되어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까지 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12월 5일부터 6일까지
전남 담양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다행히도 12월 5. 6일은 날씨가 맑다고 합니다.


[날씨터치Q_2018년 11월 29일] 30일(금) 전국 맑음, 남부지방 황사 가능성 지속


기상청 발표 오늘 11월 30일 오늘 날씨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습니다.
o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o 내일(12월 1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 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 지방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o 모레(12월 2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흐려져
오후에 전남 해안과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겠고,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황사 현황과 전망 >
o 중국 중부지방에서 유입되고 있는 황사는 우리나라 상공을 떠서 지나는 가운데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하강 기류로 인해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습니다.

* 주요 지점 1시간 평균 미세먼지(PM10) 농도(30일 04시 현재, 단위: ㎍/㎥)
- 흑산도 217 대구 152 구덕산(부산) 144 전주 141 안동 112

o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압계가 정체하면서 황사의 소산이 늦어짐에 따라 남부 지방의 황사는 오늘 오후까지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내일(12월1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황사의 소산정도와 상층 기류의 흐름에 따라 지상에서 관측되는 황사 농도는 매우 유동적임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모레(12월 2일)는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낮기온이 평년보다 3~6도 높겠습니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모레(12월 2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내일(12월 1일)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특히 동해중부먼바다에는 새벽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상특보 현황 : 2018년 11월 27일 11시 30분 이후 (2018년 11월 27일 11시 30분 발표)
기상특보 현황 o 건조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특정관리해역 연안바다 특보사항> 
o 울릉도울릉읍연안바다 풍랑예비특보 발표 
o 울릉도서면연안바다 풍랑예비특보 발표 
o 울릉도북면연안바다 풍랑예비특보 발표 


YTN 일기예보
현재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일시적으로 '보통' 수준을 회복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수치를 보면 76마이크로그램으로, 평소보다 2배가량 높은데요.
그 밖에 경기와 충청 이남 지방은 모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매우 나쁨'수준까지 올랐습니다.
오늘 남부 지방은 이틀째 황사가 추가로 유입되며 공기가 더욱 탁할 것으로 보이니까요.
황사용 마스크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대구와 전주 등 남부 지방에 황사가 관측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북과 광주, 대구와 경북의 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나쁨' 수준으로 평소보다 5배가량 높고요.
충청 이남 지방 곳곳에 미세먼지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남부지방의 황사는 오늘 오후까지, 제주도는 내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에도 대기가 계속 정체되면서 경기와 대전, 충북과 남부 지방은 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반짝 추위가 찾아온 아침과 달리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 온화하겠습니다.
낮 기온 서울 8도, 대전 10도, 대구 13도, 광주 14도로 어제보다 1~2도가량 높겠습니다.
주말인 내일도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요.
미세먼지는 일요일 늦은 밤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며 해소될 전망입니다.

서울오늘날씨, 주말날씨-미세먼지.황사 나쁨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